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총격 사건 후 기도 무용론 논란… 교계 “기도는 여전히 필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가톨릭학교(Annunciation Catholic School)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두 아동이 숨지고 17명이 부상한 가운데, 기도의 효과를 둘러싼 논란이 정치권과 종교계로 확산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사건 직후 전 백악관 대변인 젠 사키(Jen Psaki)는 X(옛 트위터)에 “기도만으로는 충분.. 이미경 기자

美 목회자들 “제자훈련 중요하지만 측정·체계 부족”

미국 내 다수의 개신교 목회자들이 교회에서 제자훈련(Discipleship)이 필수적이라고 인식하고 있으나, 이를 평가하거나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
  • 미국
    전미히스패닉 교계 수장 “미국 위한 기도, 어느 때보다 절실”
    지난 4일(현지 시간) 미국 전역에서 열린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 NDP)을 맞아 미국 히스패닉 기독교 지도자가 “미국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지금 2023년이 더 중요하다”고 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올해 국가 기도의 날 행사는 4일 저녁 8시(동부시간 기준)부터 3..
  • 트레일 라이프 USA
    美 보수기독교 보이스카웃, 10년만에 1천개 지부 달성
    2014년 미국 보이스카우트(Boy Scouts)의 보수 기독교적 대안으로 설립된 단체가 최근 1천 번째 지부를 설립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에 본사를 둔 ‘트레일 라이프 USA’(Trail Life USA)는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1천 번째 지역 지부를 승인했음을 알렸다...
  • 성경, bible
    무슬림 출신 기독교인, 개종 당시 “성경과 인터넷이 유일한 통로”
    무슬림 출신 기독교인인 헤디 미라흐마디(Hedieh Mirahmadi)가 “무슬림 출신으로서 예수를 믿는 나의 여정”이라는 제목의 글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게재했다. 헤디 미라흐마디는 과거 미국 대테러 연구소의 객원 연구원이며, 현재 온건한 무슬림 기관들을 강화하는 국제 교육 단체 ‘세계 자원 개발 및 교육기구(WORD..
  • 청년 청소년 Z세대
    미국 젊은 세대, 어떤 신앙심이 증가하는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존 스톤스트리트(John Stonestreet) 목사와 캐시 린더(Kasey Leander)가 공동 집필한 ‘젊은 미국인들에게 믿음의 급증이 일어나는가’라는 글을 게재했다. 존 스톤스트리트 목사는 콜슨기독교세계관센터(Colson Center for Christian Worldview)의 회장이..
  •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022년 마드리드 이페마(IFEMA)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한미일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한미일·북중러 대결 구도 뚜렷… 尹외교 '시험대'
    북한의 핵 무력 고도화에 더해 윤석열 정부의 가치동맹 기조를 확고히 하면서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는 한·미·일과 북·중·러 간 대립 구도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새로운 냉전체제가 구축되는 가운데 윤석열 정부의 외교가 시험대에 오른 모양새다. 북핵을 둘러싼 양 진영 간 군사적 대결은 물론이고 공급망을 둘러싼 두 진영간 경제..
  • 크리스천포스트
    미 크리스천포스트, 복음주의언론협회상 4개 부문 수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hristian Post, 이하 CP)가 올해 복음주의언론협회(Evangelical Press Association, 이하 EPA) 크리스천 미디어 컨벤션(Christian Media Convention)에서 4개의 상을 수상했다. CP의 편집장인 리차드 랜드(Richard Land) 박사는 ‘윌 스..
  • 미국 남침례회(SBC) 교단 본부
    미 남침례회, 지난해 745개 교회 개척… 120여 교회 새로 가입
    미국 남침례회(SBC)가 지난해 745개의 교회를 개척하고, 126개 교회가 교단에 새로 합류했다고 2일(현지 시간) 뱁티스트프레스(BP)가 보도했다. SBC 교회 개척 보고서 ’2022년 클래스(Class of 2022)’에 따르면, 개척한 745개 교회 중 106곳은 재건되고, 교회 캠퍼스 46개가 설립되어 2022년..
  • 헌금 기부
    美 개신교인 77% “십일조는 오늘날 준수해야 하는 성경적 명령”
    미국 개신교인들이 수입의 10%를 바치는 십일조를 성경적 계명으로 믿는지 여부는 연령과 교단에 따라 다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ay Research)는 지난 4월 2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개신교 신자 4명 중 3명 이상(77%)이 십일조를 오늘날 준수..
  • 프랭클린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美 해안 지역 ‘God loves you’ 투어 시작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지난 4월 29일(현지시간) 메릴랜드주 라플라타에 소재한 찰스 카운티 박람회장에서 투어의 일환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다. BGEA 미국의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해안 지역 투어를 시작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 PCUSA
    PCUSA, 지난해 교인 5만명·교회 100여곳 감소
    미국장로교(PCUSA)가 작년에만 100개 이상의 교회와 5만3천 명 넘는 교인이 감소하며, 수년간 하락세 중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번 주 PCUSA 총회 사무국이 발표한 ‘2022년 연간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PCUSA 교인은 2021년 약 119만3천명에서 2022년 114만여 명으로 감소했다. 이는 2019년 130만2천명보다 16만여 명 줄었으며, 2000년에 보고된 약 25..
