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t워십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고백하고 싶었습니다”
    어렸을 때, 가끔 친구들하고 기독교의 신이 쎄냐? 부처님이 쎄냐? 조상님이 쎄냐?라는 식의 장난을 쳤었는데요. 저에게 있어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실까 고민했을 때 이 장난이 문득 떠오르더라구요. 그에 대한 대답으로 ‘우리 주님은 가장 높으신 분이구나. 온 세계에 있어서 정말 가장 높으신 존재구나.’ 그러면서 시편 150편에 보면 호흡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한다는 구절이 떠오르며 정말 하나님..
  • 메이심포니오케스트라
    MAY심포니오케스트라 온라인 가을 음악회
    (사)한국기독교문화사업단 부설 MAY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이현미)가 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가을음악회를 진행한다. 유튜브에서 ‘메이 심포니 하트투하트 가을음악회’라는 타이틀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가을 연주회에서는 모차르트 플롯 4중주, 비발디의 사계, 비제의 아를르 여인, 생상의 백조, 포퍼의 헝가리안 랩소디 등 유명한 클래식곡을 들을 수 있고, 주와 같이 길 가..
  • 최예민
    “‘무조건적 사랑’에 질문을 던져보고 싶었습니다”
    이번 곡은 호세야 3:1 말씀을 묵상하며 곡을 만들었습니다. 인간은 남을 자신보다 사랑할 수 없다고 합니다. 연인을 사랑하는 것조차 궁극적으로 자신의 이익으로 이어지는 것을 생각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과연 내가 마지막에는 버림받을 것을 알면서 사랑하기를 택할 수 있는 사람이 이 세상에 있을까요? 고통 받을 것을 감수하면서 사랑을 택하는 것은 온전히 이해하기 ..
  • 하쥬리
    ‘하하 누나’ 하쥬리, 10년 만에 ‘주는 신실하시고’로 컴백
    ’주는 신실하시고’는 제가 말씀을 공부하면서 일상을 살아내는 가운데 어느날 시편을 묵상하다가 영감을 받아서 작곡한 곡이에요. 다윗의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향한 고백들이 제 고백같이 느껴졌고 나를 보호하시고 지키시고 이끌어주시는 주님의 강하고 위대하심을 찬양하고 싶었어요. 여전히 거대한 산같이 나를 둘러싼 어려움들이 산재해있지만 주님을 향한 그 시선을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굉장..
  • 모기영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 24일부터 열려
    빅퍼즐 커뮤니티가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모기영)를 온라인 플랫폼 무비블록 (www.moviebloc.com)에서 24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8일간 연다. 이번 영화제에 출품된 영화는 총 12 편이다. 상영되는 영화는 모두 기독교 영화는 아니다. 장편 상영작으로는 ‘퍼스트리폼드(2017)’ ‘문신을 한 신부님(2019)’ ‘소년 아메드(2019)’ ‘경계선(2018)’ ‘어디갔..
  • AI앨범
    감정 담은 인공지능 음악 앨범 ‘Wheel Of Four Tune’ 발매
    감정을 담은 인공지능 음악을 제작하는 팀 A/S(Artificial Spirit)가 디지털 앨범 ‘Wheel Of Four Tune’을 12일 발매하며 영적인 세계를 노래하는 CCM 음원도 제작이 가능할지 관심이 가고 있다. A/S의 첫 번째 디지털 앨범 ‘Wheel Of Four Tune’은 SAD – ANGRY – HAPPY – TENDER로 분류되는 인간의 네 가지 감정을 기반으로 제작..
  • 문화선교연구원
    2020 대중문화 키워드 ‘랜선OO’ ‘트로트’ ‘부캐’
    문화선교연구원(문선연, 백광훈 원장)이 올 한 해 대중들이 열광한 대중문화 키워드인 랜선OO, 트로트, 부캐를 가지고 기독교적 분석과 함께 한국교회가 앞으로 중점을 두어야 할 과제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문화포럼을 다음달 3일 오후 7시에 유튜브 채널 ‘문선연TV’에서 실시간 중계한다. 문선연은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랜선 콘서트’ ‘랜선 수련회’ 등 다양한 활동이 온라인에서 진행되면서 ..
  • 암미
    남북 CCM 아티스트 ‘암미’,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에서 간증 및 찬양
    정지연, 한별 씨가 탈북민 이송 씨와 함께 팀을 이룬 최초의 남북 CCM 아티스트 '암미'(AMMI)가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전라도 광주 지부에서 10일 저녁 찬양을 불렀다. 광주 쥬빌리는 시작된 지 6년이 되었고 다른 지역보다 늦게 시작한 곳이다. 한 달에 한번 집회가 열리고 약 70여명이 모여서 복음적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통일 관련 기독교 사역자, 활동가, 교수, 정책관련자 ..
  • 문준경
    “뮤지컬 <문준경> 통해 주님의 진정한 사랑 발견하길”
    성경을 공부하며 문 전도사는 주님을 만나고 허무한 인생에서 소망을 갖고 제2의 인생을 살게 된다. 성령의 불을 받은 그녀는 수많은 이들에게 다가가 자신을 살린 주님을 전했다. 경성성서학원(서울신대 전신)에도 어렵게 입학해 영적 스승 이성봉 목사(1900~1965, 부흥사)에게 본격적으로 신학을 공부한다. 문준경은 이후 곳곳을 다니며 전도하고 염병에 걸려 죽은 시신을 수습하는 등 생명을 ..
  • 한국복음가수협회
    한국복음가수협회, 김지혜 대표회장 등 임원 취임 감사예배
    한국복음가수협회(이하 한가협)가 새롭게 출범하면서 대표총재 한경숙 사모, 대표회장 김지혜 목사, 사무총장 김선초 목사 등 임원 취임 감사예배를 지난달 31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가졌다. 한가협은 찬양 사역에 헌신할 사역자를 발굴하고 길러내며 예배, 공연, 간증 등 집회 및 행사에 아티스트를 공급하는 기획사이자 엔터테인먼트사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회장으로..
  • G2G워십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대하며 찬양”
    ’시편 96편 6절 ‘존귀와 위엄이 그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움이 그 성소에 있도다’ ‘G2G Worship’은 청년 연합 캠프인 ‘G2G’에서 출발하게 된 워십팀입니다. G2G는 Good to Great(평범함을 넘어 탁월함으로)라는 뜻으로 2015년부터 전국에서 모인 교회들이 함께 예배하는 청년캠프입니다. 우리가 예배하는 이유는 오직 한 가지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것이며..
  • 머제스티
    “주의 풍성한 사랑에 힘입어 경외함으로 예배하리라”
    시편5편은 다윗이 절망가운데 고백한 노래입니다. 신학자들마다 조금 다른 견해가 있습니다. 그 때가 사울의 때인지, 압살롬의 때인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절망과 죽음의 상황을 목전에 둔 때임은 모두가 동의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 가운데 하나님을 향한 다윗의 고백... 그는 자신의 소리에 여전히 귀 기울이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힘입어 더욱 간절히 하나님을 예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