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생명선교회 회장 박희민 목사
    새생명선교회 약 1억7천만 원 장학금 수여
    새생명선교회(회장 박희민 목사, 이사장 박경우 장로)가 코로나 팬데믹을 겪고 있는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재정지원에 나서 한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장학생을 선발, 총 15만 달러(약 1억7천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 글로벌 미션 얼라이언스 손정훈 목사
    “계획·팀·협력 선교 통한 ‘융합선교’ 열어나갈 것”
    글로벌 미션 얼라이언스(Global Mission Alliance, 이하 GMA)가 지난 달, 손정훈 목사(연합장로교회 담임)를 제 3대 이사장으로 위촉하고 ‘융합선교’를 정조준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어 주목된다. GMA는 10년 전인 2011년 2월 15일 창립됐다. 초대 이사장 고 정인수 목사는 선교의 비전과 열정을 갖고 오랫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성도들 안에 동일한 선교 열정을 심었고..
  • 한국CCC 박성민 목사
    박성민 목사, 국제CCC 부총재로 임명돼
    한국CCC 대표 박성민 목사가 국제CCC 동아시아 지역 부총재(East Asia Regional Vice President)로 임명됐다. 22일 한국CCC에 따르면 국내 시간으로 22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임명식에는 전 세계 CCC 간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신임 부총재로 임명된 박 목사를 소개하고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몽골, 대만, 일본 등 동아시아 국가들의 사역을 ..
  • 지미션이 군부쿠데타, 코로나19 악화 등으로 혼란이 가중된 미얀마 내 한인선교사들을 위한 기도 동참을 촉구했다.
    지미션, 혼돈의 미얀마 속 한인선교사 위한 기도 동참 당부
    기독교 복음주의 선교단체 지미션이 홈페이지를 통해 군부 쿠데타로 혼란스러운 미얀마에서 선교 중인 선교사들을 위한 기도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미얀마에서는 지난 2월 1일 쿠데타가 발발한 이후 군경의 유혈 진압에도 불구하고 군부에 대한 저항시위가 수개월 째 지속되고 있다. 이 기간 쿠데타에 저항하는 미얀마 시민 900여 명이 숨지고..
  • 코이노니아 선교회
    “평생 헌신한 은퇴 목회자에 관심과 지원 필요”
    미국 코이노니아 선교회(대표 박종희 목사)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사우스베이 은퇴목사회에 건강식품과 손세정제 등을 전달했다. 은퇴목사들을 사랑의 선물로 섬긴 것이 올해만도 네번째다. 코이노니아 선교회는 현재 저소득 노인아파트 6곳, 양로원 2곳, 요양병원 7곳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노인과 환자들을 섬기고 있으며, 올해 2 월부터는 사우스베이 하버시티의 노숙자 천막촌에 기거하는 60여명 가까..
  • 몽골 게르성전
    몽기총·광명 오병이어교회, 몽골에 게르성전 건축
    몽골 복음화를 위해 몽골 전역을 대상으로 교회 세우기 사역을 펼치고 있는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기총)가 광명 오병이어교회(담임 권영구 목사)와 함께 몽골 울란바트르시 수흐바타르구와 툽 아이막 바양솜에 게르성전 두 곳을 건축했다...
  • 경북 상주시에 있는 BTJ열방센터.
    KWMA 이사회, 인터콥이 탈퇴서 제출하기 전 징계 의결
    인터콥선교회(이하 인터콥)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에 자진 탈퇴서를 발송한 지난달 29일, KWMA 법인이사회(이사장 이규현 목사)가 그에 앞서 인터콥에 대한 징계를 의결했다. 지난달 28~29일 부산에서 회의를 가졌던 법인이사회는 둘째날인..
  • 2020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
    한국 CCC, 작년 이어 올해도 ‘온라인 여름수련회’
    한국 CCC가 ‘Envision Future in God’(함께 꿈꾸는 미래, 사 43:2)라는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수련회는 사흘간 수련회 특별 페이지(ccconline.kr)와 Zoom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저녁집회, 선택특강, LTC, 성서강해, FWIA HEADSTART 등 교육 프로그램과 비전박람회, 선교박람회 등 다..
  • 철책선 북한
    “김정은 정권의 우상화 교육, 공허한 메아리 돼”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가 북한이 도당위원회 이후 김정은에 대한 우상화 교육을 실시했지만 오히려 북한 주민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는 최근 보도와 관련, “이제 더 이상 북한 주민들의 눈을 가린 채 거짓을 세뇌하는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 이정훈 목사(원천침례교회 교육부 담당)
    “어린이 사역, 주일만 아닌 항상 아이들 만날 수 있는 준비 해야”
    믿음의 세대 선교회(대표 박용철 목사)가 주최하는 다음세대 토크콘서트 3주차인 지난 31일 유아동 전문 사역자 이정훈 목사(원천침례교회 교육부 담당)가 ‘올라인 어린이 사역’이라는 제목으로 어린이 사역에 대한 테마를 네 가지로 나눠 메시지를 전했다. 이정훈 목사는 “코로나 상황이 길어지면서 고난의 긴 터널 속에 죽을 것 같은 순간 가운데 있다. 그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안에서 모든 라인이 연..
