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등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과 교회들이 주도하는 ‘위장된 차별금지법 반대와 철회를 위한 한국교회 기도회’ 15일 아침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순서자들을 중심으로 소수만 모였으며 기도회는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 됐다... 
美국방 "北 FFVD가 한·미 공동 목표"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14일(현지시간)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히 검증가능한 비핵화(FFVD)가 한·미 공동 목표라고 강조했다... 
쏠라이트미션 뮤지컬 ‘문준경’ 이번엔 서울에서
극단 쏠라이트미션(단장 심윤정)이 창단 10주년 기념으로 5월부터 시작된 뮤지컬 ‘문준경’이 다음달 10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세실극장에서 열린다고 했다. 평일에는 오후 7시 30분, 토요일에는 오후 3시와 7시, 일요일은 오후 5시에 열린다. 뮤지컬 ‘문준경’은 목사도 선교사도 아닌 예수님을 제대로 만난 한 평범하고 연약한 여인 순교자 문준경 전도사의 예수님을 향한 사랑과 이웃을 위한 희생.. 
한강라이프·한국공공행정연구원, 배재대에 마스크 1만장 기부
한강라이프㈜와 (사)한국공공행정연구원이 지난 8일 배재대를 찾아 코로나19 예방용 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다. 배재대는 외국인 유학생 및 제한적 대면강의를 하는 재학생에게 마스크를 지급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쓸 계획이다... 
‘그리스도의 계절’ 청년한국 연합예배 드린다
청년 금식기도운동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는 22일 오후 8시 ‘대한민국 청년 AGAIN’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청년한국 연합예배를 드린다.시즌 3의 기도제목으로 제 1회 청년한국 연합예배가 출범한데 이어 두번째로 드려지는 예배로 워쉽얼라이브, 가브리엘 찬양팀, 센(saint)언니가 연합하여 드린다. 참석신청시 장소가 안내되며, 그리스도의 계절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송출된다. 청년.. 
기독자유통일당 “사법부, 文 정부의 시녀로 전락”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14일 ‘문재인 정부에 대한 사법부의 종속과 비겁함을 규탄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헌법 제103조는, 법관은 헌법과 법률에 의하여 그 양심에 따라 독립하여 심판하도록 규정하여 사법부의 독립을 보장하고 있다.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 
한국교회저작권협회-한음저협, 저작권 이용 합의
한국교회저작권협회(대표 오정현 목사/사무총장 곽수광 목사,이하 KCCA)와 사단법인한국음악저작권 협회(회장 홍진영, 이하 한음저협)가 저작권 이용합의서를 체결했다. KCCA와 한음저협과의 저작권이용합의로 이달 1일부터 KCCA회원교회들은 교회내에서 한음저협의 관리저작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명성교회, 사랑의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이 속한 KCCA는 한국을 대표하는 교회들이 선도적으로 기.. 
제7회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전 성료
발달장애인 24명의 작품을 선보인 ‘제7회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한 이번 전시회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홍익대학교 홍문관에 위치한 비트리갤러리에서 진행됐다.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소속 발달장애인 교육생 24명이 바라보는 세상과 사.. 
폴 애쉴만 박사 “FTT 통해 15년간 3,126개 종족 개척”
“FTT(Finishing The Task, 남은과업성취) 운동이 시작된 후 15년간 415개 선교단체, 교단의 참여를 통해 3,126개 종족이 개척됐습니다. 총 2만9,368명의 일꾼이 5,102개의 팀으로 파송되었고, 파송된 일꾼을 통해 14만3,653개의 교회가 개척되고 330만 명의 새신자가 생겨났습니다. 모든 것이 오직 성령께서 이루신 일입니다.” 전 FTT 디렉터이자 국제 CCC .. 
예장 합동 소강석 총회장 “생명존중, 양보할 수 없는 가치”
복음법률가협회 조배숙 상임대표를 비롯해 바른인권여성연합 이봉화 상임대표 등이 13일 예장 합동 총회회관에서 총회장인 소강석 목사와 만나 낙태 합법화를 막는데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기독신문이 14일 보도했다... 
밀알복지재단 ‘햇빛행복발전소’ 준공식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서울 강남구 밀알학교에서 제18호 햇빛행복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햇빛행복발전소는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비 설치를 무상지원해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는 신재생에너지복지사업이다. 서울에너지공사의 후원과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2017년부터 매년 태양광 설비를 지원할 복지시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밀알복지재단이 운.. 
개신교인 약 절반 “코로나 후 온라인 시스템 구축해야”
기독교사회문제연구소(소장 김영주, 기사연)가 14일 '2020 주요 현안에 대한 개신교인 인식조사 통계 분석' 발표를 온라인 유튜브 기사연 TV에서 진행했다. 기사연은 한국개신교인1000명을 대상으로 한국지앤컴(대표 지용근)에 의뢰하여 7월 21일부터 29일까지 '2020 주요 현안에 대한 개신교인 인식조사 통계 분석'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정치 분야:코로나 19를 거치면서 드러난 한국개..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