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기영
    가수 박기영의 ‘주의 옷자락 만지며’, 한달 만에 20만 조회
    최근 CCM 싱글 ‘다시 가기 원해’를 발매한 가수 박기영 씨가 이후 CGNTV <컬처클립>에 나와 ‘주의 옷자락 만지며’를 부른 영상이 게시 한달여 만인 25일 조회 수 20만에 육박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박기영 씨의 영상을 본 한 팬은 “너무 좋아요. 가수분들을 보며 저 목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하면 얼마나 아름다울까라는 기도를 한적이 있는데 그게 이루어진 것 같은 기분이에요”라고 했다..
  • 포크라이스트
    포크라이스트어워즈 2021, 31일까지 6개 부문 수상작 투표
    JR엔터테인먼트(대표 이주성)가 2020년 한해 동안 음원사이트에 정식으로 발매된 싱글, EP, LP 크리스천 힙합/알앤비를 결산하는 ‘포크라이스트 어워즈 2021’를 진행하는 가운데 31일까지 수상작 투표를 받고 있다. 총 9개 부문에서 선정이 되고 부문당 최대 6개(명)의 후보가 선정된 상황이다. 이주성 대표는..
  • 어노인팅
    어노인팅, 2021년 예배캠프 첫 온라인으로 열어
    올해 21주년을 맞이한 어노인팅이 2021년 예배캠프를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유튜브 온라인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어노인팅은 2011년부터 예배캠프를 시작해 올해 열 번째 캠프를 열었고 처음으로 열린 온라인 캠프였다...
  • 민호기
    민호기 목사, CCM ‘마르다의 식탁’ 뮤직비디오 발표
    CCM 아티스트 민호기 목사와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제작진이 향유옥합을 깨뜨린 마리아가 아닌 그녀의 언니이며 예수님의 식탁을 준비했던 마르다와 관련한 뮤직비디오 ‘마르다의 식탁’을 22일 발표했다. 민호기 목사는 “강단을 지키고 빛냈던 목회자와 찬양사역자들뿐만 아니라, 교회 주방과 식탁을 지성소로 삼은 이 땅의 여 성도들과 소금처럼 녹아들어 섬기고 있는 남녀노소 수많은 마르다들에게 드..
  • 프라이드밴드
    “이해할 수 없는 아픈 상황 속에 예수님도 함께 계셔”
    여성들로 이뤄진 프라이드밴드가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그 가운데 위로가 되어주신 주님을 노래한 CCM 싱글 ‘예수가 있네’를 최근 발매하며 1년여 만에 컴백했다. 프라이드밴드는 그동안 많은 공연을 했지만 군부대에서 자살하려고 했던 병사가 그녀들이 부른 대중가요와 찬양을 듣고 마음 문을 열고 성경을 찾아보며 하나님을 만나게 된 공연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한다...
  • 박찬미
    “진리 되신 주님께 나아갈 때 이 땅의 천국에 거하게 되리”
    가사 중에 ‘이제 내 안에 사는 것 거짓과 슬픔 아니요 가슴에 새긴 영원한 위로와 사랑 눈물이 가득한 삶에 기쁨의 노래 부르리 유일한 소망 그 곳은 영원한 헤븐’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예수님께서 천국은 이곳 저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너희 마음에 있다고 하신 것처럼 거짓과 슬픔이 나의 마음을 장악하는 것이 아니라 변치 않는 진리 되신 그분이 거하시는 천국에 내가 날마다 달려 나갈 때 우린 천국..
  • 마커스
    [추천 새앨범] 마커스 2021 정규앨범 발매
    마커스워십이 매년 발매해오던 정규앨범이 2020년에는 코로나 등으로 인해 발매가 늦어지면서 이달 18일에 발매했다. 이번 앨범 제목은 ‘MY GOD IS’이다. 마커스는 앨범 소개를 통해 “2020년을 지나 2021년의 시작에 우리는 서 있습니다. ‘Disconnected times, but we’re Connected.’”며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면서 각자 흩어진 자리, 떨어진 삶을 살아가..
  • 송정미
    송정미 2021년 신년 음악회 영상, 하루 만에 5만여 조회
    오늘 밤은 유난히도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외국인을 죽이고 증오한다는 소문 때문에 부두에서 저를 끝까지 말리시던 어머니의 얼굴이 자꾸 눈앞에 어른거립니다. 아버지! 어머니! 어쩌면 이 편지가 마지막일 수도 있어요. 제가 오기 전 뒤뜰에 심었던 한 알의 씨앗으로 내년이면 온 동네가 꽃으로 가득하겠죠? 저는 이곳에 작은 씨앗이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이 땅에 저의 심장을 묻겠습니다. 이..
  • 이훈만
    “모든 이들이 부활 믿고 영생 얻기를”
    제 개인적으로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 중 두 구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는 요한복음 3:16과 또 하나는 요한복음 11:25, 26입니다. 요한복음 3:16은 성경을 한 마디로 집약할 수 있는 구절이고 요11:25, 26은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활을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네가 믿느냐’는 예수님이 말씀하신 이 부활을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듣고 믿어 영생을 얻었으면 ..
  • 최용하
    “광활한 우주 티끌 같은 우릴 사랑하시는 주님 찬양”
    요즘 우주와 관련된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킨 어벤져스 시리즈가 대표적인데요. 그런 영화들을 보다 보면 우주는 왠지 이 세상과는 동떨어져 있고 특별히 우리가 믿는 기독교 신앙과는 관계없는 저 세상 이야기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왠지 우주는 하나님의 손에서 벗어나 있는 그런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과 하늘뿐 아니..
  • 이은미
    “눈물 흘렸던 많은 날들, 하나님과 함께 지나온 귀한 시간”
    누구나 자기만의 삶의 무게가 있듯 저에게도 삶에 어려운 시간이 있었어요. 그땐 하나님이 나의 괴로움과 상관없게 느껴졌고, 그런 하나님이 원망스럽기도 했어요. 하지만 지친 엘리야를 먹이고 재우고 마음을 돌보셨듯 하나님은 저의 몸도 마음도 채워주셨어요. 그렇게 삶이 회복되기 시작하자 보이지 않던 것들이 조금씩 보여지더라고요. 혼자 외롭고 괴로운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했던 모든 순간에 깊이 함께하시..
  • 고지연
    “고난 가운데 영원토록 신실하신 하나님 사랑 떠올리길”
    우리 삶에 늘 행복한 일만 있으면 좋으련만 때때로 어려움도 많이 있지요. 그때마다 영원토록 신실하신 하나님의 그 사랑을 떠올리길 바래요. 넘어졌던 우리가 다시금 회복을 위해 힘을 내어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음악을 만들었어요. 첫째로는 스스로에게 하는 고백을 담았고, 둘째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우리 모두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떠올렸어요. 저의 찬양의 주제는 하나님의 ‘사랑’이에요. 그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