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갑룡 신임 경찰청장(왼쪽)과 한기총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민갑룡 경찰청장, 한기총 내방
    민갑룡 경찰청장은 10일 오전 10시 30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김주원 혜화경찰서장, 한기총 여운영 사무국장 등이 배석했다.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는 “경찰청장이 되신 것을 축하한다. 우리나라의 치안이 잘 되어 있지만,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시면 좋겠다. 그리고 바르고 공정한 경찰이 되기를 기도한다..
  • [15일 날씨] 구름많은 가운데 소나기 / 제주도, 경상도, 전라남도, 울릉도, 독도 흐려져 비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경상도, 전남,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제 15호 태풍 ‘리피(LEEPI)’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고, 제주도, 경상도, 전라남도, 울릉도, 독도는 점차 흐려져 저녁에 경상남해안으로 비가 오기 시작해 밤에 경상내륙, 전라남도, 제주도까지 확대되겠습니다...
  • 음선필 교수와 김일생 중장(예)이 발제자로 나섰다. 가운데 고영일 변호사는 사회를 봤다.
    "형평성 있는 軍대체복무, 어떻게 할 것인가"
    음선필 교수(홍익대 법대학장, 前한국입법학회장)는 "한국에서 병역거부가 거의 대다수(약 99%)가 '여호와의 증인' 신도들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그럼 점에서 한국에서 병역거부는 사실상 양심적 병역거부라기보다는, 종교적 병역거부"라며 "이러한 한국의 현실과 헌법상 양심의 자유와 종교의 자유가 별개 조항으로 규정된 것을 생각하면, 통상 '양심적 병역거부'보다는..
  • 한국창조과학회 금식 기도회 및 여름 워크숍을 마치고.
    한국창조과학회, 금식 기도회 및 여름 워크숍 개최
    한국창조과학회가 2018년 8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국창조과학회 강사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창조과학과 성경변증’이라는 주제로 대전 한남대학교 글로벌센터무어아트홀에서 ‘2018년 금식 기도회 및 하계 워크숍’을 가졌다...
  • 한국중앙연구원 양동안 명예교수.
    "대한민국 가치 인정하려면 건국일 정확하게 기념해야"
    8.15광복절을 맞아 논란 많은 건국절 토론회가 열렸다.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양동안 교수(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는 "1948년 8월 15일이 건국일"이라고 주장하고, '1919년 건국일' 주장은 잘못된 것이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주님께서 베푸신 모든 은혜를
    믿음이 떨어지지 않도록 늘 기도하게 하옵소서. 기도가 회복되어 저의 믿음이 굳세어 지게 하옵소서. 믿음이 살아나 서로 믿음으로 격려하게 하옵소서. 믿음이 없어 비뚤어지지 않고 행위를 따라서 걸림돌에 걸려 넘어지지 않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갖게 하옵소서. 내가 믿음이 있는가? 항상 자기를 돌아보아 자..
  • 이슬람국가
    무슬림의 'IS 매뉴얼' 반박? "거짓 교리 '타끼야' 때문일 것"
    얼마 전 영국의 반극단주의 조직인 “퀼리암”이라는 단체가 “지하디스트 성경”이라고 불리는 579쪽짜리 “IS(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매뉴얼”을 공개했다고 한다. 퀼리암은 이 매뉴얼을 2015년 온라인에서 입수해 2년 동안 분석한 끝에 IS의 지침들이 이슬람의 가르침을 왜곡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한다. 그리고 이슬람의 경전인 꾸란을 토대로..
  • 소강석 목사
    남미에서 '성령남아메리카2018' 열린다
    성령남아메리카2018이 성령세계2020(대회장 소강석 목사),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주최, "성령으로 남아메리카를!" 주제로 2018년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남아메리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파라과이 아순시온・ 브라질 빅토리아・ 상파울로・아마존 마나우스에서 열린다. 강사는 소강석 목사 주남석 목사 김용완 목사 배진기 목사..
  • 민갑룡 신임 경찰청장(왼쪽)과 한기연 이동석 대표회장.
    민갑룡 신임 경찰청장 한기연 내방
    민갑룡 신임 경찰청장이 지난 8월 10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을 예방,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와 환담했다. 신임 민갑룡 청장은 “역대 청장 중에 가장 어려운 숙제를 많이 안고 취임하게 되었는데 국민들을 위해 잘 풀어낼 수 있도록 한국교회가 많이 기도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에 대해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는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 라오스 삼퉁 병원에서 진료 대기를 하고 있는 환자들의 모습 ⓒ 광림교회
    [간증] 광림의료선교회 몽골, 라오스, 필리핀 등에서 의료선교 진행
    저와 가족들은 7월 26일부터 3박 4일 간 광림의료선교회에서 준비한 <몽골 단기의료선교>를 다녀왔습니다. 몽골 의료선교는 세 번째로 익숙한 곳을 가게 되었지만, 한편 처음 단기의료선교를 가게 된 아내 이비인후과 의사인 신혜정 집사, 중1, 초4 두 아들과 함께라, 그리고 팀장 직분을 맡게 되어 더 큰 책임과 부담을 느끼고 출발하였습니다. 이번 몽골 의료선교팀은 내과(문찬수 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