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맛보게 하소서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맛보고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하게 하옵소서. “선한 일을 한 사람들은 부활하여 생명을 얻고, 악한 일을 한 사람들은 부활하여 심판을 받는다.”(요5:29) 저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립니다. 세태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 이광배 대표
    “하나님의 창조와 그 과정의 치열·탁월함 기억해야”
    이광배 대표((주)어헤드원 대표, CBMC 중앙회 운영이사, 세이트폴세계관아카데미 이사)가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41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창조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대표는 “우주와 생명의 기원에는 다양한 생각들이 있다. 여기에는 크게 무신론(자연주의)과 유신론으로 나뉘며, 무신론(자연주의)에는 유물론과 진화론이 있으며, 유신론에는 유신진화론, 창조론,..
  • 신선묵 교수
    “인간의 죄성 인식되고, 성결의 삶이 계속 이어져야”
    월드미션대학교 부총장 신선묵 교수가 17일(현지 시간) 오후 4시 미국 월드미션대학교 스마트 강의실에서 <임동선 목사의 삶과 영성>이라는 주제로 영성 세미나에서 발표를 했다. 신선묵 교수는 "임동선 목사의 영성 특징은 성결의 영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수 있다. 그는 인간의 죄성을 인식하고 성결의 삶을 살아야 함을 강조했다. 예수의 은혜를 힘입은 자라는 것을 늘 삶으로 나타냈다"라며 "(그는)..
  • 최윤정 교수
    “온라인 플랫폼, 기독교 공동체 위한 소통의 공간 역할해야”
    임동선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 학술 세미나가 지난 17일(현지 시간) 오후 4시 미국 월드미션대학교 스마트 강의실(5층)에서 개최되었다. 월드미션의 부총장인 신선묵 교수는 "임동선 목사의 삶과 영성"을 주제로 그가 남긴 영적, 학문적 유산과 그 의미에 대해 전했으며, 온라인 교육 처장인 최윤정 교수가 "WMU 온라인 교육과 영성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이 시대에 그것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 션 815 마라톤
    가수 션 등 32도 폭염 속 광복절 마라톤 진행, 15억 모금
    가수 션이 지난 15일 광복절, 32도의 폭염 속에도 81.5km 마라톤을 완주하며, 총 15억여 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번 마라톤은 션과 한국해비타트가 주최한 행사로, ‘2023 815런’ 즉 광복절의 의미와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고 이를 기념하자는 의도로 기획된 문화행사이다. 또한, ‘잘 될 거야, 대한민국!’이라는 메시지 던지며 모금도 펼쳤다. 올해는 역대 최다 인원인 8..
  • 성결대와 안양산업진흥원 MOU
    성결대, 안양산업진흥원과 인공지능 및 XR 분야 MOU 맺어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는 지난 17일 안양산업진흥원과 인공지능 및 XR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인력 양성, 공동 연구과제 발굴, 분야별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고 최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산업계와 학계의 연계를 강화하며, 최신 기술 동향과 연구 개발 동향에 맞춘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국내 인공지능 및 XR 소프트웨어 분야의 성장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
  • 한동대 데이터사이언스 캠프
    한동대, 데이터사이언스 캠프 캄보디아에서 열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한동-아세안 창업혁신센터(Handong-ASEAN Start-up & Innovation Center)에서 캄보디아 대학생을 대상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캠프(스탠다드 레벨)’(Data Science Camp(Standard Level))를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 소프라노 최인애 리사이틀
    소프라노 최인애의 성가곡 중심 리사이틀 개최
    기품 있는 음색과 뛰어난 곡 해석력을 지닌 소프라노 최인애의 리사이틀이 9월 15일, 저녁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예술가로 그동안 관객들에게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 종교인으로서 하나님께 감사함을 담아, 성가곡을 중심으로 ‘Dank sei dir’(감사의 노래)라는 부제로 꾸며진다. 또한, 그녀의 리사이틀은 곡의 해설과 함께 스토리가 붙여져 더욱 풍성할 예정이다...
  • 자비와 은혜의 차이점은 뭘까? 공통점은 또 뭘까?
    [풍족한 은혜] 신학자 폴 틸리히 설교집 ‘새로운 존재’ ⑪-메시아는 왔는가?
    예를 들어, 헤롯의 명령 때문이 아니라 기독교의 시대에 세상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잔인한 전쟁과 그 결과들로 인해 또 기독교인들의 상상력 감소로 인해 ‘두 살 이하의’ 모든 어린이들이 죽었고 죽어가고 있는 오늘날, 우리의 어린아이들이 우리에게 구유에 누우신 아기에 대해 질문할 때 우리는 그들에게 뭐라고 대답할 수 있겠습니까? 혹은 바빌론보다 훨씬 더 무서운 죽음의 수용소로부터 살아 돌아온 ..
  • 이경애 박사
    불로 심판하리라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온전한 구원을 이룬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한 특별 계시이다. 그래서 기독교인들은 날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의 주로 고백하며 이 땅에서의 전인적 구원과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산 소망에 향한 믿음으로 사는 존재들이다. 이 소망이 이 땅에서의 나의 삶을 귀하게 여기고, 뿐만 아니라 주변인을 돌아보며 함께 구원에 이르도록 돌보게 하는 힘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다른 한편..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전국 교회 3곳서 성도 355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최근 서울영동교회를 비롯한 전국 교회 3곳에서 성도 355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서울영동교회(정현구 담임목사)는 1, 2, 3부와 청년예배에 걸쳐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정현구 담임목사는 릭 워렌 목사의 저서 ‘목적이 이끄는 삶’에서 ‘삶에서 사랑을 빼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라는 구..
  • 로잔운동의 좌표와 전망
    [신간] 로잔운동의 좌표와 전망
    로잔운동은 WCC(세계교회협의회)와 함께 세계 선교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운동 중 하나다. 이 중요한 운동은 2024년에 50주년 희년을 맞게 되며, 대한민국 서울(인천)에서 제4차 대회를 열게 된다. 안승오 교수(영남신학대학교 선교신학)는 로잔운동의 과거, 현재, 미래를 깊이 있게 분석하고 조망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