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승우
    “언제나 선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
    저의 하나님은 ‘언제나 선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저는 모태신앙으로 어려서부터 하나님의 존재가 항상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느껴지는 복을 받았지만, 삶을 살아오며 알게 모르게 그분의 섭리하심에 대한 불신과 자기 과신에 빠질 때가 많았습니다. 그 모두가 저의 교만함으로 인한 것들이었는데, 삶의 풍파와 큰 괴로움 등을 겪고 나면, 늘 제 곁에서 절대로 떠나지 않으시고 지키시고 위로하시고 회..
  • 여행스케치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
    직접 작곡하고 발표했던 여행스케치의 수많은 노래들도 기억이 안 나는 말도 안 되는 기억상실의 상황 속에서 제 이름을 발음이 이상한 ‘병석’에서 ‘루카’로 개명하며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고자 했습니다. 병석에 오래 누워있으며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니 이제부터 행함이 있는 믿음 생활을 해야겠다는 의미로 예명을 지었습니다. 그렇게 하나님을 찬양하는 작곡을 만들다보니 영화의 한 장면처럼 신기..
  • 강지웅
    “비천한 자를 위해 십자가 지신 것이 진정한 예술”
    어느 날 닫힌 방문 뒤로 눈물로 기도하는 어머니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그때 '아! 내가 뭔가 잘못하고 있구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기도를 해보기 시작했고요. 한없이 보잘것없는 저를 인정하고, 용서를 구했을 때 신기하게도 목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삼수생 때는 생각지도 않았던 미술을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습니다. 그런 저를 부모님은 한마디 핀잔도 없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셨습니다..
  • 다윗의 아둘람
    “염려 주께 맡기고 주님과 동행하길”
    10월 14일에 발매했던 다윗의 아둘람 첫 번째 디지털싱글 ‘염려를 포기합니다 (허은율 of 디아코니아)’는 제가 오랫동안 영상을 통해서 건강한 복음을 전달받는 어떤 목사님의 기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도하시던 중에 ‘염려를 포기합니다’라는 말씀에 뭔가 가슴에 전율이 느껴졌고 저는 바로 가사와 곡을 쓰게 되었는데요. 염려를 포기한다는 문장 자체에서 오는 힘이 그 무엇보다도 강하게 느껴졌고 스..
  • 학의 날개들
    “현실의 바다, 말씀의 지팡이로 갈라내길”
    제가 클래식 작곡 출신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그런 분위기를 좋아해서 그런지 뮤지컬 같다는 평이 많고 실제 2012년 5~11월까지 대학로 소극장에서 CCM으로 뮤지컬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가 큰 사건이긴 하지만 이미 그 전에 우리는 현실이라는 광야와 바다를 두고 걷는 자들입니다. 코로나는 좀 더 큰 광야 여정 중 하나일 뿐이죠. 오늘날도 말씀의 지팡이를 의지해서 이 길을 잘 통과하기를..
  • 손경민
    “하나님 안에서 사는 것 행복이요 은혜”
    우리의 삶은 은혜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이 은혜를 사모합니다. 어떤 특별한 은혜를 받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미 우리에게 주신 은혜를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이 땅에 태어나고 호흡하며 살아가는 순간, 그리고 걸어온 모든 길,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 꿈을 꾸며 살고 찬양하며 예배하는 것, 가족을 만나고 친구를 만나고 동역자를 만난 것, 성도로..
  • 힐러스
    “하나님 떠나 방황하는 이들, 찬양 통해 다시 돌아오길”
    힐러스는 (주)레전더리이엔티에서 진행중인 더 좋은 음악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상에서 상처받고 지친 크리스천 청년들이 모여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고 지켜주고 계심을 찬양을 통해 세상에 전파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창단되었습니다. 또 힐러스는 ‘신은 없다,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지 않으신다’는 오해를 하며 하나님을 떠나 방황하는 많은 영혼들이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와 평안과 기쁨을 되찾도..
  • 텐트메이커스
    텐트메이커스, 싱글 ‘동방박사 하늘의 별 지도삼아’ 발매
    이번 곡의 보컬은 이연호 자매 입니다. 데스퍼레이트 밴드의 찬양 사역을 함께하고 있고 ‘지나갈 것들’ ‘그래, 널’ 이라는 곡을 발매한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작업에 함께 참여한 서하람 자매가 이연호 자매를 추천해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서하람, 이연호는 서울예대 출신의 동기예요. 우연히 이연호 자매가 찬양하는 것을 듣고 외부 작업 외에 찬양도 함께 작업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다고 해요. 마침..
  • I HEAR WORSHIP
    “삶의 목적은 주님께… 주님 높임을 받으소서”
    '높임을 받으소서'는 특정 성경 구절이 아니라 복음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 삶 전체를 관통하여 보여주시는 그 사랑을 노래하길 원했습니다. 뚜렷한 심상의 은혜가 아니라 주님께서 각자의 삶의 전반을 통해 보여주시는 그 은혜와 사랑 아울러 공의를 찬양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으로 이루어지던 사역이 일체 중단되었습니다. 이때에 잠시 멈추어 서서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과 ..
  • 시티오브워십
    시티오브워십, 싱글 ‘크리스마스 메들리’ 발매
    시티오브워십은 ‘하나님의 성, 도시, 지역’에 온전한 예배의 능력 회복되길 기도하며 만들어진 팀입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믿음의 사람들이 예배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배 사역과 찬양 콘텐츠를 통해 복음을 전파하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수원 경기 남부지역에는 연합 예배 모임이 크지 않았던 터에 수원제일교회(영상에서 배경이 되는 교회)가 뜻을 같이 해 현재까지 함께 동역하고 있..
  • 라희
    “우리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님, 영원히 찬양”
    이 곡은 곧 성탄절인데, 우리를 위해 하늘 영광을 버리고 이 땅에 오신 예수님만 높이는 곡을 만들어 주께 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금요철야예배 때 듣게 된 설교 말씀에 영감을 받아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날 몸이 너무 피곤해서 참석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그래도 기도의 시간을 우선순위로 하겠다는 결단을 기억하며 정말 힘들게 금요철야예배에 참석했거든요. 그 결단을 지키지 않았..
  • 이상민
    “찬양사역자, 교회 성장과 함께 해온 귀한 동역자들”
    ‘감자탕 교회 이야기’로 알려진 서울광염교회(담임 조현삼 목사)가 헤리티지가 발매한 성탄 EP앨범 ‘Christmas Everywhere’에 수록된 5곡의 제작비를 최근 지원했다. 이 교회는 그 동안 한국교회의 성장에는 찬양사역자들의 수고가 있었기 때문에 이들을 귀하게 여기고, 또 앞으로 더 다양하고 풍성한 찬양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진 찬양사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