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생충
    ‘인간은 선한가?’ 기독교 관점으로 본 영화 <기생충>
    최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작품, 감독, 각본, 국제장편영화)을 차지해 화제다. 이에 이 영화를 기독교적 관점에서 리뷰한 유튜브 채널의 영상 내용을 소개한다(스포일러 주의). 유튜브 채널 ‘종리스찬TV’의 운영자 이종찬 전도사는 ‘영화 기생충과 복음의 상관관계’라는 제목의 리뷰 영상에서 “기생충은 이 사회의 계급적인 갈등과 인간의 한계를 현실보다 현실적으..
  • 기장신학대회 진행 사진
    “‘종합화’ 한신대, 신학·비신학 이원 구조 논의 필요”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목회와신학연구소가 주관한 ‘기장신학대회’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기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30여 명의 신학자 및 80여 명의 목회자들이 자리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신대와 기장의 관계를 고찰한 최성일 교수(선교신학)는 “신학교육의 장에서 생각하면 기장은 한신이 살아나야 지속 가능하다”며 “학문적인 것은 말할..
  • [힘내라! 한국교회] 의정부 가능교회 태건웅 전도사
    “교회 개척은 자신과의 싸움, 주님과의 약속”
    기독일보는 개척교회 목회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연중 기획 인터뷰 ‘힘내라! 한국교회’를 진행한다. 두 번째 주인공은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에 있는 ‘가능교회’ 담임 태건웅 전도사(29). 감리교신학대를 졸업하고 작년 11월부터 개척에 뛰어들었다. 현재 태 전도사와 그의 아내 그리고 청년 2명이 교회를 출석하고 있다. 원래 가수가 꿈이었다던 태 전도사. 어느 날 자신이 다니던 교회에 한 부흥사가..
  • 왼쪽부터 창조과학회 김성현 부회장, 한윤봉 회장, 김홍석 목사.
    창조과학회 “온누리교회 창조신앙 교육 지지”
    한국창조과학회(회장 한윤봉 교수, 이하 창조과학회)가 “온누리교회의 성경적 창조론과 창조신앙 교육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12일 밝혔다. 이는 최근 온누리교회가 ‘행복한 부서를 위한 바른 교사 되기’라는 지침서에서 소위 ‘유신진화론’과 ‘동성애’ 반대를 교사의 의무로 제시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창조과학회는 “유신진화론(또는 진화적 창조론)은 하나님이 지구를 창조할 때 생명..
  • 황교안 대표
    황교안 대표 “지금은 교회가 구국기도 할 때”
    오는 4월 15일 국회의원 총선거(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2일 오후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김태영 대표회장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이홍정 총무를 차례로 만났다. 먼저 김 대표회장이 “국민들이 광장에 안 나오도록 해 달라”고 하자 황 대표는 “무도하게 법에 안 맞는 조치를 하고, 정상적으로 대화가 안 되니까 결국 광장에까지 나간 것”이라며 “한국당만..
  • 김석년 목사
    쉬지 않고 기도하는 삶을 위하여
    데살로니가전서 5장에서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덕목을 여러가지로 이야기하며 그 중 하나로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말을 한다. 김석년 목사(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 소장)에게도 '쉬지 않고 기도'하는 삶은 오랜 갈망이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새벽기도에 나가 '짧고 진하게' 기도하고, 이외의 시간은 활동적인 사역에 매진할 뿐이었다. 어느 날, '쉬지 않는 기도'에 대한 생각으로 압도되었다. 그..
  • 새들백교회 인스타그램
    ‘목적이 이끄는 삶’ 새들백교회 설립 40주년
    '목적이 이끄는 삶'으로 잘 알려진 릭 워렌 목사가 목회하고 있는 미국 새들백교회가 설립 40주년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치렀다. '처치리더스닷컴'에 따르면 새들백교회는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간) 캘리포니아 레이크 포레스트에 위치한 메인 캠퍼스에서 4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 ⓒ기독일보DB
    [사설] 총선 통해 자유민주 체제 지켜야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은퇴) 등이 주도한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이 ‘말씀과 순명’이라는 이름으로 12일 아침,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양재 횃불센터에서 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독교들이 모여 나라를 위해 눈물로 기도했다...
  • 중독예방기독교연합 출범식
    “복음의 능력으로 각종 중독 예방하고 치유하자”
    중독예방기독교연합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개회사에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엔에스)는 “우리사회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가 중독이다. 도박, 알콜, 마약, 흡연, 게임, 성중독 등 각종 중독들이 우리 가정들을 파괴하고 국민들을 불행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성경에 따르면 모든 중독들은 하나님의 형상인 인간성을 파괴하는 죄악으로 규정하고 있다. 크리스천들은 모든 중..
  • 월드 헬프 신종 코로나 우한폐렴
    “중국 우한 상황 엄중… 마스크 등 지원 절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중국에서만 1천명 이상의 사망자가 나온 가운데 중국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이 시작됐다고 1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전 세계 빈곤 지역을 돕고 있는 기독교 인도주의 단체인 '월드 헬프'(World Hepl)는 우한 주변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배포하기 위해 현지 목회자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
  • 한신학원 제30대 이사장에 박상규 목사 선임
    한신학원. 제30대 이사장에 박상규 목사 선임
    한신대학교와 영생고등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한신학원(이하 ‘한신학원’)의 제30대 이사장으로 박상규 목사가 선출됐다. 한신학원 이사회는 11일(화) 오후 2시에 한신대 장공관 1318회의실에서 2020년도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제30대 이사장을 선출했다...
  • 부모들의 마음을 디톡스 하기 위한 이모션 코칭
    하이패밀리, 부모와 자녀 함께 하는 '감정치유' 캠프 연다
    이모션코칭(Emotion Coaching) 1 단계 ‘감정치유’ 캠프가 하이패밀리 주최(공동대표. 송길원,김향숙)로 2020년 2월 14~15일까지 자연·문화·예술의 도시 양평센터에서 개최된다. 주최 측은 “겨울방학이 끝나갈 이맘때면 아이도 부모도 지친다. 올해는 신종바이러스 코로나까지 겹쳐 바깥 외출도 마음대로 못하고, 실컷 뛰어놀지도 못하니 부모는 부모대로, 아이는 아이대로 짜증과 답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