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
    생산자물가 5개월째 하락…4년만에 최저 수준
    국내 생산자 물가지수가 5개월 연속 하락하면서 4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생산자물가가 소비자물가를 선행한다는 점에서 저물가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9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생산자 물가지수는 103.23으로 전월 대비 0.9%, 전년 동기 대비 2.0% 하락했다. 생산자물가는 작년 8월 이후 5개월 연속 하락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석유·화학제품을 비롯..
  • 눈
    [날씨] 월요일 전국 대체로 '흐림'…경기·전라 등 내륙 눈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인 1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나 서울·경기와 충남 서해안 등에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경기동부와 충청북도, 강원도(동해안 제외), 전라남북도 동부내륙, 경상남북도 내륙에서 눈(강수확률 60~70%)이 오다가 새벽에 대부분 그치겠고 낮부터는 맑겠다고 예보했다...
  • 강북제일교회
    강북제일교회 '공동의회' 조인서 목사 측 '단독 진행'
    18일 전국의 교회들이 주일예배를 드리는 그 시각,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일대는 서울강북제일교회 조인서 목사 측과 황형택 목사 측의 충돌로 큰 혼란이 빚어졌다. 지난 11일 강북제일교회 이광형 대리당회장이 공동의회 소집공고를 서울 강북구 미아동 강북제일교회 정문과 후문에 부착·공고했다. 이에 황형택 목사 측 성도들은 공동의회에 참석하기로 결정했고, 18일 황 목사 ..
  • 신동우 kwma 신임 대표회장
    "기독교 위기극복 열쇠 '한국적 선교' 창출에 있어...다음 세대 전수해야"
    선교사의 피와 땀으로 세워진 나라에서 선교 강국으로 성장하는 기적을 이룬 대한민국 교회. 하지만 앞으로 다가올 한국교회의 미래는 그리 밝지만은 않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큰 것도 사실이다. 한 저명한 미래학자는 막대한 부채와 고령화 등으로 "한국교회, 잃어버린 10년이 다가온다"며 경고하기도 했다...
  • 터키 실종 한국인
    경찰, '터키 실종 한국인 10대' 내사...컴퓨터·SNS 등 조사
    한국인 10대가 최근 터키와 시리아 접경지역에서 실종된 것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나섰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5일 서울 금천경찰서는 A군의 어머니로부터 '자녀가 터키 여행 중 실종됐다'는 신고를 접수받아, 수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최근 A군이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에 가담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옴에 따라 이 사건을 서울청 국제범죄수사대로 넘겨 조사를 진..
  • 조현아 구속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19일 첫 공판...항로변경 쟁점
    조현아(40·여)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첫 공판이 19일 오후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린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오성우)에 따르면 19일 오후 2시30분 법원청사 303호에서 조현아 전 부사장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한다. 앞서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는 지난 7일 조 전 부사장을 항공보안법상 항공기 항로변경·안전운항 저해 폭행,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업무방해, 강요 ..
  • 1.15 스위스프랑 최저환율제 폐지
    스위스發 환율충격, 글로벌 경제 변수로
    스위스발 환율 충격으로 스위스 현지 뿐 아니라 세계경제가 출렁이고 있다. 스위스가 자국 통화인 '스위스프랑'화에 대한 최저환율제를 포기했기 때문. 자국 화폐 가치가 급락하면서 스위스 시민들의 환전 행렬로 환전소마다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런 가운데 스위스 중앙은행 총재가 외환시장 추가개입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향후 글로벌 경제의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 애국지사 김상훈 선생
    '광명회' 조직 '애국지사' 김상훈 선생 별세
    동료들과 학생단체를 조직해 독립운동을 펼친 애국지사 김상훈 선생이 17일 오후 2시 30분 향년 87세로 별세했다. 김 선생은 1943년 진주공립중학교 재학 중 하익봉, 강필진, 박노근 등과 '광명회'를 조직해 우리 역사를 공부하며 일제에 저항하는 투쟁을 벌였다. 이후 광명회 동지들과 함께 우리말 사용을 생활화할 것과 독립군의 활약상을 전파하는 등 민족의식 고취 활동을 하다가 1944년 9월..
  • 1.18 충남 천안 태양산업 부탄가스 생산라인 화재
    천안 부탄가스 공장 폭발...진화 계속
    18일 충남 천안에 위치한 부탄가스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공장 8개동이 전소했다. 소방당국은 '광역3호'를 발령하고 화재진압을 하고 있다. 다행이 휴일이라 직원들이 대부분 없었으며 기숙사에 있던 직원 20여명이 화재 초기 바로 대피해 인명피해는 현재까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 서북소방서 등 소방당국에 따르면 18일 오전 6시 38분경 부탄가스 제조공장 태양산업에서 화재가 발생..
  • 1.16 전남 무안군 탈영병 수색
    목포 탈영병 수색 3일째 이어져
    전남 목포에서 총기와 공포탄을 소지한 채 근무지를 이탈한 육군 31사단 이모(21) 일병을 두고 군경이 18일 3일째 수색일 이어갔다. 이 일병의 행방이 묘연해지면서 인근 주민들은 휴일 외출을 자제하는 등 불안해하고 있다. 육군 제31 보병사단과 전남 목표경찰서는 18일 이 일병을 잡기 위해 3일째 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군과 경찰은 이날도 목포와 인근 시·군에서 1000여 명의 인원..
  • 날씨
    [날씨] 전국 맑다가 구름…밤부터 대부분 지역서 눈·비
    주일인 18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고, 늦은 오후에 서울·경기도부터 눈 또는 비가 시작돼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남해안과 동해안 제외)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이날 밤부터 19일 새벽 사이에 기온이 낮은 일부 중부지방과 경북 내륙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