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기독교 팩트체크』
    기독교가 전하는 참된 진리를 26권의 변증서로 답하다
    기독교 핵심 질문 26가지에 대해 기독교 변증서로 답하는 변증전도연구소 소장 안환균 목사의 신간 <기독교 팩트 체크>가 출간됐다. <목회와 신학>에 연재된 ‘변증서가’의 내용을 한데 엮어 재구성한 이 책은 각 부와 장의 맨 앞에는 저자가 SNS를 통해 나누고 고민했던 내용과 개인 또는 소그룹이 함께 고민해 볼 질문들, 함께 읽어보면 좋은 책들을 덧붙여 심층적인 이해를 돕는다...
  • CTS 찬송가 경연대회
    CTS 창사 25주년 특집, 개최
    성도들의 신앙성숙은 물론 정보화 시대 비신앙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선교매체로 창사 25주년을 맞이한 CTS기독교TV에서 'CTS창사 25주년 특집 〈CTS 찬송가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시편 47편 6절의 말씀을 주제로 진행되며, 다음 세대 회복을 위한 은혜로운 찬송의 무대를 꾸민다. 경연대회 접수기간은 7월17일까지며, 5차에 걸친 예선과 최종결선으로 진행된다. ..
  • 2020년 6월 5일 목회데이터연구소 2017년 갤럽 조사 인용
    [美 설문] 가나안 성도가 된 이유 1위는?
    미국의 기독교인들이 교회에 출석하는 큰 이유로 ‘목사의 설교 내용’을 꼽았다.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는 지난 5일 ‘주간 리포트’에서 2017년 미국 갤럽(Gallup)의 설문 결과를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크리스천이 교회 예배에 출석하는 주된 이유’ 중 ‘..
  • ⓒ한남대
    한남대, 화장품 연구 개발 전문가 양성 나선다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화장품 연구개발과 평가분석 등을 수행할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한남대는 2020년 2학기 대학원 과정에 ‘코스메틱사이언스학과(학과장 최성호)’를 신설하고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 과정 인재를 모집한다...
  •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
    지형은 목사 “기독교 신앙, 말씀으로 시작해 삶으로 성취”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가 7일 성령강림주일예배에서 ‘우리가 할 일’(스가랴 8:14~19)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지 목사는 “살아가면서 자기 일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며, 중대한 일은 쉽지 않다. 그래서 다른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며 “사실 혼자서 하는 일이라고 해도 근본적으로 보면 다른 사람과 연결돼 있다. 명시적으로 팀이 되어 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자기가 맡은 일을 잘..
  • 교회친구 다모여
    ‘32만 팔로워’ 기독교 최대 SNS ‘교회친구 다모여’
    총 팔로워 약 32만 명의 기독교 최대 SNS가 8일부터 시작된다. 페이스북의 ‘기독교 다모여’(대표 박요한 강도사)와 페이스북을 비롯해 네이버 카페 등을 통해 활동하는 ‘교회친구’(대표 은희승)가 합병해 ‘교회친구 다모여’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 wcc 총회 10차
    WCC, 코로나19 사태로 제11차 총회 2022년으로 연기
    세계교회협의회(WCC)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내년 9월 독일 카를스루에서 개최하기로 했던 11차 총회를 오는 2022년으로 연기했다. WCC는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집행위원회와 독일 현지 교회, 기타 교회 및 지역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의해 오는 2021년 9월 독일 카를스루에에서 개최하기로 했던 11차 총회를 오는 2022년으로 연기하기로 지난 3일 결정했다”고 밝혔다. 총회 장소는 동일하..
  •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성주재단, ‘장애인돕기 밀알콘서트 바자회’ 개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성주재단이 11일 서울 구로구 기빙플러스 구로지밸리몰점에서 ‘성주재단과 함께하는 장애인돕기 밀알콘서트 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번 바자회는 오는 25일,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로 진행되는 ‘제17회 밀알콘서트’ 후원을 위해 마련됐다. 밀알콘서트는 장애인의 문화생활 참여 확대와 장애인식 개선이 목적인 국내 최대 장애통합 콘서트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대에..
  •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 조용기 목사
    조용기 목사 “하나님 약속, 믿음으로 기도하고 기다리면 이뤄주셔”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 조용기 목사는 7일 ‘믿음과 기다림’(롬 4:17~22)을 설교했다. 그는 “믿음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75세 때 아들을 약속받은 아브라함은 비로소 100세 때에 받았다. 그 시기는 하나님의 손에 있다”며 “하나님의 약속을 은혜로 받을 때는 믿음으로 기다려야 한다. 문제는 의심”이라고 했다. 이어 “믿었다고 해서 의심이 안 오는 것도 아니다. 밀물처럼 왔다가 썰물처럼..
  • 이동원 목사
    이동원 목사 “상처가 있다면… ‘상처 입은 치유자’ 되자”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7일 ‘2020 큰은혜 리더 부흥회’(큰은혜교회 주일저녁예배)에서 ‘상처 입은 치유자’(마태복음 9:35~10:1)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성경에서 인간 실존의 관한 가장 보편적인 비유가 있다면 바로 ‘양의 비유’이다”며 “대부분에 동물들이 이동할 때 무리를 지어 가지만, 혼자 다니는 동물로는 ‘고슴도치’가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