  • 조지 버워 선교사
    오엠 설립자 故 조지 버워 선교사 회고… “사랑의 사람이었다”
    오엠국제선교회(Operation Mobilization, 이하 OM)를 창립한 조지 버워(George Verwer) 선교사가 지난달 별세한 후 사역 지도자들이 그의 복음 전파에 대한 헌신과 세계 복음주의 선교에 대한 지속적인 영향력을 회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45년 동안 OM을 감독한 버워 선교사는 지난 4월 14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런던 근처의 자택에서 가족과 함께 평화롭게 세상을..
  • 연합감리교회 UMC
    美 오하이오 UMC 교회 폐쇄 결정… 교회 측 “부당한 처사”
    미국 오하이오 연합감리교회(UMC)에 속한 한 교회 목회자가 부당한 절차의 일환으로 이달 말 교회를 폐쇄하기로 한 지역기구의 결정에 실망했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출석교인 수가 87명이며 주당 평균 예배 참석자가 약 35~40명인 스트러더스 UMC는 최근 지도부로부터 교회가 오는 5월 21일 영구적으로 폐쇄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
  • 북한 김일성 김정일
    미 국제종교자유위, 북한 특별우려국 재지정 권고
    미국 정부 산하 독립기구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1일 발표한 연례 보고서에서 북한을 종교자유특별우려국(CPC)으로 또 다시 지정할 것을 국무부에 권고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일 보도했다. VOA는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은 정부가 국민의 종교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하거나 박해하는 것을 용인하는 국가를 말하는 것으로,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지난 2001년부터 북한을 특별우려국으로 지정하도록 권고해 왔..
  • 튀르키예
    튀르키예서 추방된 기독교인 부부, 유럽인권재판소에 항소
    영국인 기독교인 부부가 외국인 기독교인과 선교사의 입국을 금지한 튀르키예를 상대로 유럽인권재판소(ECHR)에 제소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 인권 단체인 ‘국제 자유수호동맹’(ADF International)에 따르면, 레이첼과 마리오 잘마는 10년 이상 튀르키예에 거주했으나 2019년과 2020년, 터키 당국으로부터 “공공질서 및 보안에 대한 위협”으로 간주되는 보안 코드 ’N-82’..
  • 존 파이퍼 목사
    신간 발표한 존 파이퍼 목사 “재림 소망에 대한 명확성 제공”
    “신체적 장애가 있는 경우, 기독교인이 이 생에서 치유받고자 하는 희망이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육체적인 부활에 대한 궁극적인 약속보다 더 중요한가?”라는 질문에 존 파이퍼 목사가 대답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디자이어링 갓 미니스트리’ 창립자이자 베들레헴 신학교 총장인 존 파이퍼 목사는 최근 크리스탈 키팅(Crystal Keating)이 진행하는 ‘조니 앤 프렌즈 미니스트리 팟캐스트..
  • 모린 마틴
    英 기독교인 시장 후보, 성서적 결혼관 이유로 해고된 후 보상 받아
    결혼을 남성과 여성 사이의 관계로 묘사한 선언문을 발표한 후 영국의 한 주택협회로부터 해고당한 기독교인 시장 후보가 협회와 합의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CPA(Christian Peoples' Alliance) 회장이자 안수받은 목사인 모린 마틴은 지난해 5월 해고되기 전까지 13년 동안 L&Q에서 주택 관리자로 일했다...
  •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악수하고 있다.
    한미, 포괄적 전략동맹 격상… 확장억제 명문화
    윤석열 정부 출범 첫해의 외교 노선은 선명했다. 자유, 인권, 법치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들과의 연대라는 기조하에 정상외교를 진행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한 한미동맹은 안보를 넘어 가치를 중심으로 경제안보, 첨단기술 분야..
  • bible
    美 개신교 목회자 10명 중 6명 “설교‧강의 가장 선호”
    미국 개신교 목사의 10명 중 6명이 가장 좋아하는 직무로 “설교와 강의”를 꼽은 반면, “전도”라고 답한 목회자는 3%에 불과했다. 기독교 여론조사 기관 ‘바나그룹’(Barna Group)은 2022년 9월 ‘원상 회복하는 목회자 이니셔티브’(Resilient Pastor initiative)의 일환으로 미국 개신교 담임목사 585명을 대상으로 ‘목회 직무’에 관한 온라인 설문을 실시했다...
  • 기도 교회
    “전도에 기도가 수반되어야 하는 5가지 이유”
    미국 사우스이스턴 신학교에서 선교학 교수로 재직 중인 척 로리스 목사가 최근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전도에 기도가 수반되어야 하는 이유 5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