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보통사람당’이 델리 시민의 마음을 얻은 이유
    지난 2월 8일에 있었던 델리 지역의 주의회 선거는 '보통 사람들의 정당'인 보통사람당(AAP)이 휩쓸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70석의 의석 중에서 62석을 차지했으니 휩쓸었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입니다. 나렌드라 모디 수상과 인도인민당(BJP)의 총재는 트위터에서 즉각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선거를 진두지휘했던 내무장관 아미뜨 샤는 깊은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
  • 도서 『40일 사순절 묵상』
    하정완 목사, 사순절 묵상집 펴내
    하정완 목사(꿈이있는교회)가 사순절 묵상집 『40일 사순절 묵상』을 펴냈다. 이번 책에서 하정완 목사는 사순절을 '십자가에 죄를 못박고 다시 살아나는'이라고 묵상하면서, 죄, 죽음, 고난, 부활과 같은 주제에 초점을 맞춘다. 하 목사는 사순절의 시작인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의 묵상에서 "사람이 머리에 재를 뿌리고 재 가운데 거하는 것은 죄와 죽음을 표현하는 것이고, 그것을..
  • 서울기독의사회
    서울기독의사회 2020년 첫 순회예배 드려
    서울기독의사회가 17일 저녁 연세대의과대학 교수식당에서 2월 순회예배를 드렸다. 이날 허승곤 탄자니아 선교사가 의료선교 간증을 전한 후, 샘물호스피스선교회 원장 원주희 목사가 특강했다. 허승곤 선교사(연세대의대 명예교수)는 2017년 연세대의대 신경외과를 정년퇴임하고 외국 의료선교지의 대학, 병원에서 교육, 연구, 진료, 선교를 담당하는 '연세의료원 에비슨 선교교수'로 2018년 1월 아프리..
  • 한남대 캠퍼스 정경사진
    한남대, 7년 연속 교육 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가 7년 연속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선정하는 ‘2019학년도 제2주기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결과 평가기준을 충족해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 르완다 종합기술훈련원(IPRC) 강사 대상 특별역량강화세미나 개최 사진
    한동대, 르완다 ‘제4차 산업혁명’ 관련 세미나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르완다 르와마가나 소재 기샤리 종합기술훈련원(IPRC GISHARI)에서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관한 특별역량강화세미나를 개최했다. 한동대 경영경제학부 및 ICT창업학부 교수진 세 명(지범하, 김영진, 정두희 교수)이 이번 르완다 특별역량강화세미나에 참여한 가운데, 르완다 폴리텍(Rwanda Polytech) 산하..
  •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우리는 어떻게 만족할 수 있는가?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KIRP)이 18일 서울 세곡교회에서 제34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한 가운데, 데이빗 로벗슨 목사(호주 시티바이블포럼 책임자)가 ‘만족함이 없는 세속사회에서 기독교의 응전’이라는 제목으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했다. 로벗슨 목사는 이 강의에서 “웃음과 즐거움, 건물과 정원, 돈, 휴식, 스트레스, 술, 여자, 노래에 관해 살펴보고자 한다”며 “솔로몬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 위러브(WELOVE) 팀 리더 박은총 대표 인터뷰
    ‘코로나19’로 공연 취소한 위러브, 유튜브로 예배
    WELOVE CREATIVE TEAM(대표 박은총, 이하 위러브)는 위러브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일정을 예고 했다. 박은총 대표는 “(코로나 19로)피에스타가 취소된 이후 유튜브채널에서 함께 예배하고 찬양하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라이브예배 송출을 했지만 준비가 미흡했던 탓에 아쉬웠던 점이 많이 있었고, 저희가 종종 SNS를 통해 라이브 송출을 예배 때 진행했었는데 그때마다..
  • 기독교영화 2019년 회고와 2020년 전망
    ‘걸레성자 손정도’ ‘부활’… 올해 기대되는 기독교 영화들
    문화선교연구원(원장 백광훈)은 2019년을 달궜던 기독교 영화를 돌아보고 2020년에 기대되는 기독교 영화를 전망했다. 2019년 극장가를 빛냈던 기독교 영화에는 추상미 감독의 <폴란드로 간 아이들>, <아픈만큼 사랑한다>, <교회 오빠>, <천로역정-천국을 찾아서>, <북간도의 십자가>, <헤로니모>가 채택됐다...
  • 교회오빠 캐나다
    영화 <교회오빠> 캐나다 순방 상영 현장 영상 공개
    영화 <교회오빠>가 18일 캐나다 벤쿠버 기독영화제 폐막작 상영 및 현지 시사회 리뷰영상을 공개했다. <교회오빠>는 1월 25일 토론토 큰빛교회 상영을 시작으로 토론토에 위치한 영락교회, 커넥트교회, 밀알교회를 비롯해 1월 28일 해밀턴 연합교회, 1월 29일 에드먼턴 랜드마크 시네마에서 특별 상영을 이어갔다. 2월 1일에는 제11회 밴쿠버 기독영화제 페막작으로 상영됐고, 이후 밴쿠버의..
  • 썸네일
    “온라인 예배, 하나님 쪽에서는 근심하지 않을 것”
    예배의 의미를 성찰하는 신간 두 권이 출시됐다. CCM 가수 이강혁의 『예배의 미래』와 예일대 예배학 교수 테레사 베르거(Teresa Berger )의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이다. 이강혁은 한국 교회 예배의 미래가 '놀이로서의 예배'에 있다고 이야기하고, 테레사 베르거는 디지털 환경에서 드리는 예배에 대해서 긍정적인 관점을 전한다...
  • 이슬람 이맘 박동신
    이슬람 전도사 박동신 이맘을 보면서
    최근에 매스컴에 한국인 무슬림 박동신 씨의 기사가 종종 소개되는 것을 보게 되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펜을 들게 되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유튜브 방송, 아랍어 교실, 모스크 이맘 활동 등을 통해서 한국 내 이슬람 변증과 확산을 위해서 매우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었다. 매스컴에 소개된 본인의 증언에 의하면 아버지는 안식교 신자였고 어머니는 장로교 신자였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기독교 가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