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영호 의원
    “대북전단 금지법, 김여정 하명에 졸속 처리”
    태영호 국회의원(국민의힘)이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이 2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이를 바로 재가하지 않은 것에 대해 “최종 공포 시점까지 통일부를 앞세워 사태를 진정시켜 보겠다는 의도”라고 분석했다. 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국내와 국제사회가 우려하는 대북전단 살포..
  • 뉴욕교협 회장 문석호 목사
    뉴욕교협 회장 “겸손한 기도로 하나님 손길 구할 때”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장 문석호 목사가 21일(현지시간) 2020년 성탄메시지를 발표하고 “종말을 향해 질주하는 이 시대의 비극 앞에서도 인류의 유일한 희망은 '하나님의 간섭과 임재' 외에는 진정한 길이 없다”고 강조했다...
  • 로버트 킹(Robert King)
    “대북전단금지법, 차기 미국행정부와 충돌 가능성”
    마이클 커비(Michael Kirby) 전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위원장은 한국에서 대북전단살포 금지법 시행이 표현의 자유를 중시할 것으로 보이는 차기 미국 행정부와 충돌할 수도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커비 전 위원장은 영국 의회 내 초당적 모임인 ‘북한에 관한 상하원 공동위원회(All-Party Parliamentary Group on N..
  • 한반교연 교회폐쇄법 헌법재판소
    “종교 자유 무시하는 감염병예방법 제49조 3·4항 삭제하라”
    한국교회 반동성애 교단연합(이하 한반교연)이 22일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회폐쇄법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반교연은 “지난 9월 29일 감염병예방법이 개정되었다. 오는 12월 30일부터 시행되는 감염병예방법(제49조 제3,4항)을 통해 종교시설이 방역지침을 위반하였다..
  • 미래목회포럼 제17회 정기총회와 이·취임 및 위촉 감사예배
    미래목회포럼 “작은 예수의 삶 실천하는 성탄 되길”
    미래목회포럼(미목·대표 오정호 목사, 이사장 정성진 목사)이 22일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이번 성탄절에는 인류를 위해 가장 낮은 자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처럼 소외되고 어려운 이들을 섬기는 작은 예수의 삶을 실천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미목은 메시지에서 “코로나19로 매우 엄중하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낮고 낮은 이 땅, 특히 구유에 오신 주님을 경배하고 찬양한..
  • 코로나 선별진료소
    NCCK 언론위, 2020 ‘주목하는 시선 10대 뉴스’ 발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언론위원회(위원장 김영주, 언론위)는 22일 2020 <주목하는> 시선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NCCK가 꼽은 <주목하는> 시선 10대 뉴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공포’에 대처하는 인간의 자세> <‘코로나 현상’에 맞선 ‘시민’의 ‘연대’> <언론도 해외 직구 해야 하나>..
  • 한장총 대표회장 김종준 목사
    한장총 “우리의 허물과 부정, 고백하고 회개하자”
    한장총은 “2021년 새해를 맞으며 창조주 하나님의 위로와 인자와 긍휼과 자비와 은혜가 코로나19의 팬데믹으로 고생하는 지구촌 이웃과 예배의 자유를 빼앗긴 한국교회와 북한 동포들 위에 임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한다”며 “우리는 코로나 19 팬데믹의 환란과 불안 속에 새해를 맞는다. 지난 한 해 동안 하나님이 지으신 창조질서의 훼손으로 인한 생태계의 혼란과 역습에 큰 불편과 고통을 겪었다. 특히 ..
  • 김돈영 작가
    “코로나를 통해 바라보는 우리의 신앙”
    김돈영 작가(씨엠크리에이티브 이사)가 지난 19일 TGC 코리아 복음연합 홈페이지에 ‘전파와 공개를 통해 살피는 복음생태학’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김 작가는 “아침마다 확인하는 숫자가 심상치 않다. 정부에서는 더 크게 확산하지 않도록 철저한 마스크 착용과 모임 자제 등 방역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 상황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를 격상하는 등 강제적인 조치에 대한 논의도..
  •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온누리교회, 소외계층 노인 위해 생필품 기부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가 최근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 중랑구 소외계층 노인들을 위해 생필품 등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은 시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온누리교회와 함께하는 2020년 독거 어르신 사랑 愛 나눔 전달식’이라는 이름으로 열렸다. 시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금일 온누리교회에서 중랑구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생필품, 식료품 80세트를 복지관의 직접 전달해 주셨다”며 “전달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