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인권증진센터 이한별 소장.
    "지금 현재도 북한 땅 고통 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탈북민이며 기독교인으로 북한인권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북한인권증진센터 이한별 소장을 만나 그의 생각을 듣고 간증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녀는 "지금 현재도 북한 땅에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특히 정치범 수용소에 갇힌 이들과 강제 억류되어 있는 우리 국민들이 있다"면서 "이 분들의 생사가 위급한 상황이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영생하는 양식을 위하여
    우리가 시험을 당할 때에 주께서 도와주시고 그 시험에서 이길 힘을 주옵소서. 예수님께서 40일 동안 광야에서 겪으신 엄청난 투쟁은 예수님께도 잊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예수님은 홀로 계셨습니다. 거칠고 황량한 광야의 외로움, 거친 바위, 한낮에 내리쬐는 태양 볕과 밤..
  • 하나반도의료연합 세미나
    "십자가는 용서의 정점…교회는 용서·평화 이루는 공동체"
    ‘2019 하나반도의료연합 세미나 및 정기총회’가 12일 오후 3시 반에 빛의 자녀들 교회 성수성전에서 개최됐다. 이날은 1부 예배와 2부 세미나 순서로 나뉘어 진행됐고, 김성근 탈북민 출신 ‘노원 한나라 은혜교회’ 목사가 1부 예배 설교를, 주도홍 백석대 부총장 겸 기독통일학회 설립회장이 2부 세미나 순서를 발제 했다. 먼저 김성근 탈북민 출신 ‘노원 한나라 은혜교회’ 담임 목사는 “탈북민..
  • 한국 VOM에서 펴낸 "믿음의 세대들"(These Are the Generations)
    [신간소개] 믿음의 세대들: 북한 지하 교인의 후손들
    한국 VOM에서 펴낸 "믿음의 세대들"(These Are the Generations)은 신실하고 은밀하게 믿음을 받아서 물려준 북한 가족 3대의 실화를 기록한 책이다. "믿음의 세대들"은 지금까지 5개국어로 번역되었는데, 이번 달에 여섯 번째로 체코어로 출판되었고, 올봄에는 스페인어와 중국어 번역판이 나올 예정이다...
  • 한복협 1월 월례회
    "한국교회 첫사랑 회복 어떻게 할 것인가"
    한국복음주의협회의 1월 월례회 ‘한국교회 첫사랑 회복 어떻게 할 것인가?’를 놓고 11일 오전 7시 종교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1부 예배는 림인식 목사가 마태복음 5:40-48을 놓고 설교를 전했다. 그는 “산상수훈은 하늘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온전해 질 것을 요구한다”며 “원수를 사랑하고, 핍박자를 위해 기도하는 게 바로 산상수훈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 NCCK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간담회
    "비핵화 둘러싼 한반도·동북아 당사국 간 공동 합의 절실해"
    NCCK 화해·통일 위원회가 주최한 2019 마주이야기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성찰과 전망이란 제목으로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11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됐다.한신대 이기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대담에는 북한대학원대학교 구갑우 교수, 한신대 이일영 교수가 참여했다. 먼저 첫 번째 질문으로 이기호 교수가 질문했다. 그는 “남북 관계가 동북아 질서 변화를 이끌어내는..
  • 12시간 기도연합운동모임인 Pray for Korea 'One Cry'가 올해도 열린 예정인 가운데, 이를 위한 기자간담회가 10일 오전 홍대 스테이라운지에서 있었다. 행사 관계자들이 성공적인 기도회를 위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모습.
    3rd Pray for Korea, 2019년 첫 시작의 문을 연다
    12시간 기도연합운동모임인 Pray for Korea “One Cry”가 2018년에 이어 금년에도 개최된다. 이를 위한 기자간담회가 10일 오전 홍대 스테이라운지에서 열렸다. 2017년의 첫 시작의 문을 열며 대한민국을 위해 애타게 기도했던 기도연합운동모임인..
  • 한국순교자의 소리 중국 2019년 첫번째 순교자
    "중국에서 2019년 첫 번째 순교자, 경찰에게 심문 받는 중 발생"
    2018년 12월 초, 중국 정부는 청두 시(市) ‘이른 비 언약교회’를 급습했다. 이 과정에서 정신적, 신체적으로 심하게 시달린 여성 기독교인이 지난 1월 4일에 유산하고 말았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이 여성은 지난 12월 9일에 침대에 누워있다 강제로 경찰서로 끌려가 심문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