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토크쇼
    “스쿨처치가 한국교회의 유일한 미래”
    지난 26일 열린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2’ 첫 시간은 ‘모닝듀 워십’의 찬양과 함께 ‘스쿨처치‘를 주제로 허용석 목사(모퉁이돌교회 담임)의 말씀과 김성준 목사(별을심는교회, 듀나미스)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허 목사는 ‘학교가 교회가 되게 하려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마 21:12-17)를 전하며 교회가 어떤 곳인가를 네 가지로 정리했다. “13절에 ‘내 집은 기..
  • 이슬람선교한교인텐시브 일정
    FIM 국제선교회 이슬람선교학교 성황리 종료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FIM국제선교회(이사장 천환, 대표 유해석)의 이슬람선교학교인텐시브 일정이 은혜중에 마쳤다. 총신대선교대학원 김성욱 교수, FIM대표 유해석 박사, 칼빈대학교 강사 장미숙박사와 마르투스 출판사 대표 이동훈 목사 등 4명의 강사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1. 한국이슬람의 어제와 오늘 2. 무함마드의 생애와 이슬람의 시작 3.이슬람 교리 4. 기독교와 이슬람 무엇이..
  • 통일 한반도
    [기독청년, 답 있수다] 통일, 가능해?
    북한을 위해서 기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적어도 10만 명은 되리라고 생각한다. 이산가족도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나도 2010년부터 매일 한 끼 금식을 하면서 북한동포의 인권과 구원, 그리고 통일과 우리나라가 통일제사장 나라로 쓰임 받는 것을 위해서 기도해 오고 있다. 남북문제 참 풀기 어렵다. 쉽지 않은 비핵화를 전제로 남한과 미국이 북한을 도와주려 해서 역사적인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이 있었..
  • 노아(노래하는 아이들)의 새로운 찬양  ‘주님을 향해’
    노아선교단, 어린이찬양 ‘주님을 향해’ 출시
    다음세대 문화 사역팀 노아선교단이 지난 15일 새로운 싱글 ‘주님을 향해’를 발매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져온 변화들 속에서 ‘만약 노아, 아브라함, 요셉, 모세, 다윗 등 수많은 믿음의 인물들이 이 시대를 산다면 어떻게 살아갔을까?’ 하는 물음에 관해 “성경은 그들이 주님을 향해, 천국의 소망을 향해 달려가는 삶을 살았다는 것을 알려준다”며 믿음의 조상들에게서 해답을 얻었다고 한다...
  • CCC
    캠퍼스 선교회들, 온라인으로 여름수련회
    캠퍼스 선교단체들의 여름수련회 시즌이 돌아왔다. 코로나 사태로 대학들의 학사운영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되면서 캠퍼스 선교회도 사역에 어려움을 겪었다. 2학기도 전면적 대면수업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 수련회를 드리는 등 캠퍼스 선교회에 많은 변화가 있지만 수련회를 통해 주시는 성령의 역사는 변하지 않을 것을 기대한다. 청년·대학생의 뜨거운 열정으로 예수 ..
  • 기도 성경
    [기독청년, 답 있수다] 꼭 젊어서 믿어야 해?
    너무 일찍 예수님을 알게 되어서 아쉬워하면서 흔히들 생각하기를 죽기 직전에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는 것이 그게 가장 지혜로운 것이 아닌가 생각한 적이 대부분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그 좋은 모델로서 십자가에서 죽기 전에 회개하고 구원받은 강도를 떠올리곤 했다. 그런데 과연, 그러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구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구원을 죽은 후에 천국에 가는 것 정도로 ..
  • 이화섭 소장
    기독교인의 성경적 연애와 결혼에 대해
    성누가회가 지난 11일 오후 성누가병원 부설 연구소에서 ‘크리스천을 위한 연애와 결혼 코칭’이라는 주제로 제9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를 개최했다. 성누가회 신명섭 대표는 세미나를 소개하며 “크리스천 안에 연애와 결혼에 관한 고민이 많이 있을 줄로 안다. 세미나를 통해서 하나님 뜻 안에서 올바른 배우자를 만나고, 교제하고, 어떻게 하나님 뜻에 맞는 가정을 함께 이뤄나갈지를 깊이 알게 되는..
  • 결혼 이미지
    [기독청년, 답 있수다] 결혼, 왜 하는 거지?
    결혼을 어떻게 해야 하는 가에 관심이 많다. 이것은 지난 칼럼 [내 짝은 어디에?]에서 다루었다. 어떻게 결혼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왜 결혼해야 하는 가이다. 항상 ‘왜(Why)’가 ‘어떻게(How)’보다 중요하다. 보통, 결혼을 왜 하는가? 끌리고 좋아하는 마음이 들어서? 남들이 다 하니까? 여러 가지 답을 할 수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결혼을 왜 하는지 모르고 한다. 사회적 관습과..
  • 제9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포스터
    성누가회 ‘크리스천을 위한 연애와 결혼’ 주제 세미나
    제9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가 오는 11일(토) 오후 6시~8시 성누가병원 부설 연구소에서 ‘크리스천을 위한 연애와 결혼 코칭'을 주제로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크리스천 연애대책 연구소’ 이화섭 소장은 ‘사랑과 생명의 성문화 연구회’ 회장, 임마누엘 ‘엘이화’ 대표, ‘진새골 가정문화연구원’ 청소년 성경적 성교육 사역 본부장을 맡고 있으며, 관련된 여러 저술과..
