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가 “6.29 선언으로 대통령 직선제 개헌을 한 후 1993년 김영삼 대통령을 선출함으로써 1948년 8월 15일 시작된 자유민주주의가 실현됐다”며 “이번 4.15 총선은 체제를 선택해야 할 선거”라고 했다. 총선을 통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자는 것이다... 
<교회오빠>, ‘영화예배’ 가이드 영상 공개
영화 <교회오빠>가 11일 ‘영화예배’ 가이드 영상(이하 가이드 영상)을 공개 했다. ‘영화예배’는 교회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극장을 대관할 시 영화 상영 전후로 10분 씩 예배와 기도, 말씀, 찬양 시간을 제공하는 새로운 상영 방식이다. 이번에 공개된 가이드 영상은 지난해 12월 26일 온누리교회 대학생/청년 순장들이 함께 <교회오빠>를 ‘영화예배’ 방식으로 관.. 
과신대, 3월 2일부터 ‘과학과 신학’ 강좌
과신대에서 주최하는 강좌가 오는 3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저녁 7:00-9:30) 더처치 비전센터 5층에서 열린다. 지난 3년 동안 과학과 신학의 대화(이하 과신대)는 <기초과정I>과 <기초과정II>를 진행해 오면서 많은 분에게 유익한 강좌를 제공해 왔다. 올 해부터 과신대가 그동안의 모든 사역과 강의 내용을 정리해서 핵심적인 내용을 담은 강좌를 만들어 제공한다.. 
서울생명의전화 제45기 전화상담사 양성 교육 진행
서울생명의전화는 오는 3월, 45번째 전화상담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누군가의 마지막일 수도 있는 위기의 순간, 그들의 아픔을 듣고 함께하는 사람(Hearer)들이 있다. 바로 생명의전화의 상담자원봉사자들이다. 생명의전화는 한국 최초의 전화상담 기관으로서, 1976년 제 1기 시민상담교실을 시작으로 지난 44 년간 매년 상담봉사자를 배출 했으며, 위기에 처한 이웃들의 얼굴 없는 친구로 함께 .. 
“성관계 전제한 청소년 ‘피임 교육’ 문제”
바른인권여성연합이 ‘성교육이 미쳤다! 젠더 정책의 실체’라는 주제의 정책 포럼을 11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박영라 실행위원(우이아이지킴이 학부모연대), 김지연 대표(한국가족보건협회), 현숙경 교수(침신대 실용영어학과), 이봉화 교수(전 보건복지부 차관, 명지대 사회복지대학원)가 발제했다... 
[포토] 지미션-GMS, 선교사역 위해 업무협약
기독교 국제개발협력NGO 지미션(대표 박충관, 이하 지미션)이 지난 7일 GMS 선교본부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세계선교회 GMS(이사장 김정훈 목사, 이하 GMS)와 선교사역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미션과 GMS는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선교지에 필요한 인적·물적자원을 지원하고 상호 필요한 자문을 제공하는 등 세계선교사역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 
나사렛대, 국·공립 특수학교 임용고시 69명 최종합격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2020학년도 국·공립 특수교사 임용고시’에서 69명의 최종합격생을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시·도교육청별로 실시한 2020년도 국공립학교 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나사렛대는 유아특수교육과 22명, 특수교육과 31명, 중등특수교육과 14명 아동학과, 인간재활학과가 각각 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들 합격자는 교원 연수 등 소정의 절차를 이수하고 오는 3월.. 
‘조선학교(우리학교) 지키기 한일 공동심포지엄’ 17일 열린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국제위원회와 청년위원회,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YWCA연합회,일본그리스도교협의회(NCCJ) 동아시아의 화해와 평화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기독교장로회 서울노회가 협력하는 ‘조선학교(우리학교) 지키기 한일 공동심포지엄’이 오는 17일(월)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열린다... 
[포토] 배우 양정아, 아프리카를 위한 눈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배우 양정아와 함께 열악한 보건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우간다 ‘캄웬게’ 지역 아이들을 만나 희망의 손길을 건넸다. 우간다 남서쪽에 위치한 캄웬게 지역은 극심한 빈곤과 콩고 민주 공화국과 남수단의 내전을 피해 이동한 난민들, 그리고 부족한 의료시설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 지역이다. 이 곳의 아이들은 어려운 가정형편과 열악.. 
연세대 토마토 마이크로바이옴 연구팀, 농업연구상 수상
연세대학교 농림축산식품 미생물유전체전략연구사업단(단장 김지현)에 참여하고 있는 송주연 박사(시스템생물학과)를 비롯한 ‘토마토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미생물체) 연구팀’이 지난달 31일 제6회 한광호 농업상(기념사업회 이사장 한태원) 시상식에서 농업연구상을 수상했다... 
합동 김종준 총회장 ‘코로나 사태’ 담화문 발표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대한 담화문을 11일 발표했다. 김 목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지혜롭고 담대하게 대응합시다’라는 제목의 이 담회문에서 “온 세계가 중국 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두려움과 혼란에 휩싸여 있다”며 “2020년 2월 10일 현재 전 세계 29개국에서 확인된 확진자는 40,559명, 사망자는 904명에 이르고 있다. 유증상.. 
“‘젠더 이론’의 비정상 성교육에서 아이들 보호해야”
바른인권여성연합 등 17개 단체가 11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젠더 성교육’ 교과서 및 교육 과정 개정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젠더 플루이드, 넌 젠더, 데미 젠더, 바이 젠더, 이 생소한 용어를 듣고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는 국민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 젠더 플루이드–젠더가 변하는 사람, 넌 젠더–남성도 여성도 아닌 사람, 데미 젠더–반은 남성 반은 여성인 사람, 바이 젠..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