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도쉬아카데미 최경화 공동대표
    15살 청소년이 강간혐의로 구속되는 시대
    지금 대한민국은 청소년과 관련된 성범죄 사건이 연이어 일어나고 있다. n번방이라 불리는 텔레그램 성착취 방 사건이 아직도 수사 중이고 이 사건의 가해자 중 10대 청소년도 있다는 것에 국민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디스코드 메신저를 통한 범죄자 검거에서 초등학생 때부터 성범죄를 저지른 청소년이 있었고, 이번에는15세 중학생이 집단성폭행을 저지른 후 구속되었다...
  • 강순영 목사
    “코로나19 위기는 가정회복의 기회”
    미국 청교도 이주 400주년을 기념해 미국의 영적 부흥과 청교도 신앙회복을 위해 지난 1월 27일 북가주를 시작으로 3월 17일까지 애리조나, 텍사스, 앨라배마, 조지아, 버지니아, 메릴랜드, 델라웨어, 필라델피아, 뉴저지, 뉴욕, 오하이오, 미시간, 시카고 등 미주 30개 주요 도시를 방문하고 돌아온 ‘2020년 청교도 400주년 연합기도회’ 준비위원장 강순영 목사를 만났다...
  • 세미한교회 강남중앙침례교회
    세미한교회·강남중앙침례교회, 미자립교회에 임대료 지원
    세미한교회(담임 이은상 목사)와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최병락 목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주 내 미자립 교회들의 3월 렌트비를 돕기 위해 3만 달러를 우선적으로 미주 남침례회 한인총회에 전달했다. 지난 한 달 동안 '하나님의 백성이 주님께 부르짖자'라는 취지로 '세미한 714' 온라인 특별 부흥회를 진행해 온 세미한 교회는 이 기간 마련된 2만 달러 헌금을 총회에 전달했고..
  • 카도쉬 아카데미 성경적 성교육
    카도쉬아카데미 성경적 성교육, 온라인 무료 공개
    카도쉬아카데미가 ‘성경적 성교육’ 강사과정을 온라인으로 무료 공개한다. 카도쉬아카데미는 지난 1~2월 교역자와 교회교사들을 대상으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카도쉬아카데미는 이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당장 수강자들이 교회에서 긴급히 사용할 수 있는 강의 PPT까지 제공하며 한국교회에 성경적 성교육이 자리잡기를 희망했다...
  • 분당우리교회 방송팀
    ‘온라인 예배’의 숨은 주인공을 만나다
    코로나 19의 대유행으로 인한 정부의 행정조치에 의해 대다수의 교회가 공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전환한 지 두 달이 됐다. 이에 방송팀의 섬김이 더욱 빛나는 요즘이다. 분당우리교회 김경수 방송팀장과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김 팀장은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는 과정은 예배 찬양자막, 설교 자막을 미리 제작하고 찬양인도자나 사회진행자와의 리허설을 하는 ..
  • 가수 규현,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아동 위해 목소리 기부
    슈퍼주니어 규현, 장애아동 위해 목소리 기부
    규현이 MBC와 밀알복지재단이 공동기획한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 MBC ‘봄날의 기적’의 내레이션을 맡으며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섰다. 19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다음날인 20일 오전 MBC는 ‘봄날의 기적’을 방영한다. 이번 방송은 저소득가정 장애아동들이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방송에서는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라는 부제를 통해..
  • 104회기 예장합동 총회
    예장 합동, 상근 사무총장 채용 공고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16일 총회 사무총장 채용을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채용기한은 내달 4일까지다. 합동 측은 지난해 제104회 총회에서 기존 총무는 비상근으로 하고, 교단 행정 업무에 주력하는 싱근 사무총장직을 도입하기로 결의했었다. 임기는 3년...
  • 도서 『전염병과 마주한 기독교』
    국내 신학자·목회자들의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성찰
    국내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이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기독교적 응답을 책으로 엮었다. 신간 '전염병과 마주한 기독교'다. 기독교가 역사 속에서 질병의 문제를 어떻게 이해하고 극복했는지 살펴봄으로써, 코로나19 사태 속에 있는 성도들에게 교훈과 위로를 주고자 기획됐다. 서문에서 이승..
  • 찬양사역자 정연호 목사 부루쓰
    “짠내나는 사역자들의 생활밀착형 공감 노래”
    찬양사역자 정연호 씨가 최근 싱글 앨범 ‘목사 부루쓰’를 발매됐다. 신용카드 고지서, 아내의 눈물, 마이너스 통장 등 ‘짠내나는’ 사역자의 삶의 애환을 가사로 썼지만, 경쾌한 멜로디와 랩이 인상적인 곡이다. 정 씨는 “요즘에는 목사님들을 비롯한 사역자들에 대한 이미지가 예전에 비해 좋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사역자들이 화려한 삶을 산다거나 부정직한 방식으로 이득을 취한다는 편견이 있다. 하지..
  • 군종목사단이 예배 중 특송을 전하고 있다.
    “목사와 군인 공통점, 사람들의 생명 책임지는 것”
    예장 통합 총회는 군종 목사로 임관 예정자들을 모아 소집교육을 지난 14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진행했다고 한국기독공보는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축소 진행됐다. 임관 예정자 6명은 입영준비, 자대 활동, 교회 관리 등의 교육을 받았다. 이번 임관 예정자는 나현빈, 민재원, 윤태훈, 윤하진, 이주은, 주찬양 목사다. 23일부터 9주 동안 군사훈..
  • 세월호참사 6주기 기억예배 영상 416안전공원예배팀
    “세월호 희생자 잠잠히 기억하기 위해…”
    세월호 사건이 발생한 지 6주기를 맞는 올해 그 동안 드려온 ‘416가족과 함께하는 부활절예배’와 ‘세월호 참사 6주기 기억예배’는 유튜브 영상 예배로 축소 진행됐다. 코로나19 여파 탓이다. 416생명안전공원예배팀 김은호 안산 희망교회 담임 목사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4·16 기억예배는 영상녹화예배로 대체 한다”고 했다. 416생명안전공원예배팀은 지난 종려주..
  • 베이직교회조정민목사
    조정민 목사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고 주님 말씀대로”
    조정민목사(베이직교회 담임)가 15일 ‘그리하면 살 것이라(신명기 5:22~33)’라는 제목으로 아침예배 설교를 전했다. 조 목사는 "본문은 십계명이 어떻게 하나님백성들에게 주어졌는지 십계명이 어디서부터 비롯되었는지를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설명하는 부분이다. 하나님이 하나님의 백성과 관계 맺는 헌법과도 같은 이 십계명은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 것이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복되게 하려고 주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