  • 김모세 목사
    김모세 목사, UBF 신임 대표로 취임
    지난 6월 22일 오후 8시 UBF 한국대표 이·취임 예배가 UBF 본부 센터 Dr.Samuel Lee Hall 에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과 동시에 진행되었다. 한국 UBF 김모세 신임 대표는 마태복음 28장 19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라는 구절을 가지고 취임 메시지를 전했다...
  • 기도 성경
    [기독청년, 답 있수다] 기도, 왜 해야 하나?
    신앙생활은 구체적으로 말씀과 기도생활이라고 말한다. 말씀은 하나님의 뜻을 듣는 것이며 기도는 나의 뜻을 하나님께 말씀드리는 것이다. 그런 면에서 신앙생활의 절반이 기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도를 하나님과의 대화라고 볼 때 그 가치는 정말 지대하다. 세상에 사람이 하나님과 대화라는 것보다 더 중요한 시간활용이 어디 있겠는가? 하나님을 정말로 살아계신 분으로 믿는다면 말이다. 그런데 사람들..
  • 가족
    [기독청년, 답 있수다] 가족구원, 어떻게?
    가족 구원은 기독청년의 간절한 바람이다. 사도바울도 선교사로 살았지만 항상 골육과 친척이 마음에 걸렸다. 크게는 자기 동족이며 작게는 자기 가족이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서울에서 캠퍼스 사역을 했지만 항상 고향에 계신 어머니와 조부모님이 생각났다. 특별히 나에게는 가슴에 한과 죄책이 있었다. 그것은 아버지를 구원하지 못한 것이었다. 아버지는 지병이 있으셨지만 그래도 그렇게 빨리 돌아가시리라 ..
  • 이임엘 대표
    크리스천은 로또를 사도 될까요?
    유튜브채널 ‘엘튜뷰-공감하고 소통하는 쉬운 신앙이야기’에서 ‘크리스천이 복권을 사도 되는가?'에 관한 질문에 이임엘 대표(하기오스선교회)는 몇 가지 질문들로 이에 대한 답변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첫 번째로 생각해 볼 것은 사람들이 왜 로또를 사는가”라며 “사랑하는 돈을 더 많이, 빨리 벌기 위해서”라고 했다...
  • 오륜교회
    [기독청년, 답 있수다] 청년사역, 가능한가?
    복음의 수용력이 떨어진 시대이다. ‘과연 하나님의 사역이 가능한가?’ 하는 의구심이 들 때가 있다. 답은 ‘가능하다’ 이다. 주님이 함께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우리가 전하는 복음의 말씀을 확실하게 증언하여 주시기 때문이다. 섬기던 캠퍼스 사역이 어렵게만 느껴지던 때가 있었다. 섬기던 대학을 유수한 기업이 인수하고 재단이 되면서 모든 면에서 학교 수준이 상승되었다. 학생들도 이전보다 수준 높..
  • 김갈렙 목사
    [기독청년, 답 있수다] 내 짝은 어디에?
    결혼을 왜 해야 하나?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도 종종 있지만 대부분의 청년들은 결혼하는 것 자체를 회의하지는 않는다. 인간의 신체구조나 이성을 향해 사랑하고 끌리는 마음을 볼 때도 남녀 간 결혼은 하나님이 계획하신 것임이 틀림없다. 단지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고 결혼할 것인가 숙제가 남아있다. 성경에서 결혼에 대해서 언급하는 말씀 중에 대표적인 말씀이 바로 창세기 2장과 24장이다. 남자와 ..
  • 김갈렙 목사
    [기독청년, 답 있수다] 취업의 물고기는 어디에?
    오늘날 청년취업 문제가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다. 청년 취업문제 해결의 열쇠는 국가가 쥐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예수님의 제자들은 청년들이었다. 그들은 갈릴리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지 못하고 낙심하고 절망하고 있었다. 그들은 밤새 갈릴리 바다를 샅샅이 뒤졌다. 그러나 고기들은 다 어디로 가고 한 마리도 없었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이 오시자 상황이 달라졌다. 예수님은 물고기가 어디 있는지 그 ..
  • 한국대학생선교회(CCC)
    CCC 8명… 수도권 새 지역감염 발발
    A씨는 지난 24일과 25일 종로구 부암동 한국대학생선교회를 방문했다. 또 25일과 26일 새벽에는 교회 차를 타고 자택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A씨는 CCC 인근 돈가스집과 디저트 카페에서 친구들을 만났다...
  • 예수전도단 대학생 선교대회
    예수전도단, ‘MISSION CONFERENCE 2020’ 연다
    예수전도단 대학생 선교대회 미션 컨퍼런스(MISSION CONFERENCE 2020, 이하 MC 2020)가 ‘하나님나라 임하소서’라는 주제로 온라인 모임(7월 14일~16일)과 오프라인 모임(7월 17일~8월6일) 모임으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