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중한 사람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걷기 캠페인 ‘함께 GOWALK’가 수 많은 시민들과 셀럽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생명을 살리는 걸음을 지역사회 안에서 이어나가는 동시에 걷고 싶은 곳에서 걷고 싶은 사람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상당히 깊다. ‘함께 GOWALK’를 개최한 한국생명의전화는 “2006년부터 지난 14년 간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 
청소년 온라인 예배, 활동 프로그램 공유 플랫폼 onjesus 론칭
(사)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사장 우창록, 이하 대교단)은 코로나 사태로 중단되거나 위축된 중고등부 청소년 예배, 소모임, 수련회 활동 등의 회복과 부흥을 지원하고자 언컨텍트(Uncontact) 환경 속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 할 수 있는 ‘onjesus.org’ 플랫폼을 6월 22일 정식 론칭 한다고 밝혔다. 이는 온라인 기반의 정서, 놀이, 관계, 진로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특화 디지털 .. 
김회재 의원, 제7회 크리스천 리더스포럼에서 간증
광주지검장, 의정부 지검장을 지낸 김회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18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된 제7회 크리스천 리더스포럼에서 간증했다. 김 의원은 “91년에 검사가 되고 잘 지내다 2006~7년에 어려운 일이 있었다. 방황하고 있을 때 하나님이 이사야 42장 6절 말씀을 주셨다”며 “‘백성의 언약’과 ‘이상의 빛’이라고 하는 두 말씀이 저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고민하게 만들고 그.. 
조성돈 교수 “우리에게 필요한 건 사회적 회심”
우리들의 욕망과 욕심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따라 이 세상을 평화롭게 해야 한다”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사회적인 회심이다”고 했다. 조 교수는 “많은 경제학자들이 코로나19 이후 경제적인 난항을 겪을 것을 염려한다”며 “한국의 경제는 IMF 때보다 더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리고 한국이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난항, 대공황 시대가 도래 할 것을 두려워한다”고 했다... 
[인터뷰] 예배실황 앨범 발매 앞둔 어노인팅
2020년은 어노인팅이 예배캠프를 시작한 지 10년째 되는 해이기도 한데요. 예배캠프 앨범은 캠프에 오신 분들과 함께 예배하고, 말씀을 들으며 나눈 마음들을 음반을 통해 기억하고, 참여하지 못한 더 많은 예배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매년 제작하고 있는 음반입니다... 
[간증] ‘실명’ 오하라 집사 “영혼으로 주님 봅니다”
자신을 사랑해주지 못하고 함부로 대했던 시간을 떠올리며 눈물을 많이 흘렸다. 세상 사람 다 나를 저버려도 나는 나를 이렇게 대하면 안 되지 않나. 이렇게 죽는다면 너무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 보이면 어때 가진 게 없으면 어때 다 괜찮아. 내가 사랑해 줄게”라고 자신과 약속을 한다. 그때는 몰랐지만 주님을 알게 되고 나서 돌아보니 그 회복의 시간은 늘 나를 지켜주시고 보살펴주시는 주.. 
한교총 사단법인, 서울시서 문체부로 이전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19일 오전 국민일보 CCMM빌딩 12층 루나미엘레홀에서 ‘사단법인 문화체육관광부 이전 감사예배’를 드렸다. 김태영 목사(예장통합 총회장)의 사회로 열린 1부 예배는 찬송가 27장 ‘빛나고 높은 보좌와’로 시작됐다. 이어 윤재철 목사(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가 기도했고 김탁기 목사(그리스도교의교회협의회 증경총회장)가 성경(에.. 
“가정 폭력으로 멍든 아이들의 내일을 지켜주세요”
국제구호 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가정 폭력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한 ‘가장 무서운 곳, 우리집’ 캠페인을 7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가장 무서운 곳, 우리집’ 캠페인은 보호받아야 할 공간에서 잔인한 폭력에 노출된 아동들의 실태를 조명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월드비전은 최근 천안 여행가방 감금 아동 사망 사건과 경남 창녕에서 .. 
“무슬림 납치자와 가겠다고 말할 수밖에 없었던…”
아시아의 한 이슬람 국가에서 2주 전 젊은 크리스천 자매가 무장 괴한 3명에 납치됐고, 자매는 법정에서 가족이 아닌 자신을 납치한 무슬림 남자를 따라가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국오픈도어가 최근 알렸다. 납치된 마리아(가명)의 절친한 친구는 이 사건에 관해 "마리아가 원해서 따라갔을 리 없다. 마리아는 상냥하지만 어리석진 않다"며 "분명 부모와 가족의 안전, 공장의 다른 크리스천 자매들.. 
조정민 목사 “기독교인들, 세상보다 지혜롭게 사나”
예수님이 불의한 청지기를 지혜롭다 하신 이유는 그는 주인이 어떤 사람인 줄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는 당장 자리를 잃은 게 아니었다. 어쩌면 그는 주어진 한정된 시간을 어떻게 써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 하는 관점에서 보면 그는 굉장히 영리하고 영특하게 움직이기 시작한다”며 “주인이 어떤 사람인지 알았기에 채무를 덜어 주는 일을 모험적으로 한다. 다시 들통난다면 피할 길 없는 죄를 짊어질 텐데 주.. 
연세대, 교육부 주관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선정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5년간 국고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교육부가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캠퍼스 내에 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해 산학연 협력 플랫폼을 조성하고,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연계를 통한 혁신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이번 2020년 사업에.. 
스코틀랜드 교회, 22일부터 개인기도 위한 재개 승인
코로나19로 폐쇄됐던 스코틀랜드 교회가 정부 재개 승인을 기다렸지만 개인 기도만을 위한 승인이 허락됐다고 1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니콜라 스터전(Nicola Sturgeon) 스코틀랜드 제1장관은 오는 22일부터 상점과 공장, 야외 체육 시설과 야외 시장 등의 재개를 허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