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수영로교회(담임목사 이규현)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영유아 장애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7천3백21만7천원을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기부했다. 수영로교회는 지난해 12월 30일부터 1월 17일까지 ‘바벨론에서 다니엘처럼’을 주제로 특별새벽기도회를 진행했다. 참석한 성도 2만여명은 이 기간 동안 모아진 헌금을 영유아 장애아동의 치료비로 사용하기로 했다... 
女 육상 선수들, 경기서 우승한 ‘트랜스젠더’ 상대 소송
트랜스젠더 선수가 여자 경기에 출전해 압도적 기량으로 우승을 차지하자 이에 미국 여자 고교 육상 선수 3명과 학부모들이 반발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연합뉴스가 AP통신을 인용해 13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코네티컷주 소재 고교에 재학 중인 여자 육상 선수 셀리나 소울, 첼시 미첼, 알라나 스미스 등은 “교육 당국이 남성 생식기를 가진 선수들에게 여자 선수들과 경쟁하도록 허용해 여자 선수들이 경.. 
굿피플, 베트남 푸록유치원 재건축
지난 11일 베트남 닥락성 푸록면에서 푸록유치원 준공식이 열렸다. 새로 지은 푸록유치원은 부지 면적 약 5,000㎡에 교실, 다목적실, 교무실, 급식실, 보건실을 포함해 12개의 교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 외부에는 우물과 분수대 등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이 날 닥락성 정부는 굿피플이 닥락성 사회공헌과 지역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NGO 최초로 닥락성 인민위원회의 표창장을 수.. 
성경구절 ‘적용’보다 중요한 것은 ‘성경 바르게 읽기’
김영철 목사(수원 미문교회)가 31년 전 집필한 성경공부 교재 『주님의 주님되심-신약(1)』이 재발간되었다. 출판사의 어려운 사정으로 한동안 절판되었다가, 새로운 출판사를 만나 햇빛을 보게 되었다. 김영철 목사는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교수를 지낸 바 있는 신학자 출신의 목회자이다. 그는 1997년부터 지금까지 20년 넘게 목회를 해오면서, 성도들에게 "성경을 반듯하게 읽어라"고 강조.. 
나사렛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선정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교육부 주관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해 우수 외국인 유학생 확대를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외국인 유학생 인증제'를 확대 개편해 시행하는 제도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 지표인 불법 체류율과 중도 탈락률을 비롯해 핵심여건 지표인 유학생 등록금.. 
“분쟁 지역 아동 수 줄었지만 이들이 겪는 폭력 강도는 증가”
국제 NGO 단체 세이브더칠드런 보고서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예멘, 시리아 등 분쟁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 수는 줄어들었지만 아동이 겪는 폭력의 강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분쟁 영향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은 4억 1,500만 명으로 보고됐다. 전년도 4억 2,000만 명 보다 약간 줄어든 수치다. 그럼에도 고강도 분쟁지역에 사는 아동은 2018년 기준 1억 4,900만 명으로.. 
성산생명윤리연구소, 프란시스 쉐퍼 특강 3월 16일부터 진행
총신대 이상원 교수의 프란시스 쉐퍼 특강이 3월 16일부터 오후 6시 반 금천구 소재 명이비인후과에서 시작된다. 이명진 원장(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은 강연을 소개하며 “전 세계적으로 낙태와 안락사, 동성애 허용의 광풍을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해석하고 헤쳐 나가야할까? 생명윤리뿐만 아니라 물밀듯이 교회에 던지고 있는 정치, 문화, 사회, 철학적 문제들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아야 할지 성도들은 .. 
림형천·김운성 목사, 미디어宣 총재·이사장 취임
1982년 11월, 故 한경직 목사를 초대 총재로 모시고 회장에 故 한기원목사, 후원회 회장에 故 최창근 장로, 설립자 겸 사무총장 김병삼 장로가 설립한 사단법인 한국미디어선교회가 4대 총재 추대와 3대 이사장 취임식을 21일 100주년 기념관 그레이스 홀에서 가질 예정이다. 이번 4대 총재는 림형천 목사 3대 이사장에는 김운성 목사(영락교회)가 취임한다. 선교회 관계자는 “본 선교회가 ‘성.. 
연세대 심우영 교수팀 연구 결과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지’ 게재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심우영 교수(신소재공학과) 연구팀의 기존 포토마스크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포토리소그래피(Photolithography) 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 결과가 12일 세계적인 과학저널 네이처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최신호에 게재됐다. 기존의 노광장비와 새로운 소프트마스크로 고해상도 구현을 위한 수십 나노미터(nm) 크기의 패턴을 쉽게 구현할 수.. 
유기성 목사 “회개도 은혜 받은 자가 한다”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는 13일 예수동행일기에서 ‘회개도 은혜 받은 자가 한다’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유 목사는 “며칠 동안 정말 답답한 시간을 보냈다”며 “회개도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라 은혜 받은 자만이 할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어 “‘회개해야 한다’고 하지만 회개가 되는 것이 아니었고, 정말 회개하고 싶지만 그런다고 회개가 되는 것이 아니다”며 “회개할 것이.. 
“文 대통령 업적과 사진이 교과서에? 명백한 사전선거운동”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이 총 1,095명 명의로 13일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공직선거법 제59조에 따르면 선거운동은 선거기간 개시일로부터 선거일 전일까지만 할 수 있고, 그 기간 외에는 예배후보로 등록한 자가 아닌 경우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만 할 수 있다”며 “이를 위반한 경.. 
한기총, 천막 철거에 “공권력 남용, 예배 방해”
서울 종로구청이 13일 아침 청와대 사랑채 주변에 처진 광야교회 천막 등을 철거(행정대집행)하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가 즉시 입장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구청의 이 같은 조치가 “종교 탄압”이라며 “판사의 판결에 의하여 진행되는 합법적 집회의 최소한의 지원시설 철거는 시민의 의사를 넘어선 과도한 공권력 남용”이라고 비판했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