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청년선교(이사장 여주봉 목사)를 비롯해, (사)새물결선교회, 포도나무교회 연합은 지난해 12월 31일, 충북 괴산에 위치한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2024년 동계입영훈련에 참석한 ROTC 학군단후보생 중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주일예배를 주관하며 복음전도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국 대학캠퍼스에서 ROTC 학군단후보생을 대상으로 신앙 상담과 양육으로 섬기고 있는 학군단 신우회 간사 5.. 
美 아프리카계 미국인 교회, 건물보존 보조금 1억 2천만원 받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소재한 한 교회가 건물 보존을 돕기 위한 보조금으로 9만 달러(약 1억 2천만원)를 받게 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역사 보존을 위한 내셔널트러스트(National Trust for Historic Preservation)는 올해 자금을 지원받는 미국 전역의 31개 역사적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교회 중 하나인 마더 벧엘 아프리카.. 
“정체성 회복과 소명 발견” CCC 청소년 비전 캠프 열려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의 청소년 사역팀 ‘SHINE’이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자녀’로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소명을 발견을 위해 ‘KEEP ON ASKING, SEEKING, KNOCKING’(마 7:7)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비전캠프를 개최했다.11일부터 13일까지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 진행된 캠프에느 약 400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전국 CCC에서 훈련받은 대학생 순장 91명이 .. 
“종교 자유 증진하고 비무슬림 보호한다는 파키스탄 정부 성명은 거짓”
파키스탄에서 소수 종교 집단에 대한 폭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인권운동가들은 정부가 지난 1월 8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종교자유를 증진하고 비무슬림 신앙을 보호한다는 성명을 거짓으로 여긴다고 주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지난 4일 미얀마, 중국, 이란을 포함해 파키스탄을 ‘종교자유에 대한 심각한 침해에 가담하거나 용인한 국가’로 지정했다. 이 보고서는 각국 정..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준 권면 붙들고 기도하며 나아가야”
전현구 목사(부산통일광장기도회 사무총장)가 16일 저녁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주관하는 ‘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를 위한 40일 특별철야’ 35일차에서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디모데전서 6:11-20)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전 목사는 “오늘 말씀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더욱더 힘을 주시고 우리가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또 각오와 결단을 다시 한번 새기기를 원한다. 오늘 말씀은 .. 
<1월, 작가들의 말말말>
사순절이 시작된다. 이 절기는 특별한 방식으로 주님과 함께하는 때이다. 기도하고 금식하는 때이고, 그리하여 주님을 따라 예루살렘과 골고다를 거쳐 죽음을 이기는 최후 승리의 자리로 나아가는 때이다. 그런데 나는 아직도 마음이 나뉘어 있다. 진심으로 주님을 따르고 싶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내 욕심도 좇고 싶다. 특권과 성공과 명예와 쾌락과 권력과 영향력을 가지라고 속삭이는 온갖 목소리에 귀가 솔깃.. 
CTS, 방송통신위원회와 행정소송서 최종 승소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상대로 한 제재조치 명령취소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7월 1일 CTS에서 방송된 ‘긴급대담-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 반드시 막아야 한다’의 출연진 구성과 발언 등을 문제 삼은 방통위는 ‘CTS가 객관성과 균형성을 갖추는 노력이 부족했다’며 2020년 12월 1일, 법정 제재인 ‘주의’ .. 
인터콥 측,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 파기환송심서 무죄
대구지방법원이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경북 상주 인터콥 BTJ열방센터 관계자 2인에 대한 파기환송심에서 17일 무죄를 선고했다. 앞서 대법원은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 등 인터콥 BTJ열방센터 관계자 2인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1년 및 벌금 300만 원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대구지법으로 돌려보냈었다... 
미국, 친부모와 사는 아동 비율 수십년 만에 최고 수준
두 부모와 함께 사는 미국 아동의 비율이 수십 년 만에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미국의 가족연구소(Institute for Family Studies)는 ‘두 부모 가정의 부활’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가족연구소 선임 연구원이자 연구 심리학자 니콜라스 질이 저술한 이 연구는 1960년부터 현재까지의 “18세 미만 자녀.. 
성경이 말하는 관계 회복의 10가지 지침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문화 평론가 및 리버티카운슬(Liberty Counsel)의 공공 정책 고문인 래리 톰자크(Larry Tomczak)가 크리스천포스트에 “관계 회복을 위한 10가지 지침”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톰자크는 “진정한 제자가 되기 위해 치러야 할 대가는 감정이 아닌 결단에 따라 순종하며,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그분을 따라가는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마 15:2.. 
“도덕·윤리에 머물러 있는 교인들… 그러니 부흥 안돼”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LA지부 대표회장 고귀남 목사 취임감사예배가 미국 현지 시간 1월 21일 오후 4시 멜리데교회에서 개최된다.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55대 대표회장 박승주 목사)는 고(故) 신현균·조용기 목사 등이 교파를 초월해 설립한, 한국교회 최대 부흥사 단체로 지난 50여년 간 한국 부흥운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왔다. 올해 이 협회의 LA지부가 설립되면서, 멜리데교회의 고귀남 목사가.. 
기침 이종성 총회장, 직무집행 정지돼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 총회장 이종성 목사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직무집행이 정지됐다. 서울고등법원 제25민사부는 교단의 이욥 목사(대전 은포교회) 목사가 제기한 총회장 직무집행 정지 가처분 신청을 16일 받아들였다. 이에 기침 홍석훈 제1부총회장이 총회장 직무대행을 맡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