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 강사로 유명한 설민석 씨가 9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 코로나19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설민석 강사는“우리는 역사적으로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온 국민이 하나 되어 위기를 극복해 왔습니다. 이번에도 두려움을 용기로 이겨내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며 직접 메시지를 전해왔다. 사랑의열매는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을 진행 중이며, 코로나.. 
방역당국, 요양병원 등에서 일하는 신천지 신도 검사
방역당국이 신천지 신도이면서 전국 요양병원 및 관련 시설에서 일하는 인원 중 코로나19 선별 진료를 받지 않은 1,363명의 명단을 확보해 검사에 착수한다... 
김철승 전주 예수병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 선임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이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선임됐다고 10일 크리스천투데이(CT)는 보도했다. 대한기독병원협회 이사회는 지난 6일 밀레니엄서울 힐튼호텔에서 2020년 정기이사회를 개최, 대한기독병원협회 차기 회장으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을 선임했다. 김철승 신임 회장은 오는 4월 23일부터 2년 임기의 제25대 대한기독병원 회장과 아시아기독병원협회 한국협회장을 겸임한다.. 
명성교회 “코로나19 확진자, 현재 단 한 명도 없다”
명성교회 당회가 “지난달 명성교회 부목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뉴스로 인해 전국 교회에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러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현재 명성교회는 단 한 명의 코로나19 확진자도 없다”고 밝혔다... 
경남 개신교계, 마스크 1만 장 기탁
경남기독교총연합회(이하 경기총)는 9일 오후 경남도청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김경수 도지사에게 마스크 1만 매를 기탁했다. 이날 기증된 마스크는 도내 16개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중 방문자 수가 많은 곳부터 우선 공급된다. 경기총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하루빨리 안정되기를 바란다”며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도민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했다”고 했다. 김경수 .. 
유튜브 ‘흑운장’, 취약가정 아동 위해 1천만원 기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이사장 오준)의 관계자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유튜브 크리에이터 흑운장(이성은)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돕기 위해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흑운장은 현재 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유쾌한 스타크래프트 콘텐츠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평소 자극.. 
전북 개신교계, 코로나19 방역 위해 성금 1500만원 기탁
전북 개신교계는 10일 도청에서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성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용된다고 전북도는 밝혔다. 또한 송하진 전북도지사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대응을 위한 호소에 뜻을 같이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 대한예수교장로회 전주노회 이준철 장로, 김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유기성 목사 “지금은 주님과 친밀히 동행해야 할 때”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10일 자신의 SNS에 ‘교회의 예배와 모임이 중단된 이 때가 한국 교회가 새로워지는 기회’라며 칼럼을 게시했다. 유 목사는 이 글을 시작하며 몇 년 전 처음 안식년을 가졌을 때의 경험을 나눴다. “자신은 ‘일 중독’에 빠져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했다며 사역 현장에서 떠나 보니 자신이 주님께 충성한 것이 아닌 목회에 충성한 것임을 깨달았다”고 했다. .. 
“구로구 콜센터 집단 감염, 신천지와의 연관성 조사”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10일 브리핑에서 “구로구 콜센터 집단감염 사태를 비롯해 앞으로의 모든 집단 감염은 기본적인 역학조사와 별도로 신천지 신도와의 연관성도 최대한 파악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규모는 작지만 연결고리가 분명치 않은 초발환자 및 여기서 이어지는 집단감염이 서울, 경기도 등에서 발생 중”이라고 했다. 그는 “그동안 인구가 많.. 
한마음아파트 입주민카드 ‘종교란’ 대부분 ‘공란’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고, 특히 신천지 신도가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는 대구 한마음아파트 입주민 관리카드에 종교를 적는 란이 있었지만, 대부분이 공란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대구시는 한마음아파트 입주민 142명 중 94명(66%)이 신천지 신도인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공예배는 성도에게 공급되는 산소와 같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COVID19 일명 우한폐렴)가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전 세계적인 우려를 낳고 있다. 급기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교회가 공예배(현장예배)를 드리지 않고 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리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고 있다. 현장예배를 인터넷 예배로 대체한 결정에 대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분히 분석해보고.. 
신천지 “추락사한 교인, 최근 가정불화 심했다 들어”
전라북도 정읍에 있는 한 아파트 11층에서 추락사한 한 신천지 교인 A씨에 대해 신천지 측이 10일 “2018년 입교 이후 가정 내 핍박을 당해오던 분”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