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성길 교수
    킨제이 보고서와 그에 대한 비판
    곤충연구가인 킨제이(Alfred C. Kinsey 1894-1956)가 연구한 결과는 《남성의 성행동》(1948)과 《여성의 성행동》(1953)으로 출판되었다. 이들은 통칭 《킨제이 보고서》라 불리운다. 그의 연구 결과는 미국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는데, 그는 당시 미국인들이 신봉하고 있던 성윤리를 당시 미국인들이 이미 파괴하고 있었다고 주장하였기 때문이다...
  • 김의식 목사
    “성전예배 회복하고 초대교회 모습으로 돌아가야”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는 지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명성교회에서 열렸던 교단 제108회 정기총회 개회예배 설교에서 “세상을 치유해야 할 교회마저도 지난 3년간에 걸친 코로나19의 비대면 예배로 인해 교인 출석률이 20~30% 줄어들고 다음 세대의 절반 이상이 떠나갔다. 한국교회는 최악의 위기의 현실 가운데 놓여 있다”고 했다...
  • 고양·파주 장로합창단
    고양·파주 장로합창단, 창단 5주년 기념 음악회 갖는다
    고양·파주 장로합창단(단장 김춘수 장로)이 오는 11월 7일 오후 7시 30분 고양 아름다운우리교회에서 창단 5주년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Turn to Jesus’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선 곽우철 장로의 지휘로 27명의 단원이 찬양한다. 또한 소프라노 동방현주, CCM 가수 조수아, 판소리꾼 최용석, 바이올린 김효진, 테너 한성국, 테너 유태근 등이 특별 출연한다...
  • 지구촌교회 블레싱
    지구촌교회 전도축제 ‘블레싱’, 10월 29일부터 11일간 열린다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오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11일간 ‘블레싱 2023’을 진행한다. ‘블레싱’은 매년 가을 ‘나도 한 사람’이라는 전도의 마음을 가지고 지난 1년간 품어온 VIP(전도대상자)를 교회로 인도해 새 생명을 얻게 하는, 지구촌교회의 대표적 전도행사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굳세고 용감하여라
    티를 내지 않으려고 많은 애를 썼겠지만, 하나님은 여호수아가 가진 두려움을 아셨습니다. 여호수아는 믿고 의지할 사람이 없어져서 두려웠습니다. 여호수아는 모세를 의지했었습니다. 힘들고 어려워도 곁에 모세가 있었기에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세의 의견을 들었고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모세의 지시를 따랐습니다. 그런데 신뢰하던 모세가 세상을 떠나자 여호수아는 두려움에 빠졌습니다. 저..
  • 제43회 창조론온라인포럼
    “이기적 유전자 넘어 공감·소통하는 유전자 관점으로 바라봐야”
    이춘호 박사(아주첨담의료바이오연구원, 창조론오픈포럼 공동대표)가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43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이기적인 유전자에서 공감하는 유전자로’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박사는 “유전자에 대한 패러다임 시프트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 크리스천들이 창조론적 관점에서 새롭게 조망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변화의 현실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포와 유전자에 대한 본질..
  • 엑스폴로 74 희년학술대회
    “엑스플로 74대회 50주년의 의미… 복음의 회복과 증거”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EXPLO ’74 희년대회, CCC, 나사렛형제들과 함께 21일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EXPLO’74 Remember: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엑스폴로 74 희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엑스폴로 74는 1974년 8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개최된 부흥 대성회로 한국 기독교에서 역사상 손꼽히는 규모의 성회였다. 이후 한국교회는 하루..
  • 국제옥수수이사장 김순권 박사 선린대서 특강
    국제옥수수이사장 김순권 박사, 선린대서 특강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가 지난 17일 인산관 채플실에서 국제 옥수수재단 이사장 김순권 박사를 초청해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채플 특강’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김순권 박사는 대한민국의 농학자로서 현 한동대학교 국제개발협력대학원 석좌교수 및 국제 옥수수재단의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하와이대학교에서 농학 박사학위를 취득, 동아시아 최초의 교잡종 옥수수인 ‘수원19호’를 육종하여..
  • (주)가나다산업 박근주 대표이사, 성결대에 부동산 기증
    (주)가나다산업 박근주 대표이사, 성결대에 부동산 기증
    (주)가나다산업 박근주 대표이사는 지난 18일 성결대학교 채플관 건축기금 마련을 위하여 부동산(아파트)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식은 성결대 야립국제회의실에서 열렸고, 성결신학원 박광일 이사장 및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과 (주)가나다산업 박근주 대표이사, 장정 이사, 박성민 이사,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조일구 총회장, 총무 이강춘 목사 및 유광현 · 김종상 · 이철구 · 이광섭 · 김종현 ..
  • 이영미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 중앙회장
    이영미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 중앙회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통신자문특별위원 위촉
    이영미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 중앙회장이 20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통신자문특별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영미 중앙회장은 앞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통신분과의 소관 직무에 관한 심의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서울 목동 한국방송회관 1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특별위원회 위촉식에서 이영미 중앙회장은 “통신자문특별위원으로서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의 자문을 전문성 있게 잘 수행하도록 하겠다”..
  • 가자 홀리패밀리 교회
    가자지구 가톨릭 수녀들 “현장에 남아 취약계층 돕겠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이 발생한 가운데 가자 지구의 가톨릭교회 수녀들이 대피 명령에도 불구하고 현장에 남아 취약계층을 돕기로 결정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로사리오 수녀회’(The Sisters of the Rosary)에 소속된 나빌라 수녀는 최근 가톨릭 자선단체 ACN(Aid to the Church in Need)와의 인터뷰에서 “(이 곳을) 떠날 수 없는 노인..
  • 연합감리교회 UMC
    美 미시시피주 UMC 대형교회, ‘압도적 표차’로 교단 탈퇴 결정
    미국 미시시피 주에서 가장 큰 연합감리교회(UMC)로 알려진 교회가 교단을 떠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잭슨 그리스도 연합감리교회’(Christ United Methodist Church of Jackson)는 동성애에 대한 입장을 이유로 교단을 떠난 수천곳의 교회에 합류할지 여부를 수 개월 동안 고심 끝에 탈퇴하기로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