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회담장에 들어서기 전 첫 만남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거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회담장에 들어서기 전 첫 만남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싱가폴ST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건강 이상설에 대해 알지 못한다며, 김 위원장의 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1일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바이러스 태스크포스 브리핑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상태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이것들은 나온 보도들”이라며 이에 대해 알지 못한다고 대답했다고 VOA가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에 대해 “우리는 모른다”고 밝혔다.

이어 “김 위원장과 아주 좋은 관계를 갖고 있었다”면서 “단지 그가 건강하길 바란다는 말을 해줄 수 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일 김 위원장이 언론 보도들이 전하는 상태라면 굉장히 심각한 상태일 것”이라면서 “건강을 기원한다”고 거듭 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과 좋은 관계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행운을 빈다고 덧붙였다.

또 김 위원장 건강 이상설을 보도한 CNN 방송 내용과 관련, 이를 아무도 확인하지 않았다며, CNN이 보도를 할 때에는 많은 신빙성을 두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에게 연락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럴 수도 있다”면서 “그가 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정은 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강조하며 이는 나라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승계와 관련한 질문에 대해선, 김 위원장에게 이에 대해 물어보고 싶지 않다며, 이전에 물어보긴 했지만 그에게 공평하기 위해서 말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서 CNN 방송은 20일 미 행정부 관리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빠진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한 #김정은 #트럼프 #건강이상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