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결대 관광개발학과 섬의 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성결대 관광개발학과, 섬의 날 공모전서 수상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관광개발학과는 지난달 8일 한국섬진흥원 주최의 제4회 섬의 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공모전에서 성결대학교 관광개발학과의 손수영, 지연서, 최가은 학생은 ‘우리가 Green 탄소중립 섬 여행-탄소 없는 섬 여행’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수상했고, 공모전을 지도한 김경배 교수 또한 우수 지도교수상을 수상했다...
  • 한동대 EBS와 업무협약
    한동대, EBS와 업무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사장 김유열)와 18일 오후 2시 한동대학교 현동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외지역 및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협력과 미래형 교육 콘텐츠 제작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한동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사업에서 소외계층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대학혁신모델을 제시했고, 포항과 울릉, 영덕, 울진 지역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EBS의 다양한..
  • 한신대 2023 가을학기 디지털새싹 캠프 강사 워크숍
    한신대, 2023 가을학기 디지털새싹 캠프 강사 워크숍 열어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16일 오전 10시 경기캠퍼스 장준하통일관 국제회의실에서 ‘2023 가을학기 디지털새싹 캠프(생활 속 AI, 미래사회 체험)강사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가을학기 워크숍 1부에선 ▲한신대, 티쓰리큐, 한컴아카데미의 여름학기 성과보고 ▲가을학기 프로그램 소개와 질의응답 2부에는 ▲한신대학교 디지털새싹사업단 류승택 단장과 ㈜플레이코드 민승준 대표의..
  • 9. 19
    ‘부흥을 기다리는 청년들’ 9월 예배 열린다
    ‘부흥을 기다리는 청년들’(이하, 부기청)이 ‘마가의다락방교회’(담임 임진혁 목사)에서 23일 청년예배를 개최한다. 부기청은 “그리스도인의 모습으로 살기에 우리는 많이 벅차고 어렵다. 학교, 직장, 내가 있는 그곳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고 있는가?’, 혹시 기도회, 수련회에서 수 많은 다짐을 했지만 또 다시 죄에 넘어지는 내 모습에 괴로워하다 ‘이제는 포기하고 회피하고 있지는 ᅟᅡᆼㄴ..
  • 초저출생시대 아동돌봄 대안적 돌봄시설 구축방안 국회토론회
    초저출생 시대, 교회 등 종교시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초저출생시대 아동돌봄 대안적 돌봄시설 구축방안 국회토론회가 18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행사는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본부장 감경철, 이하 출대본)를 비롯해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와 CBS(사장 김진오)가 주관하고 이채익(국민의힘)·김회재(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주최했다. 이날, 출대본 본부장인 CTS 감경철 회장과 CBS 김진오 사장이 아동돌봄 입법청원을..
  • 신흥재정학교
    성경적 투자와 재정 관리 강의하는 신흥재정학교, 9기 모집 중
    성경적 투자와 재정관리를 강의하는 신흥재정학교의 재정학교 9기가 모집 중이다. 신흥재정학교(대표 스티브 현 백)가 주최하는 이번 재정학교는 10월 2째 주를 시작으로 초, 중, 고 과정이 각각 4주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가 개최되는 장소는 서울(강동, 종로), 대전, 온라인(서울, 대전 지역 참가자는 신청 불가)등이다. 구체적 장소와 강사로는 강동 캠퍼스 임다혜 강사, 종로 캠퍼스 김신애 ..
  • 예장 통합 제108회 정기총회 개회예배
    예장 통합 제108회 정기총회 개회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108회 정기총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명성교회에서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출 15:26, 사 53:4~5, 살전 5:23)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총회는 첫날 전체 총회대의원(총대) 1,500명 중 1,089명(목사 524명, 장로 56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했다...
  • 제73회 고신총회
    [고신①] 제73회 총회 개회예배 “열심히 주님 섬기며 말씀 순종하자”
    예장 고신총회(총회장 권오헌 목사)가 19일부터 22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제73회 정기총회를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로마서 12:11)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첫째 날 개회예배는 권오헌 목사의 인도로 진행됐으며 전우수 장로(부총회장)가 대표기도를 드렸다. 이어 권 목사가 성경봉독을 했으며 안양일심교회 찬양대의 찬양이 이어졌다...
  • 예장 통합 제108회 정기총회
    [통합③] 신임 총회장 김의식 목사, 부총회장 김영걸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108회 정기총회가 19일 서울 명성교회에서 전체 총회대의원(총대) 1,500명 중 1,089명(목사 524명, 장로 5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개회했다. 특히 이후 임원선거를 통해 직전 회기 부총회장인 김의식 목사가 제108회 총회장으로 추대됐고, 부총회장 단독 후보들인 김영걸 목사(포항남노회 포항동부교회)와 윤택진 장로(대전노회..
  • 제20회 북한자유주간 일환 제277차 화요집회
    수잔 숄티 대표 “탈북민 강제북송은 반인도 범죄”
    (사)북한인권·한변·올인모·에스더기도운동이 제20회 북한자유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19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중국대사관 앞에서 ‘탈북민 2600명 강제북송을 즉각 중단하라’는 팻말을 내걸고, 제277차 화요집회를 진행했다. 먼저, 김석우 전 통일부 차관은 “우리는 지금 중국 땅에 탈북민 2600명이 감금되어 북한으로 강제 송환될 위기에 처해 있어 전 세계에 알리고자 모였다”며 “우리의 이러..
  • 예장 통합 제108회 총회장 김의식 목사
    [통합②] 김의식 목사 “명성교회 논란, 이젠 끝내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108회 정기총회가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명성교회에서 진행되는 가운데 첫날 개회예배에서 설교한 제107회 부총회장 김의식 목사가 설교 중 총회 장소 논란에 대한 심경을 토로했다. 김 목사는 “명성교회 원로목사님(김삼환 목사)이 정중히 사과하고 총회에서 수습이 완료됐지만, 이를 인정하지 않고 또 다시 헌의해서 작년 총회에서 부결됐다”며 “그런데도 사회 법정으로 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