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빈주의 5대 강령, 'TULIP' 등으로도 불리는 이른바 '은혜의 교리'는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교리로 꼽힌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는다는 막연한 진리에 의존할 뿐 은혜의 교리가 무엇인지, 하나님의 구원사역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신간소개] 만화로 떠나는 성경여행
*감수 - 전호진 박사 (전 고신대학교 학장) - 김소엽 박사 (한국기독교문화예술총연합회 회장) - 박연훈 박사 (감신대 교수) 성경 66권의 내용을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 만든 <만화로 떠나는 성경여행> (전 12권 1세트).. 
[신간소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2016년 부활절을 맞아 사순절에서 부활절까지 기간 동안의 기도를 위한 「부활절맞이 묵상집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를 출판했다. NCCK와 함께 한국YWCA와 한국YMCA전국연맹이 함께 제작에 참여한 묵상집은 기독교 전통에 따른 재의 수요일인 2월 10일부터 시작하여 부활절인 3월 27일까지의 영적순례를 위한 기도집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신간소개] 정서적으로 건강한 교회
뉴욕 퀸즈의 뉴 라이프 펠로우십은 강력한 가르침과 역동적인 사역, 주목할 만한 성장률, 하나님의 위대한 사역을 돕겠다는 비전을 두루 갖추고 있었다. 겉만 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이면에선 이곳저곳에 부글거리는 소리가 낭자했다. 그대로 뒀다간 금방 끓어.. 
[신간소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시작하라
우리는 의례적으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로 기도를 마친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기도해 놓고 아무런 생각 없이 서둘러 기도에 서명하듯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마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마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마치 기도의 효력을 발생시키는 주문 같은 것일까? 저자는 이 책에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린다>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설명한다... 
[신간소개] 스토리로 읽는 쉬운성경 '아가페 스토리 바이블' (구약1)
장,절을 빼고 읽어보는 성경은 읽기 딱딱한 성경이 아니라 옆에서 이야기를 듣듯, 소설을 읽듯 자연스럽게 들리고 읽혀지는 성경입니다. 어려운 성경이 아닌 우리에게 친숙한 언어로 다정하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스토리 성경」을 통해 좀더 편안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사용할.. 
"교회·이민사회 미래, 올바른 '기독교교육과 가정사역'에 달렸다"
“한국 교회가 이제 어떻게 성숙한 신학과 분명한 윤리 의식을 갖춘 미래 세대를 키울 수 있을 것인가?”란 질문에 해답을 ‘올바른 기독교 교육과 가정사역’에서 찾아보는 의미 있는 책이 출간돼 관심을 끈다. 미국 캘리포니아 파노라마시티 앵커교회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이동규 목사가 지난해 11월 ‘기독교 교육의 문제와 해결방안’을 담은 <전인적 기독교 교육>(밀알서원 펴냄)을 출간했다... 
이슬람 '알라'와 기독교 '하나님'은 같다?!…볼프 박사의 정치신학적 접근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프랑스 연쇄 테러,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무슬림 미국 입국 금지 발언', 이슬람 세력 확장을 막기 위한 할랄 식품 반대 기도회. 서방 국가뿐 아니라 한국교회에 퍼져 있는 이슬람에 대한 이미지는 'IS로 대표되는 이슬람 근본주의, 할랄 음식에 대한 경계; 등 편향적 혹은 극단적이다... 
[신간소개] 이용도 목사 이단론 비판: 주의 것들의 노래
독립운동가이자 '성자'라고 불리는 고 이용도(1901~1933) 목사에 대한 평가가 지난 80년간 굴절되어 왔음을 치밀하게 밝히는 비평 서적 『이용도 목사 이단론 비판 : 주의 것들의 노래』가 발간되었다. 책은 그 동안 몇몇 교회사가들에 의해 신비주의자나 이단자 등으로 분류되어 온 이용도에 대한 잘못된 사실들을 탐정처럼 파헤쳐 독자들이 이용도를 올바로 알 수 있도록 안내한다... 
[신간소개] 너는 커서 어떤 나무가 될래?
사람마다 가슴 뛰는 대상이 다르다. 어떤 사람은 어린 아이들을 보면 어쩔 줄 모르고 어떤 사람은 어르신들을 보면 코끝이 시큰해지기도 한다. 마음이 향하는 곳, 사명은 어쩌면 그 곳에 있을지 모른다. 오랫동안 청소년과 청년 사역을 해오고 있는 김성중 목사의 가슴은 언제나 젊은이들을 향하고 있다. 아이들을 보면 가슴이 뛰고 피가 끓는 그 열정의 결과가 본서다. 자신의 어린 시절 경험과.. 
