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일본 전범기(욱일기) 고발에나섰다.

서 교수는 28일 '욱일기'에 관한 동영상을 3·1절을 맞아 전 세계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6분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욱일기의 정확한 명칭 설명, 세계 스포츠 행사에서 잘못 사용된 사례, 독일 나치즘의 상징인 하켄크로이츠와의 비교 분석 등 한국어(http://www.youtube.com/watch?v=WdDmVVNSKPw)와 영어(http://www.youtube.com/watch?v=DIQtnbifWgU)로 동시에 공개했다.

서경덕 교수는 "세계인들이 욱일기가 어떤 의미인지도 모른 채 단순한 디자인으로 받아들여 사용하고 있는 현 상황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이번 동영상을 통해 제대로 알려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가 "삼일절을 맞아 일본전범기(욱일기) 동영상을 전 세계에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어 동영상 내레이션에는 독도로 신혼여행을 가서 화제가 됐던 KBS 차다혜 아나운서가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동영상 제작에는 메가스터디와 장유리씨가 재능 기부로 도왔고 주요 포탈 사이트 및 아프리카TV와 KT의 IPTV인 올레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유투브에 올린 이번 영어 동영상을 CNN, BBC, NYT, WSJ, WP 등 전 세계 주요 200여개국 대표 언론사 600여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올려 욱일기의 실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렸다.

서경덕 교수는 전범기의 실상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미주한인단체 '일전퇴모(일본전범기퇴치시민모임)와도 공조해 무분별한 전범기 오용 사례 등을 적극 수집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서 교수의 '한국인과 세계인이 알아야 할 역사 이야기' 시리즈 동영상은 일본군 위안부, 독도, 욱일기에 이어 제4탄은 '야스쿠니(靖國) 신사 참배'로 결정하고 현재 영상 제작에 돌입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욱일기고발 #서경덕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