  • UBF 세계대표 윤모세 목사
    UBF 60주년 세계선교보고대회 “캠퍼스 제자양성 힘써야”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 60주년 기념 세계선교보고대회가 ‘바울이 셋집에서’(행 28:30-31)를 주제로 지난 30일 오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1부 60주년 축하행사에선 축하 공연에 이어 일대일과 성경공부를 의미하는 촛불을 다음세대에 전달했다. 새로운 60년을 향해 60대의 목자 두 명이 들고나온 촛불은 4,50대로 다시 대학생들에게 전달되면서, 이제는 모든 세대가 조화를 이루고 복음..
  • 임우현 목사(청소년 전문사역자, 번개탄TV)
    청소년 사역,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하며 도전해야”
    믿음의 세대 선교회(대표 박용철 목사)가 주최하는 다음세대 토크콘서트 2주차인 지난 24일 임우현 목사(청소년 전문사역자, 번개탄TV)가 ‘청소년 사역이 사명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코로나시대 청소년 사역에 관한 메시지를 전했다. 임 목사는 “청소년 사역은 언제 할까를 생각해봤다. 디모데후서 4장 2절에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전하라고 하셨다. 코로나 시대 현장에서 만나는 것이 어려워진 현..
  • UBF 50주년 세계선교보고대회
    “UBF 60주년 세계선교보고대회, 새 비전 제시의 전기 되길”
    올해 60주년을 맞은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가 오는 30일 ‘바울이 셋집에서’(행 28:30-31)를 주제로 세계선교보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선교대회는 윤모세 세계 대표가 사도바울의 스피릿과 새로운 영적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주제 메시지를 전하고 대륙별 7명의 제자들의 인생 소감을 나눈다. 선교사들의 사진 입장, 탈춤과 판소리, 전 세계 선교사님들의 합창, 국내외의 60주..
  • 안수기도를 받고 있는 이임엘 대표
    [동정] 하기오스 선교회 이임엘 대표, 목사 안수 받아
    다음세대 선교단체 하기오스 선교회 대표 이임엘 강도사가 지난 4월 17일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독노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다. 노회 주관으로 진행된 안수식은 봉담중앙교회(당회장 이선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안수를 받은 이임엘 목사는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신학과와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하기오스 선교회 대표, 다음세대 캠프 단체인 월드미션 연합캠프 총괄 디렉터, CTS 라디오 조..
  • 선한목자선교회
    “하나님의 선교, 복음의 사회적 책임 다해야”
    선한목자선교회(대표 김경식 선교사, 이하 GSM)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훼드럴웨이 갈보리교회에서 월례 중보기도회를 갖고 세계 선교의 지속적인 확장과 전세계 고난 받는 이들을 위해 기도했다. 이날 명예이사장 황선규 선교사는 복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면서 "오늘날 교회가 복음을 전한다고 하면서도 예수님의 말씀만 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과 삶은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온라인 전체강의에 참가한 3.5기 의꿈
    성누가회, 2021년 ‘의료꿈나무(의꿈)’ 추가 진행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대표 신명섭 원장)가 의료꿈나무(이하 의꿈) 3.5기를 추가로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3월 27일 온라인 전체강의를 진행했다. 성누가회는 “올해 초, 전국의 의료관련학과 진학을 꿈꾸는 1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의료인의 꿈과 비전을 위한 멘토링을 제공받았던 3기 의꿈 프로그램이, 이후에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3.5기 의꿈을 추가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이봉화 상임대표(바른인권여성연합)
    “교회와 성도가 ‘낙태는 죄’라고 해본 적이 있는가”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제11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지난 13일 유튜브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선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이봉화 상임대표(바른인권여성연합)가 ‘낙태죄 개정과 우리의 대처’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봉화 대표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심각한 생명 경시에 대한 얘기를 나누려고 한다..
  • 오륜교회 다니엘기도회
    “캠퍼스 선교 위해 눈물 흘릴 중보기도자 필요”
    캠퍼스의 청년들을 위한 거룩한 기도운동 ‘캠퍼스33기도’ 새벽기도회 라이브 첫날인 1일 예수제자운동(JDM) 대표 윤태호 목사가 에스겔서 22장 23~31절을 본문으로 설교했다. 윤태호 목사는 “영적인 위기와 고통 속에서 탈출하는 방법은 말씀과 기도가 유일하다. 지금 세상이 너무나 타락하고 부패하고 소망 없는 삶을 산다고 하지만 그건 놀랄 만한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