[신간소개] 진정한 리더십은 위기에 빛난다
위기는 누구에게나 오며 예기치 않게 닥친다. 그래서 뜻밖의 위기를 만나면 당황하고 고통스럽다. 어떻게든 위기에서 빠져 나오려 발버둥 친다. 인생에서 만나는 위기를 어떻게 바라보고 극복할 것인가는 굉장히 중요한 문제다. 교회에서 목회자로, 리더로 사역하다 보면 숱한 위기를 만난다. 대부분 다른 사람과 의견이 다른 데서 오는 갈등이 많다. 그들과 협력하여 사역을 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신간소개] 천국에 대한 바른 생각
죽음 이후의 삶을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우리는 삶이 끝난 후에도 자아는 사라지지 않고 계속 존재하리라는 것을 직감하고 있다. 만약 우리네 인생이 잠시 공중을 떠다니다가 어느 순간 터지면서 사라져 버리는 비눗방울 같은 것이라면 그 동안 나를 뒤흔들었던 기쁨과 슬픔, 의문과 깨달음, 고뇌와 환희, 보람과 허무, 반가움과 그리움, 소망과 절망은 다 무엇이었다는 말인가? 억울한 자나 억울하게 만든.. 
고 신영복 선생 저서, 소천 후 판매량 급증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저자이자 시대의 지성인으로 존경 받는 고(故) 신영복 성공회대학교 석좌교수의 별세 소식에 저작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별세 소식이 전해지기 전 1달간(2015/12/15~2015/1/14) 일평균 약 80여권 판매되었던 고 신영복 교수 저서.. ![[입체표지] 청년, 통일하자](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37387/image.jpg?w=188&h=125&l=50&t=40)
[신간소개] 청년, 통일하자
언제부터일까. 남과 북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속속 비춰지기 시작했다. 북한 여자와 남한 남자가 함께 살아가는 가상현실을 생생하게 보여 주는 통일준비 생활백서 <잘 살아 보세>(채널A), 남과 북의 화합을 모색하는 소통 버라이어티 <이제 만나러 갑니다>(채널A), 남한에서 가장 '독한' 사연과 '흥미로운' 시선을 지닌 탈북 미녀들의 남한 표류기 토크.. 
[신간소개] 일선 기자가 본 동성애 문제, “동성애 is” 출간
동성애의 역사는 오래 되었다. 그러나 현대 우리 사회에서 이 문제가 불거져 나온 것은 불과 15년 전 일이다. 2000년 모 연예인이 ‘커밍아웃’을 하면서부터이다. 그러나 그 때까지도 사회적으로 별 반응은 없었던 것으로 안다... 
[신간소개] 나의 끝, 예수의 시작
도처에 왜냐고 묻고 싶은 일들이 수두룩하다. 고뇌하는 개인을 넘어서, 교회는 교회대로 사회는 사회대로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모를 만큼 망가졌다는 절망감이 뒤덮고 있다. '도대체 왜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났지? 왜 하필 우리 가정에? 왜 하필 우리 교회에? 왜 하필 우리나라에? 이제 어쩌면 좋단 말인가? 이제 다 끝났어....' 쉽사리 사라.. 
[SNS 화제의 책] 새벽기도의 힘
"만약에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은 꿈을 가진 자라면 새벽기도를 드리는 신령한 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새벽기도의 힘' 중에서) ▲'천국의 계단' 등 드라마의 흥행신화를 쓴 이장수 로고스필름 대표 ▲법을 통해 하나님의 정의를 세우는 데 삶을 헌신한 문흥수 법무법인 민우 대표 변호사 ▲산골소년으로 대학 총장이 되어 복음주의 대학의 발전을 이룬 서울신학대학교 목창균 총장 ▲스물다섯 명의 정신질환자.. 
[신간소개] 거룩한 부모들의 5가지 습관 "체인지" 부모편
국내 최고의 청소년사역단체, '라이즈업 무브먼트'의 설립자인 저자는 14년간 뜨거운 현장 사역을 통해 수많은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부모가 먼저 변해야 자녀가 변한다!!! 저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신앙 정체성이.. 
[신간소개] 내 영혼의 거룩한 선택
선택에 따라 결과 또한 달라지는 것이 우리 인생이다. 옳다고 생각했던 선택이 후회와 아쉬움으로 남기도 하고, 어쩔 수 없이 내린 선택이 역전 드라마를 펼치기도 한다. 그만큼 우리의 선택은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울 정도로 미약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 
[신간소개] 프뉴마 어린이 성경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66권의 책을 그림으로 그리면서, 하나님이 얼마나 크고 멋진 분이신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 성경 속의 인물들을 한 명 한 명 만나면서, 내가 그 인물들이 된 듯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농부가 씨앗을 뿌릴 때에 땅을 일구는 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