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천 투데이에 따르면 북한이 7천여명의 ‘의학적 감시 대상자’가 있다고 스스로 밝힌 가운데, 이들은 별도 정밀검사도 받지 못한 채 당국의 지시에 따라 자택에 격리돼 갇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또한 북한은 현재 코로나19(우한 폐렴) 확진자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데일리NK 측은 “2월 27일 현재 북한 지역 코로나19 의심 증세 사망자가 23명, 격리자가 82명이라.. 
‘박근혜 시계’ 제작사 측 “이만희 시계, 우리 제품 아냐”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가 지난 2일 기자회견 당시 차고 나온 손목시계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정부 당시 대통령 시계를 제작·납품했던 제이에스티나 측이 해당 시계는 자신들이 제작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박준희 제이에스티나 마케팅담당부장은 3일 “금장 제품을 납품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부인했다. 당시 제이에스티나가 납품한 ‘박근혜 시계’는 본체와 줄 모두 ‘금색’이 아닌 ‘은색’이.. 
다니엘기도회, 코로나19 사태에 ‘21일간 영상 기도회’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회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통 받는 한국교회와 성도를 위해 오는 6일부터 26일까지 ‘21일간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영상 특별기도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부르키나파소, 지난 한달 교회에 대한 공격·납치·살해 잇달아 발생
지난 2월 한 달간 서부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서 교회에 대한 공격과 목회자 및 가족, 교회 성도들이 납치 혹은 살해되는 일이 연이어 발생했다고 오픈도어가 알렸다. 2월 10일 신원불명의 무장대원들은 부르키나파소 북동부 세바(Sebba)의 복음주의 SIM교회를 공격해 집사 란코안데(Lankoandé)를 저격하여 살해하고, 교회 담임목사인 오마르 틴다노 목사(Omar Tindano)와 오마르 .. 
일부 연예인들, 신천지 연루 루머에 적극 해명
신천지가 코로나19 확산의 주요 감염경로가 되면서 신천지 연루 루머에 휩싸인 일부 연예인들이 이를 적극 부인했다. 배우 이동욱 씨의 소속사인 ‘킹콩 by 스타쉽’은 3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특정 종교 관련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사실과 무관한 루머 양성 및 악의적인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해 강경한 법적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형교회들, 코로나19 환자 수용시설 제공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가 4일 코로나19 확진자들 중 비교적 경증인 환자들을 위한 수용시설을 제공하기로 했다... 
대구지검, 경찰의 신천지 대구교회 압수수색 영장 반려
대구 경찰청이 신천지 대구교회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지만 대구지검이 이를 반려한 것으로 3일 알려졌다. 이에 따르면 대구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달 29일 대구지검에 이 영장을 신청했다. 그 전날 대구시가 신도 명단을 누락하고, 관련 시설을 숨기는 등 코로나19 역학조사 등을 방해했다는 이유로 신천지 대구교회를 고발한 데 따른 것이다... 
美서도 코로나19로 사망… 한인교회들도 긴장
미국 워싱턴주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처음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가 미국 본토에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민교회들 또한 긴장하고 있다. 미국 첫 사망자가 발생한 이후 처음 드렸던 1일 주일예배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예배를 드리는 성도들이 나오기 시작했고, 교회마다 코로나19 예방법을 공지하는 등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이다. 이 같은 가운데 .. 
힌두교 민족주의자 진영, ‘기독교 활동 신고’ 전국 감시망 구축
인도의 힌두 민족주의 단체인 민족봉사단(RSS, Rashtriya Swayamsevak Sangh)이 기독교 활동을 신고하기 위한 전국 감시망을 구축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밝혔다. 한국 VOM은 "RSS는 급진적 힌두 민족주의자들을 인도의 모든 마을에 배치하고 싶어한다"며 "기독교 세력이 커지는 것이나 기독교 활동을 신속하게 진압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인도.. 
정주채 목사 “이념적 분열, 집권세력 책임이 더 커”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말씀과 순명’이 4일 아침 서울 남서울교회(담임 화종부 목사)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26일 기도회를 갖지 못했지만, 이날 다시 이어갔다. 설교는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은퇴)가 ‘너는 누구를 위하느냐?’(수 5:13~15)라는 제목으로 전했다. 정 목사는 “지금 우리나라는 국민들이 이념적으로 아주 심각하게 분열하여 다투고 있다. 그러다 보니 .. 
[전문] 정주채 목사 ‘말씀과 순명’ 기도회 설교
지금은 온 세상이 코로나와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총칼을 들고 싸우는 전쟁 이상으로 사람들에게 불안함과 두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온 세상을 돌아다니며 모든 사람들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교회는 더욱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야 하겠습니다. 자다가 깰 때가 벌써 되었습니다. 회개하고 엎드려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나라를 구하고 백성들을 구하는 일에 앞.. 
“신천지 측 법인 취소되면, 세금 등 모든 혜택 박탈”
서울시가 3일 신천지 측 사단법인 허가 취소 방침을 밝힌 가운데, 최종 취소될 경우 남은 재산은 청산되고 법인은 해산된다고 서울시 측이 추가로 밝혔다. 서울시청 유연식 문화본부장은 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다음 주 금요일날 청문 절차를 거쳐서 취소할 예정”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또 “물론 (신천지 측의) 소명을 들어보겠지만 부결될 가능성은 되게 낮다고 본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