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대 회당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는 뉴프론티어교회.

뉴욕시의 공립학교 예배처 사용금지 방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뉴프론티어교회(담임 류인현 목사)가, 2년간 지내왔던 초등학교를 떠나 맨하탄 51가에 위치한 유대 회당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지난 19일 주일예배부터 장소를 완전히 이전한 뉴프론티어교회는 700명의 인원을 모두 수용하기 위해 500석 규모의 회당에서 1부와 2부로 예배를 나눠 드리고 있다. 청년들이 주축이 된 교회이기에 재정적인 부담을 크게 안고 있지만, 맨하탄에서 700명의 성도들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초등학교를 빌려 예배드릴 당시 따로 드릴 수 있었던, 아동을 위한 예배는 현재 성인들과 통합됐다.
 
뉴프론티어교회는 유대회당을 예배장소로 찾기는 했지만 안정적인 예배를 드리기 매우 힘든 상황이다. 다음주 3월4일 주일예배는 유대절기인 부림절로 인해 유대회당 사용이 어렵기 때문이다. 당초 유대회당과 계약을 할 때도 부림절은 대여가 안 된다는 이야기를 전달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예배를 지금껏 드려왔던 PS11 초등학교를 3월4일만 빌려 예배를 드리는 방법을 찾고 있지만 장소 대여가 확실치 않아, 성도들은 주일예배가 시작되기 직전까지 교회의 공지사항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야 한다.
 
뉴프론티어교회는 지금도 공립학교를 예배처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법안이 통과되기를 기도하고 있다. 26일 예배에서도 뉴프론티어교회는 “현재 캘리포니아에서는 공립학교에서 소규모의 성경공부 모임 자체도 금지하도록 하는 법안이 논의되고 있다”며 “그동안 우리의 기도가 개인의 사정만을 붙들었던 이기적인 기도가 아니었는지 돌아보면서 미국을 위해 함께 기도하자”고 공지했다.
 
뉴프론티어교회는 전교인 12-12 정오기도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운동은 뉴욕시의 공립학교 예배처 퇴거 명령이 전달된 이후 법안 개정과 새로운 예배당 사용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됐다. 성도들은 공립학교 예배처 사용 허용 법안이 하원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으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뉴욕에 영적 새바람이 불기를 바라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뉴욕시 #공립학교 #예배금지 #유대회당 #뉴프론티어교회 #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