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예수님이 겪으신 고난의 한 주일을 기억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우리 주님 예루살렘에 나귀 타시고 입성하시는 날! 저의 영혼에도 입성하옵소서. 초라하지만 하나님의 살아있는 성전이 되겠습니다. 호산나! 예수님 오심을 환영합니다. 우리도 한주일 예수님이 겪으신 고난 속에 살아가기 원합니다. 부활의 나라를 원합니다. 새로운 생명, 새로운 삶, 새로운 가치관, 새로운 가정, 새로운 나라를 바랍니다. 잘못된 것을 버리게 ..
  • 대기환경
    한국 "온실가스 배출량 2050년까지 30-50% 줄여야"
    2050년까지 전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0년 대비 40~70%를 줄여야 한다는 국제적 기준이 제시됐다. 우리나라는 2010년 대비 30~50%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협의체(IPCC)는 지난 6~12일 독일 베를린에서 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평가보고서를 발표했다. IPCC는 2000~2010년 전 세계 온실가스..
  • 중국 지린 지안시 - 평양 개성 관광열차 운행 시작
    【창춘=신화/뉴시스】중국 지린(吉林)성 지안(吉安)시에서 13일 32명의 중국 관광객들이 5일간의 북한 관광 열차에 올랐다. 이웃 랴오닝성의 단둥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서 북한으로 가는 철도 루트가 열린 것이다. 지안발 기차는 평양, 개성 및 판문점으로 탑승 관광객들을 데리고 간다. 지안과 단둥 모두 압록강을 넘어 북한으로 들어간다. 지안에서 평양까지는 400 km이며 단둥에..
  • 실종기
    말레이시아 실종기 블랙박스 작동 종료 된듯
    말레이시아 항공 실종 여객기의 것으로 여겼던 블랙박스 신호가 더이상 잡히지 않고 있다. 수색팀은 새로운 신호가 포착되지 않았지만 13일에도 MH370편의 파편이나 블랙박스 신호를 감지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갔다. 그러나 실종기 블랙박스로 추정되는 신호는 4차례 잡힌 뒤 8일부터는 들리지 않아 신호가 끊겼을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시리아 內 화학무기로 100여명 사상
    극심한 내전을 겪고 있는 시리아에서 12일(현지시간), 화학무기 사용으로 100여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다. 지난해 8월 이후 가장 많은 사상자를 기록했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이 자신들의 소행임을 부인하며 책임공방을 벌이고 있다. 시리아 관영 TV는 이날 알카에다와 연계된 반군조직 '알누스라전선'이 중부 하마주의 카프르지타 마을에서 염소가스로 공격을 감행해 2명이 숨지고 100명 이상 다쳤..
  • 최흥식 교수
    최흥식 교수, "갈라디아서, 할례와 율법으로부터의 자유"
    11일 장신대에서 '예수와 교회'라는 주제로 진행된 한국신약학회(회장 이달) 105차 정기학술대회에서 '갈라디아서에 나타난 그리스도의 유익들: 할례를 반대하는 바울의 신학적 논리의 근거'를 주제로 발표한 최흥식 교수(횃불트리니티 신약)는 "갈라디아서에 나타난 그리스도의 유익들은 구속, 아브라함의 복, 양자 삼음과 거룩한 아들, 유대인과 이방인 사이의 하나 됨,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유업을 잇는..
  • 전형준
    잘못된 가정환경으로 인한 '가해적 공포 증상', 이단교주 만들어
    이단을 만드는 교주와 이단에 빠지는 이들의 심리는 무엇일까? '2014년 봄 개혁신학회 학술대회'에서 전형준 박사(백석대 목회상담학)가 "이단자들의 심리이해와 목회상담학적 대책"이란 주제로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전형준 박사는 이단 교주들의 심리를 설명하기 위해 그들의 독특한 가정환경(아버지의 부재와 엄한 아버지, 정신질환이 있는 가정사, 자살충동 등)과 성격적 특성(자기애적)을 분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