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민석 의원 이재명 지사 이재정 교육감
    기독 정치인들의 연이은 ‘예배 중단’ 압박
    기독교 정치인들이 연이어 기독교 현장 예배 중단을 압박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교회에 나가 예배를 드리는 게 마치 죄를 짓는 기분”이라는 탄식도 나온다. 첫 테이프는 안민석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끊었다. 그는 지난 4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종교집회 자제촉구 결의안’을 전격 제안했고, 이는 사흘 뒤인 7일 국회 본회의에서 재석의원 157명 중 찬성 146명, 반대 2명, 기권 9명으..
  • 폴 트립
    트위터 팔로워 16만… 폴 트립이 현대 크리스천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트위터 팔로워 16만 명을 거느린 미국의 목회자, 폴 트립(Paul David Tripp)의 묵상집 『폴 트립의 복음 묵상』이 발간됐다. 매일 트위터에 짧은 묵상을 업데이트 하는 그는, '묵상집을 내달라'는 팔로워들의 요청에 따라 이번 책을 내게 됐다고 밝혔다. 왕성한 강연과 집필 등을 통해 크리스천 대중을 상대해 온 그는, 이번 책에서 크리스천의 삶을 '죄'와 '하나님의 은혜'라는 키워드로..
  • 도서 『복음과 세계종교』
    “타종교에도 부분적 진리... 그러나 진정한 구원은 '복음'에만”
    신간 '복음과 세계종교'는 종교다원주의 사회에서 기독교의 의미를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 안점식 교수(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선교학)는 불교, 이슬람, 힌두교 등 세계 주요종교와 기독교를 비교하면서, 기독교의 복음에 인간 구원의 길이 있음을 역설한다. 저자는 힌두교와 기독교의 신관에 확연한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저자에 따르면 힌두교는의 신은 남신과 여신의 짝으로 되어 있다. 창조신 '브라마'의..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제대로 된 교회라면 안정될 때까지 문 닫아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9일 “제대로 된 교회나 종교기관이라면 코로나19로부터 안정될 때까지 스스로 문을 닫을 것”이라고 했다. 이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코로나19와 관련해 쓴 글에서 “이재명 지사님은 종교행사도 필요하다면 막아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씀하셨다. 저는 당연하다고 의견을 드렸다”며 이 같이 말했다...
  • 코로나19 주일예배 사랑의교회
    “예배 중단 명령? 사회주의적 발상들 난무”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이하 언론회)가 “예배는 명령으로 중단하는 것이 아니다, 왜 사회주의적 발상들이 난무하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9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 중국 우한발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하여 온 나라가 시끄럽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월 20일, 첫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2월 18일 신천지의 31번 확진자가 나오기 전까지, 대통령을 비롯..
  • 김희석 교수 sns
    “종교집회 금지보다 구체적 가이드라인 제시했으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일 자신의 SNS에 ‘종교집회 전면금지 긴급명령’을 검토한다고 밝힌 가운데, 김희석 총신대 교수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 교수는“개신교회는 다른 종교와는 달리 교단이 아닌 개별교회가 결정을 내리므로, 단번에 이루어지는 일괄적 협조를 얻기 어려우실 것이다. 그래서 지사님과 공무원들께서 수고가 많으실 것”이라며..
  • 부산 동구 신천지예수교회 안드레 연수원.
    부산 신천지 신도들, 폐쇄시설 진입하려다 제지돼
    부산 신천지 교인들이 방역을 빙자해 행정당국이 폐쇄한 시설에 들어가려다 경찰에 의해 발각됐다. 부산경찰청은 9일 이날 오전 9시 부산 동구 범일동 신천지예수교회 안드레 연수원에서 방역복을 착용한 11명이 잠입을 시도했다. 이 시설은 신천지 관련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관할 경찰이 폐쇄해 24시간 근무 중인 상태였다. 경찰 조사결과 1명은 방역업체 직원, 나머지 10명은 신천지 신도로..
  • 이학재 국회의원
    ‘종교집회 자제촉구 결의안’ 그는 왜 반대표 던졌나?
    국회가 지난 7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종교집회 자제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5선 국회의원을 지낸 한 장로는 이에 대해 “국회가 종교 관련 결의안을 채택한 것은 헌정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했다. 당시 재석의원 157명 중 찬성 146명, 반대 2명, 기권 9명이었다. 국회가 이 결의안을 압도적 찬성으로 지지한 것이다. 그럼에도 2명은 반대했다. 그 중 한 명이 이학재 의원(미래..
  • 우방신천지아파트
    포항 우방신천지아파트, 명칭 변경 절차 진행
    경북 포항시 두호동 우방신천지아파트 입주민들은 9일 거주하는 아파트 명칭을 특정 종교단체에서 사용하면서 코로나19 등으로 아파트 이미지 악화와 재산권 피해 등 막대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어 아파트 명칭 변경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인천시
    인천시 “90개 신천지 시설 폐쇄”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현재까지 90개의 신천지 교회 및 관련시설에 대해 폐쇄조치 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시는 “현재 폐쇄조치한 65개소 외에 시민제보를 통해 11개소 시설을 찾아내 폐쇄했다”며 “신천지 관련 시설로 추가 확인된 관련시설도 14개소를 폐쇄조치 했다”고 전했다. 인천시에 따르면 신천지 관련 시설은 교회 7곳, 교육관 15곳, 문화 및 선교센터 35곳, 사무실 7곳, 모임 및 ..
  • 코로나 바이러스
    美 워싱턴D.C. 첫 코로나 환자 성공회 목회자로 확인
    미국 워싱턴D.C.에서 나온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워싱턴의 유서 깊은 성공회 교회 목회자로 확인됐다고 AP통신이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환자는 1817년 워싱턴D.C.조지타운 지역에 세워진 성공회 소속의 '크라이스트 처치 조지타운'의 티머시 콜 목사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