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테이퍼링(양적완화 단계 축소) 방침으로 이머징마켓의 불확실성이 크게 증가하면서 글로벌 투자자들의 자금이 국채와 금 등으로 몰리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2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수년간 연준이 월 850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이 채권 매입에 투입되면서 신흥국을 더불어 세계 경제는 최악의 상황을 피하고 경제는 서서히 회복 기미를 .. 
<교육 선교>"몽골을 S/W 소강국으로…10만 프로그래머 양성이 비전"
"몽골은 예로부터 축산업을 해왔지만 여기에 의지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겨울에는 영하 40도로 내려가는 혹한으로 야외에서 활동하는 산업이 발전하기 어려워요. 공장을 운영해도 연료비가 많이 듭니다. 그래서 전 몽골을 소프트웨어 소강국(小强國)으로 만드는 꿈을 꿉니다. 집 안에서 컴퓨터 한 대로도 일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10만 명을 양성하고 싶습니다."몽골 후레정보통신대학교(후.. 
[강정훈의 성서화 탐구] 석양에 어깨동무해주는 친구
아티스트 W.P.M의 앨범 중에서 키즈 프레이즈 1집 "어깨동무"의 '저 하늘에 빛나는 별빛처럼'과 '하늘 땅 만큼 사랑해요'를 좋아한다. 어깨동무는 친구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숨김이 없이 허물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게 친구이다. 친구의 시를 즐겨 읽는 사람들은 성경에서도 친구이야기를 찾아 볼 필요가 있다.. 
[축구]홍명보 감독 "골 기회 놓친 뒤 실점한 것이 완패 요인"
홍명보(45) 축구대표팀 감독이 멕시코전 완패를 인정했다. 홍명보(45)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30일 오전 11시(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알라모돔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평가전에서 0-4로 졌다. 지난 26일 코스타리카전(1-0 승)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챙긴 대표팀은 이어진 멕시코전에서 상승세를 잇지 못한 채 공·수 양면에서 문제점을 노출했다... 
[소치2014]빙속 삼총사, 네덜란드에서 '최종 점검' 나선다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의 '간판 스타' 이상화(25·서울시청)와 모태범(25), 이승훈(26·이상 대한항공)이 전지훈련지인 네덜란드에서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최종 점검에 나선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네덜란드 헤렌벤에서 전지훈련 중인 이상화·모태범·이승훈이 2월1일 전지훈련지에서 열리는 '네덜란드 오픈' 대회에 출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상화·모태범·이승훈은 자신의 주종목을 하나씩 .. 
설날 전국 아침 성묘길 '영하'… 영하7도~ 0도 분포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인 31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아침에는 다소 춥겠다. 기상청은 30일 내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에는 내륙 대부분 지방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쌀쌀하겠다고 예보했다. 그러나 낮에는 서울 6도를 비롯해 전국이 영상권으로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北동창리 발사장 개량"…38노스 보고서
북한이 2012년 12월 장거리 미사일인 '은하 3호'를 발사한 서해 동창리의 미사일 발사장을 개량하는 공사를 진행한다는 분석이 29일(현지시간) 나왔다. 미국 존스홉킨스대 국제관계대학원(SAIS) 산하 한미연구소가 운영하는 북한 전문 웹사이트인 38노스는 이날 최근 2개월간 촬영한 상업용 위성사진을 비교, 검토한 결과 "북한이 은하 3호보다 길이가 최대 25%가량 더 긴 로켓을 쏘아 .. 
檢, 시중銀 '자동이체 사고' 수사…업체대표 出禁
검찰은 이번 사고가 단순한 금융사고인지, 혹은 고의성이 있는 계획적인 범행인지 여부를 신속히 가려낼 계획이다. 검찰은 H소프트업체 측이 특정 프로그램을 개발 또는 활용해 무단으로 금융계좌와 연계한 자동이체를 설정했을 경우 1차적으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위반 혐의가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금전적인 이득을 얻었거나 개인 정보 등을 불법으로 .. 안행부, 지자체 5곳에 AI 방역비 23억 긴급 추가지원
안전행정부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강원 3억원, 충북 5억원, 전북 5억원, 경북 5억원, 경남 5억원 등 지자체 5곳에 모두 23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추가 지원키로 했다. 특별교부세 지원은 AI가 가장 먼저 발생해 피해가 많은 전북에 추가 지원하고 선제적 AI 예방을 위해 확산이 우려되는 지자체의 방역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 
은행 자동인출 사고, 검찰 수사 착수
15개 시중은행에서 고객 동의 없이 자동이체로 돈이 빠져나간 사고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들어갔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날 오전 자동이체 사고와 관련해 해당업체에 대한 검찰 수사를 의뢰했고, 검찰은 즉시 수사에 착수했다. 이는 지난 29일 우리은행과 하나은행, SC제일은행 등 15개 시중은행의 고객 계좌에서 고객이 따로 요청을 하지 않았음에도 H소프트라는 업체에.. 
정부 "북, 이산가족 아픔 생각해 진정성 보여야"
정부는 30일 북한이 나흘째 우리 정부의 이산가족 상봉 제안에 응답하지 않은 데 대해 "이산가족들의 아픔을 생각한다면 진정성을 보여야 한다"며 호응을 촉구했다. 박수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산가족 상봉에 대한 정부 입장을 발표하고 "북한이 진정으로 이산가족들의 아픔을 생각한다면 진정성을 보여야 한다"며 "책임지지 못할 제안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이산가족들의 상처를 줄이.. 
경기 화성·경남 밀양 닭도 AI 확진
농림축산식품부는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의심 신고된 경기도 화성의 종계장과 경남 밀의 토종닭 농장에 대한 검사 결과, AI에 감염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와 영남지역 가금류에서 AI 감염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식품부는 화성 종계장의 닭에서 H5형 항원을 검출했고, 고병원성 여부 등을 정밀검사 중이라고 말했다. 경기지역은 국내 최대 닭 산지인 데다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