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주성시화운동본부
    ‘복음으로 돌아가자’ 제8회 한인신학대 설교 페스티벌 열린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공동대표 송정명 목사, 진유철 목사)가 주최하는 제8회 남가주 한인 신학대학 설교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7일(현지 시간) 오후 9시에 미주평안교회(담임 임승진 목사)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이번 페스티벌 주제를 '복음으로 돌아가자'로 정하고 팬데믹으로 위축된 교회들에게 다시 도전을 주고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취지가 있다고 밝혔다...
  • 북한자유주간
    “인권 유린·국제질서 파괴 독재자, 역사의 심판 받을 것”
    지난 18일 개막해 23일 폐막한 제20회 북한자유주간의 ‘서울선언’이 발표됐다. 참가자 일동은 이 선언문에서 “우리는 기념할 만 한 제20회 북한자유주간을 서울에서 맞고 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년간 우리는 납북자와 국군포로, 탈북자와 북한주민의 자유와 인권, 해방을 위해 싸워왔고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했다...
  • 수원새빛교회
    “지역 복음화에 힘쓰고 젊은 세대 교회로 인도할 것”
    수원새빛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에 속한 교회이며 개혁주의 정신과 한국교회가 가지고 있던 신앙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면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를 꿈꾸며 나아가고 있다. 이 교회는 1979년 11월 설립예배를 드림으로 시작해 1982년 수원노회에 가입했다. 1985년 수원시 인계동에 성전을 세우고 이듬해 광복절에 입당예배를 드렸다. 2019년 인계동 지역 재개발로 매교동으로 임시 성전을 ..
  • CGN
    CGN, <복면목사> 등 추석 특집 프로그램 방영
    CGN 이 풍성한 추석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먼저 해외 영화 <복면목사>는 하나님께서 주신 자신의 달란트를 찾아가는 한 젊은 목사의 이야기이다. 프로 레슬러 출신 크리스는 부상을 당해 은퇴 후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목회자의 길을 걷게 된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과일 하나가 내 손에 들어오기까지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햇빛을 주셨고, 바람과 이른 비, 늦은 비를 주셨습니다. 농부가 땀 흘려 가꾸는 수고를 하였습니다. “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어, 해가 돋는 데서부터 해지는 데까지, 온 세상을 불러 모으신다. 더없이 아름다운 시온으로부터 하나님께서 눈부시게 나타나신다.”(시50:1)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재난의 날에 하나님을 부르겠습니다..
  • 청신아 변혁적 제자도
    “통전적·선교적 관점으로 이해하는 제자도” 세미나 열린다
    청년신학아카데미(공동대표 오형국 목사 등)가 ‘21세기 선교와 변혁적 제자도’라는 주제로 9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월요일 저녁 격주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보성교회에서 세미나를 진행한다. 오형국 목사는 “변혁적 제자도(transforming discipleship)는 1974 로잔언약의 통전적 선교관을 가능케 한 존 스토트와 남미 복음주의자들 중심의 ‘급진적 제자도’(radical ..
  • 제4차 초기 내한 선교사 탐구 심포지엄
    “게일 등 초기 선교사들의 역사·문화 연구, 한국 고유성 연구의 출발”
    한국개혁주의연구소(소장 오덕교 박사)가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지하 1층 더글라스홀에서 ‘제임스 게일과 초기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제4차 초기 내한 선교사 탐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이승구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의 사회로, 강덕영 장로(유나이티드문화재단 이사장)의 환영사, △이은선 교수(안양대 명예교수, 역사신학)가 ‘게일의 한국사 연구’ ..
  • 제2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
    “다음세대 신앙 교육, 하나님 경외하는 부모의 삶이 중요”
    다음세대의 성경적 양육을 위한 실천적 방법을 나누는 ‘제2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NextGen Nurturers’ School)이 9월 14일부터 11월 16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90분간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 중이다. 4/14윈도우한국연합, 미래목회포럼이 공동주최하고, 할렐루야교회(변혁팀, 성경대학), 어린이전도협회, 원호프한국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제17회..
  • 예장 개혁대신총회 제108회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예장 개혁대신 신임 총회장 김정호 목사·부총회장 김명군 목사 선임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개혁대신총회 제108회 정기총회가 지난 18일 전주 한소망교회(김정호 목사)에서 ‘사도행전 교회를 이어가는 총회’를 주제로 은혜 중에 거행됐다. 이날 개회예배는 부총회장 김정호 목사의 인도로 총회장 김의철 목사가 ‘연결고리 영성’(딤후 1:1~5)을 주제로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진 성찬예식에서는 ‘나..
  • 정명석(왼쪽).
    정명석 성범행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JMS 간부 2명 유죄 판결
    여신도를 추행하고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78)에 대해 수사가 시작되자 증거를 인멸하려 한 혐의를 받는 JMS 대외협력국장 소속 간부 2명이 유죄 판결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나상훈)는 22일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JMS 대외협력국장 A(60)씨에게 징역 1년 6개월, 동일한 혐의로 대외협력국 차장 B(36)씨에게 징역 1년, 집행유예..
  • 변세권 목사 온유한교회 예장합신 총회장
    예장 합신 신임 총회장에 변세권 목사 선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경북 문경시 소재 STX리조트에서 제108회 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직전 부총회장 변세권 목사(온유한교회)가 신임 총회장에 당선됐다. 총회 첫날 총대 233명이 참석했다. 변세권 목사는 161표를 얻어 신임 총회장에 선출됐다...
  • 찬양영상 콘테스트
    CTS, ‘찬양 영상 콘테스트’ 진행 중… 10월 4일까지
    기독교 방송 CTS가 ‘찬양 영상 콘테스트’를 참가 영상을 응모 중에 있다. CTS는 이들의 TV애플리케이션의 80만 다운로드를 기념하여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친구, 가족, 성가대, 찬양팀, 유치부를 포함하여 2인 이상 찬양 부르는 영상을 촬영하고, CTS TV 앱 콘테스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