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백석대학교회(담임 곽인섭 목사)는 지난 30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백석비전센터 1층 하은홀에서 ‘성경적 성교육’을 주제로 2025년 교사대학을 개최했다. 이번 교사대학은 교육부서 소속 교사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차별금지법과 동성애 이슈에 대한 기독교적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강사로 초청된 국내 대표적 기독교 성교육 단체인 에이랩아카데미 대표 김지연 약사가 성경적 성교육의 핵심 방향 및 차별금지법 반대의 근거, 교회와 가정이 감당해야 할 역할, 그리고 주일학교 현장에서의 구체적인 교육 방향을 90분간 전달했다.
행사 담당자는 “우리 교회 교사들과 학부모님들 중 다수가 차별금지법이나 학교 내 성 이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교사대학을 통해 기독교적 가치관 위에서 아이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명확한 기준과 방향을 제시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연 대표는 그간 다양한 교회와 교육 현장에서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성교육, 생명윤리, 젠더 이슈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쳐 왔으며, 이번 강의에서도 동시대 문화 속에서 교회와 가정이 어떻게 다음 세대를 보호하고 교육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들을 제시했다.
이번 교사대학은 교육부서의 정기 훈련의 일환으로 개최돼 정통 기독교 성가치관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청소년 부서 등이 골고루 참석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