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교 전략
 ©도서 「중국 선교 전략」

중국 선교사들은 제한 접근 지역인 중국 대륙에서 위축되고 억눌리면서도 각자의 은사와 비전에 따라 그 땅의 영혼들을 사랑하며 모든 것을 쏟아부었을 것이다. 하지만 원치 않았던 비자발적 철수와 함께 새로운 국가와 민족을 대상으로 하는 선교의 전환은 쉽지 않은 일이며, 그 열매에 대해서도 확신하기 어렵다. 하지만 그 새로운 길이 어떤 길이든 복음을 위해 헌신한 주의 종들의 발걸음을 통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이루실 것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본서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 개신교 선교 역사 가운데 있었던 수많은 박해의 한 가운데서 서양 선교사들과 중국 교회 성도들이 어떻게 그 위기들을 돌파하며 선교 사역에 임했는지를 살펴보기 위함이다. 둘째, 그 선교의 역사가 이 시대의 선교사들에게 어떤 선교적 교훈을 주는지를 알아보기 위함이다.

한동훈 - 중국 선교 전략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도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앞으로 1년 동안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라고 자문자답해 보지 않고는 어떠한 일도 하지 않겠노라고 진지하고도 정직하게 서약하는 지원자가 우리 제일교회 교인 중에서 나오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문자답한 다음에는 그 결과가 어떻게 되든지 예수님께서 하시리라고 생각되는 그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물론 나도 이 지원자 모임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이러한 행동 기준에 따름으로써 앞으로 어떠한 행동을 하든지 여기 모이신 제일교회 교인들께서는 조금도 놀라지 마시고, 또 지원자들이 예수님께서 하시리라고 생각되는 그대로 믿고 무슨 행동을 하든지 그들의 행동에 반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나의 의도를 분명히 아시겠습니까? 예배를 마친 후, 이러한 지원자 모임에 참여하고자 하서는 분들은 모두 남아서 좀 더 자세히 의논해 주셨으면 합니다. 우리의 표어는,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예수님이 우리의 입장에 처할 경우 몸소 행하시리라고 생각되는 그대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일어나는 결과에 구애됨이 없이 말입니다.

찰스 M.셸던(저자), 조항래(옮긴이) -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스토리 요한계시록
 ©도서 「스토리 요한계시록」

예수께서 기록하도록 하신 계시록 말씀은 '예언'(預言)의 말씀이었다. 여기서 '예언'이란 '미래의 일'을 말하는 것(豫言)이 아니라 '하나님이 맡긴 말씀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을 뜻한다. 미래를 뜻하는 '예'(豫)가 아니라 맡긴다는 의미의 '예'(預)다. 여기에는 과거를 회상하는 말씀, 현재의 상태를 보여주며 책망하는 말씀, 그리고 다가올 종말의 심판과 미래의 선택을 촉구하는 말씀이 모두 들어 있다. 중요한 점은 이런 말씀 가운데 교회와 요한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것이다.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해 하나님이 예언의 말씀을 주시는 목적은 현재의 삶에 닥친 고난을 인내하며 굳건하게 믿음을 잘 지켜나가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초점이 오늘에 있다. 그래서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 정확하게는 '읽는 자와 듣고 지키는 자들'이다. '읽는 자'가 예배 때 계시록 말씀을 낭독하는 봉독자라면 '듣고 지키는 자들'은 믿음으로 분투하는 교회의 성도들이다. 계시록 말씀의 최종 목적은 듣고 지키는 데 있다.

양형주 - 스토리 요한계시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