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비전센터 입당감사예배
    “서울대 인근 유학생 선교에 앞장설 것”
    글로벌비전센터(담임 문성주 목사)가 13일 입당감사예배를 드리고, 서울대를 중심으로 인근 5개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에게 복음을 전하고 이들을 제자훈련하여 영적 지도자로 양성하는 일에 앞장서기로 했다. 글로벌비전센터는 2012년 1월 4일부터 매주 수요유학생선교연합기도회로 준비하여 2013년 1월 신촌에 설립, 다국적 유학생 예배를 드려왔다. 2019년 3월에는 낙성대로 이전해 서울대 부근 외..
  • 배광식 목사(예장합동 부총회장)
    예장 합동 “일부 소속 교회 집단감염… 염려 끼쳐 유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 위기관리대응본부장 배광식 목사와 위기관리대응위원장 박병호 목사가 14일 ‘교단 소속 교회의 집단감염 관련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최근 본 교단 소속 교회 중에서 서울 마포구, 강서구, 대구 달성군의 모 교회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으로 인하여 방역당국과 지역사회에 염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
  • 14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딜에서 열린 코로나 19 병상확보를 위한 민간협력 방안 간담회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와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오른쪽)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낙연 대표, 코로나 병상 제공 대형교회들에 “진심으로 감사”
    더불어민주당이 14일 기도원·수양관 등의 시설을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합의한 국내 대형교회 5곳의 목회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낙연 당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여의도순복음교회·명성교회·사랑의교회·광림교회·강남중앙침례교회 목사들과 ‘코로나19 병상 확보를 위한 민간협력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 2경기 연속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된 손흥민
    손흥민, 아스널 전 이어 2경기 연속 킹 오브 더 매치 선정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손흥민 선수는 경기 MVP인 ‘킹 오브 더 매치’(Kings of the Match)에 2경기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난 7일 11라운드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멋진 감아차기와 연계 플레이로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 선수는 최근에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 전에서 도움을 기록하면서 리그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에 성공해 팬들로부터 각광을 받..
  • 온누리교회 이달 1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코로나 국난 극복을 위한 세 이레 기도회’를 주최한다. 첫째 날엔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오직 믿음으로(마태복음 14:25-33)’를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가 아들의 유골함에 새긴 말은…
    온누리교회가 1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코로나 국난 극복을 위한 세 이레 기도회’를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첫날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오직 믿음으로(마태복음 14:25-33)’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날 설교에서 이 목사는 지난 10월 대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아들 이범 집사를 회상했다...
  • 정영선(다음세대학부모연합 대표)
    헌법재판소에 흐르는 생명의 피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 갔다. 2019년 4월 11일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을 받고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앞으로 어떻게 기도해야할지 찾고 싶었다. 걸어 나오는데 갑자기 등이 오싹하여 소리를 질렀다. 나무 한 그루가 있었다. 나무에 대한 설명을 보니 600년이 넘었다니, 이 나무에 대해 궁금해 졌다. 그렇게 역사에 대한 여행이 시작되었다...
  • ABC 마트에서 신발을 신고 있는 모녀 모습.
    ABC마트, 베트남 빈곤농가 위한 ‘원포원 기부 캠페인’ 진행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국제구호개발기관인 (사)글로벌비전과 함께 베트남 빈곤농가의 지역주민과 아동들에게 새 신발을 기부하는 ‘원포원(One for One)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원포원 기부 캠페인’은 ABC마트가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를 위해 펼치고 있는 ‘나눔의 발걸음’ 활동의 일환으로 연말을 맞아 해외 빈곤지역에도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기부 수혜지역..
  • 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교연 “교회는 불의에 맞서 주님의 공의 선포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14일 2020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교연은 “죄인을 구원하기 위해 낮은 곳으로 임하신 우리 구주 예수님의 성탄을 축하하며 경배드린다. 주님은 온 세상이 코로나19로 인해 깊은 어둠에 쌓여 신음하는 지구촌에 빛으로, 생명으로 임하셨다”며 “한국교회는 지난 1세기동안 기적적인 성장과 부흥을 경험했다. 그러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
  • 최현식 목사
    “사역자는 변하는 시대의 문제에 답을 줄 준비가 돼야”
    서울 십대선교회(YFC)가 ‘청소년 사역자 랜선 세미나’를 14~15일 줌을 통해 진행한다. 첫날 세미나에서는 최현식 목사(미래학자, 미래교회연구소 소장)가 ‘앞으로 3년, 한국교회 대담한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했다. 최현식 목사는 “지난 20년간 한국경제에 위기는 4번 있었다. 4번의 위기가 있었다는 것은 자본주의에는 반복될 수밖에 없는 패턴화가 있다는 것이다. 횟수가 몇 번이든 상..
  • 강기총 독일통일 30년 고찰을 통한 강원도의 통일준비
    “독일통일 30년 고찰해 한반도에 복음통일 이루자”
    2부 심포지엄은 경색된 남북관계에 대한 개선책을 찾고 한반도의 복음통일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독일통일 30년 고찰을 통한 강원도의 통일준비’ 주제로 기조강연과 발제강연, 심층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백범흠 강원도국제관계대사는 ‘독일통일과 한반도’라는 제목으로 기조강연을 하였다. 백 대사는 “원활한 대북정책 추진과 통일을 위해서는 진보, 보수 진영 간의 화해와 통합 등 통일..
  • 당진성결교회 우경식 목사
    “현장 예배를 드려야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충남 당진시에서 N교회 관련 누적 확진자가 13일 기준 46명으로 늘어나 관내 교회들의 현장 예배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당진시의 한 교회 목사는 이날 주기도문에 따라 현장예배를 드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진성결교회 우경식 목사는 이날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기(마태복음 6장 9-13절)’라는 제목으로 주일설교를 전하며 “주기도문에는 하나님을 위한 기도, 사람을 위한 기도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