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CK(한국기독교협의회, 이홍정 총무)-크리스챤아카데미(원장 이삼열)는 14일 ‘코로나19 시대의 공동체, 그리고 교회’라는 제목으로 제4차 토론회를 유튜브에서 생중계 했다.(2020.12.15)
    “코로나 시대의 충돌… 글로벌리즘 vs 내셔널리즘, 자유주의 vs 전체주의”
    “현재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모순되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충돌해. 공동체가 분열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첫째, 글로벌리즘(Globalism)과 내셔널리즘(Nationalism)의 충돌이다. 해외유입에 따른 국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조치 등으로 전 세계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연합하기보다, 민족주의가 발흥하는 사태로 이어 진다”며 “외교학자 헨리키신저는 ‘코로나19는 세계화의 작동..
  • 앤드류 브런슨 터키 선교사
    “미국 내 기독교 신자들에 대한 박해 심화될 것”
    터키에서 신앙을 이유로 2년간 교도소에 수감됐다 석방된 미국인 앤드류 브런슨(Andrew Brunson) 목사가 미국 내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들에 대한 적대감으로 인해 박해가 심화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1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 전미선
    “인간 욕심이 부른 코로나… 회복의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저는 대학원 졸업이 제 작품의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대학원에서 존재론을 연구하며 빈의자를 통해 동행(Accompany)이라는 주제로 부재를 통해 존재를,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내 빈의자에 함께 동행함으로 내 삶은 평안이 가득함을 고백하는 작품을 하였습니다. 그후 다시금 예술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고, 메를리 퐁티의 ‘지각의 현상학’에 관심을 갖게 되고, ‘예술은 세계를 탐구한 결과이며 우리..
  • 성경
    젊은 신학생들이 교회 활성화에 관심 갖는 이유 9가지
    사우스이스턴 신학교(Southeastern Seminary) 선교학 교수인 척 로리스(Chuck Lawless) 목사가 최근 웹사이트 ‘처치 앤스워’(Church Answers)에 ‘젊은 신학생들이 교회 부흥(church revitalization)에 관심 갖는 9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수년 동안 신학교 학생들은 부흥이 필요한 교회에서 일하는 것보다 ..
  • 대북전단 금지법 국회
    “대북전단 금지법 통과… 자유·인권의 가치 망가트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14일 국회 본회의에서 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이른바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이 통과된 것에 유감을 표명하는 논평을 15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법을 위반하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한다”..
  • 박상은 샘병원 미션원장,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공동대표
    태아의 외침이 들리지 않는가?
    지난해 헌법재판소는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을 내렸다. 이에 국회는 올해 말까지 낙태법개정을 하도록 되어 있어, 정부는 이미 법안을 국회에 제출하였으며 국회의원들도 개별적으로 다섯 개의 법안을 발의하였다. 그러나 국회에서는 공수처법 처리에 밀려 법사위원회에서조차 이를 제대로 논의하지도 못한 채 올해 국회 본회의는 막을 내리게 되었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풍선 사역
    “하나님 하라 하신 사역, 신실히 감당”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인 에릭 폴리 목사가 ‘대북전단 금지법 통과에 대한 공식 성명’을 각각 한글과 영어로 15일 발표했다. 폴리 목사는 “여름이 오고 다시 바람이 북쪽으로 불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날 하라고 하신 사역을 계속해서 신실하게 감당할 것”이라며 “그 때에도 최대한 당국의 권위를 수용하겠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을 때 일어나는 결과들은 기쁜 마음으로 기..
  • icnk
    “文 정부, 북한 인권 탄압에 원칙적 접근을”
    인권 단체들로 구성된 국제연대가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강화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발송했다고 15일 밝혔다. 북한반인도범죄철폐국제연대(International Coalition to Stop Crimes Against Humanities in North Korea, 이하 ICNK)는 45개의 시민사회 단체와 7명의 개별 인사들을 대표해..
  • 도서『세상 끝에서 만난 더 멋진 세상』
    <12월, 작가들의 말말말>
    아프리카에서 제일 먼저 우물을 파야 하는 이유는 수인성 질병의 피해가 극심하기 때문이다. 마을을 입양하면 우물을 짓고, 구충제를 나눠 주는 일부터 시작한다. 그러면 아이들이 살아난다. 우물 사역과 보건소 건립과 학교 건립이 사역적으로 맞물려 있다. 첫째, 우물을 파서 깨끗한 식수를 공급한다. 둘째, 구충제 및 진단 치료를 위해 보건소가 필요하게 되고, 보건소를 짓고 나면 사망률이 현격히 줄어..
  • 성결대 CDP 포스터.
    성결대 대학일자리개발처, 3,4학년 취업역량강화 위한 CDP 진행
    성결대 대학일자리개발처는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CDP(Sungkyul Career Development Program)를 진행했다. CDP는 진로계획 설정,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및 취업컨설팅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률 및 취업 만족도 향상을 돕는 필수 프로그램이다.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3학년에게는 필수상담을 통해서 희망직무를 설정하여 ..
  • 긍정의 훈육
    크리스천 부모를 위한 자녀 양육 가이드, ‘긍정의 훈육’ 출간
    리스천 부모는 자녀의 행동을 인도하는 것뿐 아니라 자녀의 신앙과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굳게 세우고 견고하게 하고자 노력한다. 그리고 성경의 원리에 따라 친절함과 단호함으로 자녀를 양육하고 싶어 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알지 못해 여러 시행착오를 겪곤 한다. 이런 크리스천 부모의 고민에 도움을 줄 제인 넬슨, 메리 휴스, 마이크 브록의 신간 크리스천을 위한 긍정의 훈육이 11일 발간 됐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