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터란아워 정오음악회
    1월 22일 루터란아워 정오음악회, 재즈 밴드 쇼콜라 앙상블 공연
    1월 루터란아워 정오음악회가 오는 22일 중앙루터교회 4층 본당에서 진행된다. 재즈 밴드 쇼콜라 앙상블이 ‘겨울-봄!’을 주제로 재즈음악을 연주한다. 루터란아워 정오음악회 측은 “‘쇼콜라 앙상블’은 각자의 넘치는 기량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한데 모아 한계가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음악회, 살롱 콘서트를 통해매번 관객들에게 달콤한 매력과 깊은 감동을 선사해 왔다”고 했다...
  • 오선화 작가 북콘서트
    “살아줘서 고마워” 극단 선택 앞에 놓인 청소년 실상… ‘살자클럽’
    극단적인 선택 앞에 놓인 청소년들을 상담하며, 위태로운 삶을 사는 이들의 현실 앞에서 꾸지람이나 설교가 아닌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공감해온 오선화 작가(필명 오하루)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종각역 화이트스페이스에서 21일 진행되는 이번 북콘서트는 오 작가의 신간 ‘ㅅㅈㅋㄹ’을 가지고 진행된다. 책 제목 ‘ㅅㅈㅋㄹ’은 ‘살자클럽’의 초성이다. 이번 책은 작년 말 출간된 그녀의 책 ‘ㅈㅅㅋㄹ’(..
  •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신년하례예배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2024년 신년하례예배 드려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가 지난 15일 오전 11시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한창영 목사(본회 이사)의 인도로 군포제일교회 어린이찬양단 홀리엔젤스가 특별찬양을 했고, 김상학 목사(본회 공동회장)가 대표기도, 강흥복 목사(본회 공동회장), 임순삼 목사((본회 지도위원), 황수원 목사(본회 공동회장)가 나라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한국교회 연합과 ..
  • 가드
    열왕기하에 기록된 파괴된 블레셋 도시 고고학적 증거 발견돼
    성경에 언급된 한 도시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했다는 증거가 최근 고고학 연구에서 발견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열왕기하 17장 17절은 예루살렘을 공격하기 전 하람 왕 하사엘이 블레셋 도시 가드를 공격하고 함락시킨 사건에 대해 설명한다...
  • OC교협
    “OC의 240여 교회 도울 수 있다면 하나님 기뻐하실 것”
    미국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OC교협)가 이취임 감사예배를 14일(현지 시간) 오후 4시 30분에 미러클포인트교회에서 드렸다. 이날 직전회장 심상은 목사(갈보리선교교회)가 이임, 심임회장에 박재만 목사(미러클포인트교회)가 취임, 신임이사장에 민경엽 목사(나침반교회)가 취임했다...
  • 로버트 스튜어트 교수
    美 남침례교 기독교변증회의에 역대 최대 참석
    현지 시간 지난 1월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 침례신학교(NOBTS)와 리벨 대학(Leavell College)에서 개최된 제15차 연례 변증학 학술대회에 20개 주의 대학과 교회에서 465명이 등록했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BP)에 따르면, 15명의 주요 연사와 100개 이상의 분과 세션은 뇌 과학, 양자 물리학, 현대 영화, 반기독교 신념 체계, 부활에 대한 증거, 트랜스휴머니즘..
  • 이민
    미 복음주의권, 대선 후보들에 ‘성경적 이민 해법’ 촉구
    미국의 복음주의 기독교 단체들이 미국 대선 후보들에게 이민 위기에 대한 성경적 해결책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뱁티스트프레스(BP)가 최근 보도했다. ‘전미복음주의협회 이민위원회’(Evangelical Immigration Table)와 기독교 구호단체 ‘월드릴리프’(World Relief)는 15일(현지 시간)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뽑기 위한 경선인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를 앞두고, ..
  • 김창환 목사
    성경은 ‘동성애는 죄’라고 명시했다
    기독교인들은 신앙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3가지를 외운다. 사도신경, 주기도문, 십계명이다. 이 3가지는 신앙의 근간이며 지표이기 때문이다. 십계명에는 간음하지 말라(출 20:14)고 명시하고 있다. 간음은 가정을 파괴하고 성의 타락을 조장하기 때문이다. 간음하는 자는 반드시 죽이라고 까지 했다. “누구든지 남의 아내와 간음하는 자 곧 그의 이웃의 아내와 간음하는 자는 그 간부와 음부를 반드..
  • 어쩌다 거룩하게
    <1월, 작가들의 말말말>
    우리가 성인을 경축하는 것은 그들이 경건하거나 완전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믿는 하나님 이 세상에서 구속과 거룩한 일을 행하시되 하고많은 것 중에 하필 인간을 통해서 하시기 때문이다. 모든 인간이 흠투성이인데도 말이다. “복음을 전할 최적격자는 자신이 복음을 전하기에 부적격자임을 제대로 아는 사람이다.” 단 한번도 예수님은 장내를 살펴 거룩한 삶의 최고 모본을 뽑아서 그 사람을 보내 그분을 널..
  • 성결대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성결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성결대(총장 김상식)는 지난 13일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Daybreak University: DBU, 총장 오제은)와 글로벌 인재 및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국제공인 상담전문가 교육 및 자격 취득과정,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한국어학연수 및 ESL 프로그램 참여, 대학 간의 학점교류, 학생 및 교수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
  • 개혁신앙으로 시대읽기
    [신간] 개혁신앙으로 시대읽기
    코로나 팬데믹은 그리스도인의 사회와 개인의 삶뿐 아니라 신앙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이렇게 변화하는 사회의 한복판에 선 그리스도인은 다시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리스도인은 이 시대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해답과 통찰을 얻기 위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바를 찾아야 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