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자사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e북)를 만드는 'U+희망도서' 활동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용 e북은 일반도서를 이미지·동영상·텍스트·점자파일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하는 대체 도서를 말한다... 
LG전자, 음성 매뉴얼·점자 스티커로 제품 접근성 강화
LG전자는 자사 가전제품에 음성 매뉴얼, 점자 스티커를 도입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4일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에 시각장애인의 접근성 개선을 위해 특화 음성 설명서와 점자 스티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사회복지시설 29곳에 태양광 발전설비 무료 지원
한화그룹은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2020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 활동을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지원대상을 모집한 한화그룹은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쳐 태양광 설비 지원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29곳을 최종 선정했다... 서울시, 선별진료소 50곳에 ‘수어통역 영상전화’ 설치
서울시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25개 전 자치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등 50곳에 '수어통역 영상전화'를 설치하고, 이달 중순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수어통역 영상전화는 청각장애인과 선별진료소 직원 간 소통을 중계해주기 위한 화면 10인치 이상의 태블릿형 단말기다. 단말기에 설치된 영상전화 앱을 통해 원격으로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코이카, 국제기구서 활약할 다자협력전문가 모집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국제기구에서 활약할 다자협력전문가(KMCO) 11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다자협력전문가는 유엔아동기금(UNICEF),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세계식량계획(WFP),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 
인스타그램, ‘자녀 안전 사용 가이드’ 발간
인스타그램은 2일 비대면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부모가 청소년 자녀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인스타그램 사용 방법을 지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지침서를 발표했다...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발굴’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아산나눔재단은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제10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여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식약처, 50~64세 위한 식사관리 안내서 배포
50∼64세 대상 식사관리 방법을 담은 '신중년 식생활 안내서'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식약처는 50∼64세에 고혈압, 비만, 당뇨병 등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다면서 이 시기 식생활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기부, 사회적 약자 위한 지능정보화 사업 공모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겪는 생활 속 어려움을 지능정보기술로 해결하는 '사회현안해결 지능정보화 사업'을 26일부터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함께 2019년부터 추진 중인 실증사업이며, 매년 전년도 과제 중 우수과제(2개)의 확산을 지원하고 당해 연도 신규 과제 4개를 공모한다... 
아산재단, 아산장학생 713명에 장학금 44억원 전달
아산사회복지재단은 25일 의생명과학분야 대학원생 50명, 대학생 583명, 고등학생 80명 등 2021년 아산장학생 총 713명에게 장학금 44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의생명과학분야 대학원 장학생은 국내에서 35명, 해외에서 수학 중인 15명 등 총 5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졸업할 때까지 매년 2000만∼4000만원을 지원받는다... 
한국인, 유튜브 하루 1시간씩 시청… 10대가 가장 길어
앱 조사업체 와이즈앱은 지난달 기준 국내 유튜브 앱 사용자는 4041만명, 총 사용 시간은 12억3549만 시간으로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1인당 한 달에 30시간34분, 하루에 약 59.2분 이용한 것이다... 
구직자 48% “코로나19로 취업 희망 업종 바꿨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구직자들의 절반 가까이가 취업 희망 업종을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구직자 2062명을 상대로 2021년 취업 목표 변화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46%는 취업목표가 이전과 달라졌다고 답했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이 바뀐 부분은 '취업하고자 하는 업종'으로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8.3%(복수 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