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피플워십
    제이피플워십, 제 7회 청소년&청년 예수제자캠프 연다
    제 7회 제이피플워십 청소년&청년 예수제자캠프가 정릉벧엘교회(담임 박태남 목사)에서 내년 2월 24일 개최된다. 제이피플워십이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다시함께’라는 주제로 열리며,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으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창세기 28장)를 주제 말씀으로 진행된다...
  • 동동전
    날 선 추위 속 온기… 연합한 미술선교단체들 “더 어려운 작가 섬길 것”
    기독 미술작가들이 한국교회가 모두 어려움을 겪는 과정 가운데서도 함께 연합하여 더 어려운 작가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함께할’ 동(同)에 ‘움직일’ 동(動), 즉 ‘친구와 함께’라는 뜻의 ‘동동’ 展을 개최했다. 대표적인 미술선교단체인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대표 신미선 회장, 이하 한미협), 한국미술인선교회(대표 정두옥 회장, 이하 한미선), 이화기독미술인회 등 3단체의 임원과 회원들은 뜻을 모..
  • CCC INTERSHIP
    한국CCC, 국제 간사들에게 한국 캠퍼스 사역 체험 프로그램 제공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최근 “국제CCC의 간사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난달 개최했다”고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한국CCC의 해외선교팀(GSM)이 주최한 제4회 은 10월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됐다. 이들은 GSM의 캠퍼스 사역인 SLM(Student Led-Movement)을 체험했다. CCC 측은 ‘K-Internship’에 대해..
  • 셀프리더십 원데이 클래스
    “아이들 스스로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교육으로 전환해야”
    코로나로 인해, 교회학교가 무너지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 교육’에 대한 문제의식은 많은 교회에 흐르고 있다. 그 가운데 청소년 교육에 있어서 기존의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을 얘기하고, 그 대안을 함께 고민해 보는 ‘셀프 리더십’ 원데이 세미나 클래스가 열렸다. ‘셀프 리더십’이란, 아이들이 청지기로서의 성경적 삶의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들여다 보고,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 설계해 보고, 그려..
  • 14세의 미리암이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지역에서 사역하는 자신의 교회 목회자와 포즈를 취했다. 작년에 미리암이 한국VOM으로부터 ‘성탄절 선물 상자’를 받자 미리암의 어머니는 “교회가 제 진짜 가족이에요”라고 말했다.
    한국VOM “세계 11개국 어린이들에 성탄 선물 전달”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기독교 신앙으로 핍박받는 세계 11개 국가의 기독교 가정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성경과 학용품, 장난감과 의복 및 위생용품이 담긴 성탄절 선물 상자를 보낼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현숙 폴리 대표는 “작년에 순교자의 소리는 한국 교회 성도님들의 동역으로 북한과 중국과 러시아를 비롯한 세계 9개국에서 핍박받는 기독교 가정 어린이들에게 4,600개 이..
  • 꿈미 컨퍼런스
    대안적 교회교육 지향하는 ‘꿈미 컨퍼런스’, 9일 열린다
    다음 세대에 대안적 교회교육의 제시를 추구하는 사단법인 꿈이있는미래(대표 김은호 목사, 이하 꿈미)가 12회 ‘꿈미 컨퍼런스’를 9일 오륜교회에서 개최한다. ‘AD FONTES!’(근원으로 돌아가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가정과 교회와 학교를 연결하고, 세대와 세대를 통합하여 믿음의 다음세대를 세우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 CCC 예수님 생일카페
    CCC의 또 다른 크리스마스, ‘예수님 생일카페’ 이벤트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12월을 맞아 성탄의 의미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예수님 생일카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CCC VLM(Virtually Led Movement) 팀은 “12월 약 한 달간 서울 혜화동 ‘카페 브릿지’에서 예수님 생일카페 이벤트를 진행하며(12.6~25 오후 12:00~9:00, 주일 휴무)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
  • 리빌더기도회
    “부패한 마음에서 쌓아 올린 기형적 불신앙 깨고, 통일한국 재건해야”
    예로부터 전해진 한국교회의 기형적 불신앙의 토대를 깨고, 통일한국을 지향하기 위한 영적 재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리빌더유나이티드’의 기도회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테힐림 아트홀에서 12월 7일 개최된다. 리빌더 측은 “세대마다 전쟁의 방법이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싸움은 믿음의 싸움이다. 하나님께선 40년 광야의 시간이 끝나고, 이제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야 할 출애굽..
