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신약학회(회장 이민규)가 23일 오전 서울 노원구 소재 한국성서대학교 복음관에서 가을논문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에는 ▲안호준 박사(독립연구자)가 ‘공관복음서 저자의 의도 표현의 적실성 탐구’ ▲김형동 박사(부산장신대)가 ‘불의한 청지기 비유(눅 16:1~8a): 라이언 일병 구하기’ ▲장성민 박사(장신대)가 ‘발터 벤야민(W. Benjamin)의 비평(Kritik) 개념에 비추어 본.. 
“직장선교 통해 민족 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직장선교사회문화원(원장 명근식 장로)이 23일 오후 서울 강남 충무성결교회에서 ‘제9회 직장선교 비전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이영환 목사(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지도목사)의 기조발제, 명근식 장로, 문영용 목사(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구소장)의 발제 순으로 이어졌다... 
한국군목회, 전북지회 설립식 및 감사예배 드려
한국군목회(이사장 이윤희 목사)가 22일 전북지회 설립식 및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사무총장 김명일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설립식에서 이사장 이윤희 목사는 “지회설립은 한국군목회 정관 1장 총칙 2조에 근거했다”며 “예비역 군목들 2,400여 명이 있는데, 각계의 지도자 및 전문가로서 일하는 많은 인재들이 있다”고 했다... 
“CTS, 추석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특별 다큐와 기독교 영화, 음악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은혜와 감동을 나눌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먼저, 전국민의 고민을 장경동 목사와 함께 풀어가는 ‘잘 살아보세’에서는 ‘양택조와 함께하는 가족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대한민국 1세대 연기자인 어머니를 비롯해 아버지를 위해 간이식을.. 
“교육, 시험과 평가보단 책임·협력 등 가치 실현이 목표”
서울대안교육협의회가 ‘서울시 대안교육 정책토론-서울 대안 교육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22일 서울 종로구 소재 경신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첫번 째 발제자로 정석원 전 샘물학교 교장은 “교육은 숙련된 인력을 산업 현장에 투입, 사회 발전을 위한 기능의 역할보다, 시민으로서 더 풍성한 삶과 행복한 일생을 누리도록 하는 데 있다. 사회보다 인간 자신을 위한 것이 교육이다”라며 “대안교육도 산업 사회.. 
[신간] 공허함을 채우시는 하나님
공허함이라는 익숙한 감정과 상황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공허함은 과연 채워질 수 있는가? 이 책은 이 물음에 관해 가장 본질적인 답을 제시한다. 바로 하나님의 진리다. 낸시 거스리 작가는 이 책에서 하나님이 그리스도인의 공허함을 어떻게 해결하시는지 온전히 들여다보면서 내면을 채우시는 하나님을 예배하게 만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않는 그분의 끈질긴 사랑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하나님이 야곱을 사용하셔서 그분의 계획을 이루어내셨다면, 야곱처럼 어딘가 부족한 우리 역시 하나님이 포기하지 않으시고 사용하실 것”이라며 “집요한 추적자와 같이 우리를 뒤쫓는 그분의 은혜와 사랑을 깨닫는다면 지금 자신의 모습을 보고 실망할 것이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포기하지 않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다시금 일어나 절며 걷더라도 하나님을 향해 나아.. 
올리벳 크리스천 부부 대학, 온라인 세미나 개최
올리벳 크리스천 부부 대학이 지난 18일 오후 7시, 온라인 플랫폼 ZOOM으로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 ‘재미있게 사는 부부’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문루시아 강사(올리벳 크리스천 부부 대학 부대표)가 나서 부부가 공통의 목적을 찾고, 즐거운 활동을 공유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관계를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노하우를 제공했다. 세미나 첫 번째로는 ‘공통의 목적 찾기’.. 
“美 텍사스 A&M 대학서 열린 부흥행사 1천여 명 참석… 124명 세례 받아”
최근 미국 텍사스 A&M 대학교 코퍼스크리스티 캠퍼스에서 열린 부흥행사에서 120명 이상이 세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몇 주 동안 교회 청년 그룹의 참석률이 증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코퍼스 크리스티 뉴라이프 교회는 지난 8년 동안 이 지역에서 지난 2년 동안 캠퍼스에서 열린 연례모임인 ‘원나잇’(One Night)으로 알려진 캠퍼스 내 예배행사를 지난 8월.. 
英 기독교 단체들 “온라인 안전법안 통과 환영”
영국 기독교 단체들이 인터넷 음란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가 포함된 온라인 안전 법안 통과를 환영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 법안은 수년 간의 지연 끝에 상원의 마지막 단계를 통과했으며 곧 법제화된다... 
퓨리서치 보고서 “싱가포르에서 기독교인 신자 증가하고 있어”
퓨리서치 센터의 보고서는 종교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이 종교를 주변 국가와 또 다른 방식으로 구별한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보고서는 동남아시아에서 종교의 역할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고, 이 지역의 많은 국가에서 종교적 신념이 국가 정체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아침을 여는 기도] 화평을 심어 열매를 거두게 하소서
매일 아침 말씀을 읽고, 마음을 다스리게 하옵소서. 말씀을 저버리지 말고, 진리를 목에 걸고 마음속 깊이 새겨 두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혜를 입고 귀히 여김을 받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에 지혜가 있고, 능력이 있고, 풍성한 인생을 거두는 복이 있습니다. 고난을 이겨내고 끝까지 남아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삶을 실천하여 복음의 능력을 얻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