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원호 교수(서울대 물리천문학부 명예교수)가 최근에 열린 제69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오래된 우주와 창세기 1장: 재조명하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제 교수는 먼저, 성경의 신뢰성 문제를 언급하며 하나님과 성경이 절대적 진리임을 전제로 논의를 시작했다. 그는 “성경이 현존하는 어떤 고대 문헌보다도 압도적으로 많은 사본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보존 상태 또한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한동대 안민규 교수,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 선정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전산전자공학부 안민규 교수가 ‘2025년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돼 지난 9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은 인문사회·이공·한국학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2024년 학술연구지원사업 성과물 245건이 접수됐으.. 
한세대, AI 윤리 콘텐츠 공모전서 장관상·도지사상 동시 수상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학생들이 제17회 AI윤리·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공모전에서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경기도 도지사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가 주최하고 한국정직운동본부, 국회미래정책연구회,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등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민 참여형 AI 윤리 콘텐츠 공모전이다. .. 
나사렛대-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장애인 평생교육 협력 MOU 체결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정열)은 지난 11일 대학 내 평생교육원에서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센터장 임은영)와 ‘RISE 사업 기반 장애인 대상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나사렛대 평생교육원 박정열 원장을 비롯해 최은정, 최찬미 담당자와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임은영 센터장, 이명옥 주임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 
전주 신일교회, 전주기독교근대역사기념관에 후원금 전달
전주 신일교회 유정임 목사와 부목사, 장로들이 지난 12월 4일 전주기독교근대역사기념관(관장 신정호)을 방문해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에 뿌리내린 기독교 선교의 역사와 신앙 유산을 보존하는 사역에 동참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전주를 비롯한 전북 지역에 전해진 기독교 선교의 발자취와 신앙 유산을 보존·전시하는 사역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주기독교.. 
한세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태권도 문화 체험 행사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국제교류교육원 주관으로 2025년도 겨울학기 한국어 교육과정에 참여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태권도 문화 체험 행사를 12일 본관 무도 실습장에서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어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전통 무예인 태권도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서 ‘제2회 기증자의 날’ 개최… 유물 3425점 기증
경기 화성시는 지난 11일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 2025년 유물 기증자를 위한 ‘제2회 기증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모두 7명의 기증자가 참석해 화성 지역 독립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사료를 기증했다. 화성시는 이들에게 기증증서와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기증된 유물은 총 3425점에 이르며, 화성 지역 독립운동사 연구와 전시·교육 자료 확충.. 
한기총, 임시총회 열고 정관개정안 등 가결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경환, 이하 한기총)는 15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제36-1차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에는 교단·단체 66곳 가운데 42곳이 직접 참석하고 19곳이 위임해 총 61개 단체가 참여했다. 총회 대의원 281명 중 124명이 참석하고 81명이 위임해 총 205명이 참여함으로써 과반수 참석 요건을 충족해 성원이 됐다... 
한신대, 제2기 사회복지지도자 최고위 과정 수료식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평생교육원(원장 김대숙)은 지난 11일 오전 서울캠퍼스 예배당에서 ‘제2기 한신대학교 사회복지지도자 최고위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최고위 과정은 한국기독교장로회 복지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기독교적 영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사회복지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과정은 2025년 9월부터 12월까지 7주간 운영됐으며, 사회복지 현장에서 요구되는 리.. 
한동대, 해외일경험 지원사업 WELL 홍보 나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력해 해외일경험 지원사업(WELL) 홍보에 나섰다. 센터는 지난 9일 교내 학생회관 앞에서 커피차 방문 이벤트를 열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안내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준비된 커피 500잔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해외일경험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호응을 확인했다. 특히 부담 없이.. 
“기독교 신앙·정동적 영성, 사회 변화와 선하게 변혁할 잠재력 지녀”
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회장 김요섭)가 최근 서울 서초구 소재 고신총회회관에서 제15차 신진학자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조형래 박사(Ph.D Vrije Universiteit Amsterdam)가 ‘행복을 향한 마음의 개혁: 존 오웬 신학에서의 정동과 인간 번영’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조 박사는 “청교도의 황태자로 알려진 존 오웬(1616~83)은 개혁파 신학에서 중요한 인물이며, 그의 신학.. 
한세대, 순복음중동교회와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지난 12일 교내 중회의실과 명예의 전당에서 순복음중동교회(담임목사 김경문)와 함께하는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외협력처 주관으로 진행됐다. 순복음중동교회는 김경문 목사를 중심으로 1997년 설립된 교회로, 경기도 중동과 상동을 비롯해 부천시 등 수도권 서부 지역 성도들이 함께하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소속 교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