  • 십대지기 셀프리더십
    십대지기, 청소년 소그룹 지도 위한 원데이 세미나 연다
    청소년 사역단체 십대지기(대표 박현동 목사)가 ‘셀프 리더십’을 위한 원데이 세미나를 12월 5일 민락성결교회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정체성 확립에 시기에 있는청소년들에게 성경적 삶을 꿈꾸보도고 하는 양육 훈련형 세미나이다.소그룹 훈련을 위한 지도자 과정인 이번 세미나의 강사는 십대지기 선교회의 대표 박현동 목사가 참여한다...
  • 월드미션 연합캠프
    월드미션연합캠프, 2024 1월 겨울 청소년 캠프 열어
    월드미션연합캠프가 주최하는 2024 월드미션 청소년 연합캠프가 2024년 1월 25일부터 27일 천안 나사렛대학교에서 개최된다. ‘돌파’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대부분이 하기오스에서 훈련 받은 스태프로 구성된다. 이들은 캠프는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신념으로 캠프에 참여했던 교회들을 위해 방문 사역, 교사 세미나, SNS 활동 등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 지난 10월, 미국에 온 중국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텍사스주 미들랜드에서 개최된 비공개 세미나에서 한국VOM 현숙 폴리 대표가 성경에 바탕을 둔 트라우마 회복 기법을 가르치고 있다. 통역은 차이나에이드 대표 밥 푸 목사가 담당했다.
    “중국 떠나서도 트라우마 겪는 중국 기독교인들”
    지난 10년간 중국 당국의 박해를 피해 미국으로 건너간 중국 기독교인 13명이 최근 텍사스 주 미들랜드(Midland)에서 열린 트라우마 회복 세미나에 참가했다. 이 세미나는 순교자의 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와 차이나에이드(China Aid)가 주관했다. 이 세미나의 인도자 현숙 폴리 대표는 “중국 성도들이 중국을 떠나도 핍박은 중단되지 않는다”며 “그 이유는 박해에서 비롯된 트라..
  • 예수 영화
    CCC, 1500억 투자해 새 ‘예수 애니메이션’ 만든다
    국제CCC(대표 스티브 샌더스 총재)의 영화·미디어 사역단체인 JFP(Jesus Film Project)가 2025년까지 2000억이 넘는 재정을 투자해 새로운 ‘예수 에니메이션 영화’를 만들 예정이다. JFP 측은 미디어가 젊은이들에게 미치는 영향력과, 미전도 종족이나 복음화율이 낮은 지역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자국 언어’로 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효과적 수단으로 ‘에니메이션 영화’를 선..
  • CS 프로젝트
    CS 프로젝트, 2024 겨울 수련회 열린다… 김성경 전도사·전혁 목사 등
    CS 프로젝트(대표 이동창)가 2024 겨울 수련회를 영천 느티나무 빌리지에서 내년 1월 15일에서 17일까지 진행한다. ‘변함없는 믿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련회는 히브리스 13장 7, 8절 말씀에 기반을 둔다. 이번 행사의 강사로는 김성경 전도사(커뮤니티 오브니어, 교회친구 다모여), ‘우리가 사랑한 이야기’, ‘우리가 드리는 이야기’ 등을 발매한 WAYHOME, 예람워십의 전혁 ..
