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NCCK) 실행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호소문을 6일 발표했다. NCCK는 “지난해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 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전 세계가 혼란에 빠졌다. 우한 시민들은 도시 전체가 봉쇄되는 초유의 사태를 겪으며 고통당하고 있다.. 
한신대 총장, 목사→세례교인 “옳은 방향” VS “우려”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를 운영하는 한신학원 이사회가 지난달 30일 모임을 갖고 정관이 규정하고 있는 총장 자격(제37조 3항)을 기존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기장) 목사’에서 ‘기장 세례교인(교육 또는 목회경력 10년 이상)’으로 바꾸기로 했다. 이에 대해 김일원 이사장은 “입학정원 감소, 부족한 재정 등으로 대학이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많은 기독교 대학들이 총장의 자격을 넓혀나가고 있다”.. 
한신대, 제4기 에큐메니컬 전공과정 후원협약식 가져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6일(목) 서울캠퍼스 장공기념관 3층에서 에큐메니칼 전공과정 후원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소속 10개 교회는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에큐메니칼 전공과정 제4기 입학생에게 향후 2년 동안 약 2억원의 장학금 후원을 약정했다... 
어린이 위한 기독교적 성교육 도서 출간 이어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性) 의식을 갖도록 돕는 '기독교적 성교육' 도서 출간이 꾸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독교 출판계의 성교육 도서 출판은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으며, 그 중 몇 권은 독자들로부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도서는 올해 1월 출간된 성교육 그림책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 다. 미국에서 가정사역을 하는 마티 마쵸스키 목사가 저술한 이 .. 
기독교 유튜브 ‘숨은 실력자들’ 추천합니다
‘양치기 소년’은 첫영상 ‘하나님! 연애하고 싶어요-기독교인의 짝사랑 이야기’를 게시한지 4개월 만에 6일 현재 구독자 1.57만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채널의 운영자는 예술을 전공하고 있는 재미교포 대학생으로 성경묵상과 크리스천의 신앙 고민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나누는 영상을 주로 올린다. 예술 전공자 답게 감각적이고 높은 완성도의 영상이 특징이다... 
한남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개강 연기
한남대학교는 6일 교무위원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산 방지 차원에서 개강을 2주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에 따라 개강일이 기존 3월 2일에서 16일로 변경됐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교무위원회를 통해 한남대는 201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졸업식)과 2020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신입생 프리칼리지(오리엔테이션) 등을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밖에 교내외 학생 집.. 
이규현 목사 “병든 자아의 치유,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일어나”
이규현 목사(수영로교회)가 지난 2일 홈페이지에 ‘불편한 자신과의 독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이 목사는 “묵상과 금식, 단순한 삶, 고독 등은 모두 연결되어 있고, 이런 주제들은 현대인의 삶과는 거리가 멀다”며 “누군가 오늘날 문화의 특징은 조급하고, 수다스럽고, 산만하고, 분주함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분주한 일상에서 내면의 자신을 들여다볼 여유는 없고, 목표를 달성하고 일..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에 동참하라!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주께서 너희들을 위하여 고난을 받으셨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예수께서는 자기 제자들에게 거듭거듭 이렇게 반문하셨다. "너희가 아직도 깨닫지 못하느냐!" 당신은 다른 사람 때문에 또는 다른 사람을 위하여 고통을 당하고 있는가? 당신은 아마도 당신을 아프게 하고 불편하게 하고 힘들게 하는 것 때문에 뼈를 깎는 기도를 드린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 
한동대, 대구·경북 최초 ‘법률사무종사기관’ 지정돼
지난달 13일 한동대는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법률사무종사기관으로 지정됐다. 법률사무종사기관은 변호사법에 따라 변호사시험 합격자가 법률 실무를 익히기 위해 6개월 이상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기관으로, 한동대를 포함해 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강원대학교, 고려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의료원이 법률사무종사기관으로 지정돼 있다. 이번 법률사무종사기관 지정으로 대구•경북 등 지역 인재들이 인접한 .. 
박쥐와 쥐에 대한 이야기
이번에 중국에서 발발한 우한폐렴, 또는 코로나바이러스는 폐를 감염시키는 호흡기 질환을 통해서 급속하게 전파되는 강한 전염병입니다. 이병을 전염시킨 것으로 알려진 박쥐는 밤에도 잘 다녀서 '눈이 밝은 쥐'라는 의미에서 생긴 이름인데요. 그래서 박쥐를 먹으면 눈에 좋다는 잘못된 근거 때문에 건강식으로 많이 잡아먹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그러나 쥐나 박쥐는 어둡고 음습한 곳에서 지내기 때문에 세균.. 
“중국 우한 폐렴 사태로 탈북민 사역도 타격”
중국 우한시에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사태로 당장 중국 내 탈북민 사역 현장에도 빨간 불이 켜졌다. 5일 U선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탈북 루트들이 다 차단되었고 검문검색도 심해져 북한에서 넘어온 ○○명을 포함하여 수십 명을 여러 곳에 분산, 보호하고 있다"며 "지금 현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많이 어렵다. 이동이 멈춰지면서 언제 이동될지 모른 채 기다려야 하.. 
지구촌교회, ‘47기 부부사랑학교&사랑의 순례’ 개최
지구촌교회의 대표적인 가정사역 프로그램인 부부사랑학교 & 사랑의 순례가 오는 2월 23일부터 매 주일 6주간동안 오후 3시30분부터 6시까지 분당채플 711호에서 진행된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