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힘 성은지
    “연약해 넘어져도 우리의 발걸음 멈추지 않게 하시네”
    그러나, 주님을 만나고 나서부터 저의 성격과 삶은 완전히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첫째로, 매사에 자신감이 없고 소극적이었던 저는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나를 극진히 사랑하신다는 것을 깨닫고, 주님이 계시기에 내가 하지 못할 일은 없으며 주님의 계획과 뜻 아래 태어난 귀한 존재임에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둘째로, 내가 주인 되어 살던 지난 어리석은 삶을 버리고 이제는 주님께 온전히 내려..
  • 이성심 집사
    [기고] 미증유의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
    광화문 광장 8.15 집회로 인하여 확진자가 1,000명 가까이 나오고 있다. 또한 일부 교회서 방역 규정을 지키지 않으므로 많은 확진자가 나온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몇몇 교회의 방역 소홀로 확진자가 연쇄적으로 나옴으로써 정부가 교회를 코로나 2차 대유행 진원지로 몰고 가고, 언론사에서도 연일 교회를 중점으로 보도하는 것을 보며 믿는 성도로서 가슴 아프고 안타깝다. 이 와중에 부산기독교총..
  • UBF 김갈렙 목사
    [기독청년, 답 있수다] 지혜가 도대체 뭐 길래?
    지혜란 뭘까? 지혜를 좋아해서 자녀 이름을 지혜로도 많이 짓고, 솔로몬이 지혜의 왕이었다고 해서 솔로몬 영재학원, 솔로몬 보습학원 등 솔로몬이란 이름도 많이 쓰인다. 지혜에 대한 네이버 사전의 정의를 보자. 첫 번째로, 사물의 이치를 빨리 깨닫고 사물을 정확하게 처리하는 정신적 능력이라고 되어 있다. 꽤 좋은 정의다. 두 번째 정의는 불교적 정의다. 제법(諸法)에 환하여 잃고 얻음과 옳고 ..
  • 오메가워십
    “소망 되신 주님 바라볼 때, 청년세대에 부흥 임할 것”
    오메가교회의 메인 찬양팀 오메가워십이 최근 ‘Song of Revival, 하박국의 노래’를 발매했다. 오메가교회는 ‘2020 킹덤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다음세대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교회다. 오메가워십 팀의 리더 김에녹 전도사를 서면으로 만나 팀에 대한 소개와 새로 발매한 음원에 대해 들어봤다...
  • 트럼프 전 대통령 성요한 교회
    존 맥아더 목사 “트럼프 대통령이 ‘교회는 필수’ 격려 전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정부와 LA시의 교회 폐쇄 명령에 맞서 주일 현장예배를 유지 중인 존 맥아더 목사가 이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격려 전화를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에 따르면 맥아더 목사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리버티 대학 팔커크 센터(Falkirk Center) 전무인 라이언 헬퍼베인이 진행한 온라인 팟캐스트에 출연해 이같이 발언했다...
  • 뉴저지교협
    뉴저지교협 “호산나대회 개최 못한 것은 초유의 일”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오는 9월 15일(이하 현지시간) 정기총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회기 마지막 사업으로 구국기도회를 열기로 했다. 뉴저지교협은 27일 회원교회들에 공문을 보내 “33회기에 참여와 후원으로 함께해 주신 회원 교회에 감사를 드린다”..
  • 이효상 원장
    까칠하고 예민한 그대를 위하여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관계’다. 그런데 모두들 ‘관계’가 서툴다. 가수 노사연의 노랫말처럼 ‘우리의 만남은 우연이 아니다.’ 한 번의 관계, 한 번의 만남이 소중하다. 사실 은혜이고 축복이다. 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고 친밀한 관계를 잘 형성해 놓으면, 좋은 친구가 되고 동료가 된다. 하지만 이런 관계를 이루지 못하다보니 고독과 소외감..
  • 김종양 선교사
    에스와티니 김종양 선교사 부부 코로나19 투병 중
    남부 아프리카 에스와티니(구 스와질랜드)의 김종양 선교사 부부가 코로나19 감염으로 현지 병원에서 열흘 넘게 투병 중이다. 27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국 선교사 등에 따르면 김종양 선교사(74)와 사모 박상원(70) 선교사는 지난 1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자택 격리를 하다가 집 근처 작은 병원에 입원했다. 고령인 선교사 부부는 거동과 식사에 매우 힘들어 하는 상황인 것으..
  • 최봉수 원장
    [여성질환 칼럼] 유방통의 원인과 증상, 관리 방법
    오늘은 유방의 진료를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여성분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인 유방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유방은 여성들의 가임기간 동안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변화하는 특별한 신체 부위입니다. 유방은 유즙을 생성, 이동, 배출시키는 소관-종말관-엽관-유관동-집합관-유두로 이어지는 유선조직과 이 유선조직을 둘러싼 결체조직인 간질조직으로 구성됩니다. 여성호르몬과 프로락틴 등 자극물질에 ..
  • 최성은 목사
    “뉴노멀 시대, 교회는 어떻게 선교할 것인가”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가 23일 주일예배에서 ‘뉴노멀 시대의 선교’(행11:27~30)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어 “‘뉴노멀’이라는 단어는 본래 경제용어로서 코로나 시대에서는 새로운 정상 상태, 완전히 새로운 일상을 말한다”며 “전문가들은 우리가 (코로나 시대)새로운 시대를 받아들이고 전염병 시대에 새로운 기준과 표준에 맞추어서 이 일상이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시작되었다는 것을 동의..
  • 경상남도 김경수 도시사가 코로나19 방역 관련 종교계와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경남, 비대면 예배 명령했다 ‘조건부’ 대면예배 허용
    경남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박정곤, 이하 경남기총)가 경상남도와의 대화를 통해 대면예배로의 전환 조치를 이끌어냈다. 경남기총에 따르면, 경남도청 측이 27일 7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대면예배를 드리라고 도내 교회들에 권고했다. 김경수 경상남도 도지사는 이날 경남기총 대표회장 박정곤 목사와 대화를 갖고 경남 교계의 의견을 대폭 수용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 월드휴먼브리지
    월드휴먼브리지, 임신부 위로하는 ‘모아사랑 태교음악회’ 비대면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가 전국의 임신부를 위로하기 위한 ‘제112회 모아사랑 태교음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아사랑 태교음악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출산을 해야 하는 임신부를 위해 2010년 시작한 월드휴먼브리지의 여성지원사업 중 하나이다. 본 행사를 통해 지난 10년간 전국 1만 8천여 명의 임신부와 뱃속 아기에게 즐거운 태교시간과 출산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