  • 청년 예수동행집회
    ‘청년’ 예수동행집회 열린다… “청년 문제, 예수님과 인격적 만남 없기 때문”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가 말씀을 전하는 ‘With Jesus Worship(청년 예수동행집회)’이 12월 7일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열린다. 유기성 목사는 “지금 예수님과 동행하는 청년들이 일어나고 있다. 힘들고 어려운 현실이지만, 청년 요셉, 청년 다윗이 준비되는 때이기도 하다. 이 시대의 청년들의 문제는 환경이 어렵거나, 시대를 잘못 만난 것이 아니며 주변에 믿을 만한 사람이 없는..
  • 2023 제주 목회자 행복축제
    제주도 목회자들 위한 ‘행복축제’ 열려
    사단법인 제주행복선교회(이사장 오공익 제주중문교회 원로목사)가 지난 24일 제주 서귀포시 중문단지 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3 제주 목회자 행복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도 선교를 위해 평생을 헌신한 은퇴목사 부부와 홀사모 그리고 어려운 환경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목회자 등 15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열렸다...
  • 캠프 어웨이크닝 2024
    캠프 어웨이크닝 2024, ‘마음·환경·관계·신앙의 장애물 넘어’
    청소년 선교단체 어웨이크닝(대표 김환형 목사)가 캠프 어웨이크닝 2024를 내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천안 겟세마네 기도원에서 개최한다. ‘Jump over the Huddle’(장애물을 뛰어 넘어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집회는 히브리서 12장 1-2절을 주제말씀으로 진행된다. 이번 집회의 강사로는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마이클 조 선교사(IM), 김환형 목사(어웨이크닝), 책읽..
  • CCC 샤인비전캠프
    CCC, 내년 1월 11~13일 대전 침신대서 청소년 비전캠프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의 청소년 사역부서 샤인(SHINE)이 내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 샤인 ‘청소년 비전캠프’를 개최한다. ‘KEEP ON ASKING, SEEKING, KNOCKING’(마 7:7)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샤인 청소년 비전 캠프’에 대해 CCC 측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정체성을 회복하고 빛의 소명을 발견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했다며 “..
  • 청두시 이른비 언약교회에서 열린 졸업식과 관련하여 밤새 구금되었던 하오구이루가 아침에 풀려나 약혼녀와 포옹하고 있다.
    “중국 이른비언약교회 성도들 최근 공안에 체포, 구타 당해”
    하오구이루(Hao Guiru)의 약혼녀는 중국 광둥성 출신 기독교인이다. 하오구이루의 헌신적인 신앙에 깊이 감동 받은 그녀는 그와 데이트하기 위해 1,500km 떨어진 쓰촨성 청두로 이주했다. 한국VOM(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 대표)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하오구이루는 ‘이른비언약교회’의 교인”이라고 했다. 이에 따르면 이른비언약교회는 지난 2018년 12월 9..
  • 라이트온 집회
    대전 지역 학교기도운동 펼치는 ‘라이트온’, 제 7차 집회 열어
    학교에 기도모임을 만들어 부흥을 준비하는 ‘라이트온학교기도운동’이 12월 2일 대전태평교회(담임 한상현 목사)에서 제 7차 학교기도운동집회를 개최한다. '라이트온'(Light On)은 대전을 중심으로 예배와 기도모임을 세우고 서포트하는 단체로 집회를 통하여 각 가정과 학교, 캠퍼스에 기도모임이 세워지기를 희망한다. 이번 7차 집회는 ‘Who Are You’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예배팀 제이어..
  •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한직선, 창립 42주년 직장선교 전국대회 예술제 성황리 개최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가 최근 서울 중앙성결교회(담임 한기채 목사)에서 ‘새롭게 도약하라!’(사 43:19)라는 표어로 ‘창립 42주년 직장선교 전국대회 예술제’를 개최했다. 이날 1부 예배에선 한직선 이훈 재정본부장의 사회로 중앙성결교회 담임 한기채 목사가 ‘일의 영성’(골 3:23~24)란 제목으로 설교했고, 2부에선 이해림 집사(디아스토리갤러리 매니저)의 사회로 서울경찰청 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