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대표가 ‘북한주민 독립염원대회’ 행사 취지를 밝히고 있다.
    탈북민들, 3.1절 맞아 ‘북한주민 독립염원대회’ 개최
    3.1절을 맞아 자유·인권·종교·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북한주민 독립염원대회’가 지난 1일 오후 2시 국회의원과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지성호 국회의원실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2천여 명의 탈북민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이번 대회 운영위원은 1세대 북한 인권 단체장들과 2, 3세대 탈북민 연합회장, 봉사단체장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기미독립선언문의 정신을 이어 받은..
  • 김희종 박사(좋은나무 기독학교 교장, 다음세대연구소 대표)
    “다음세대, 하나님과 예수님 성품 통해 이 시대 이겨내야”
    약대교회(담임목사 송규의) 교사.부모교육 세미나에서 지난달 26일 김희종 박사(좋은나무 기독학교 교장, 다음세대연구소 대표)가 ‘성품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전했다. 김희종 박사는 “우리는 어떻게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의 성품, 예수님의 성품을 전할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좋은 성품은 결코 우연히 만들어지는 게 아니다. 부모, 교사, 어른들의 말 한마디에 의해서 다음세대가 좋은 성품을 만..
  • 고상범 목사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복음의 도구로 활용 고민해야”
    2022년 제4회 고신포럼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경주 라한 호텔에서 ‘대변화 시대와 고신교회’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코로나 이후 변화의 시대를 미리 대처해 보자는 의미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1부 예배를 시작으로 신호섭 교수(올곧은 교회)가 ‘개혁주의 신학에서 본 메타버스’, 고상범 목사(주일학교사역자연구소장)가 ‘교회교육과 메타버스’, 남수현 목사(서울 사랑의교회 메타버스사역팀장)가 ..
  • 이기룡 목사(고신총회 교육원 원장)가 주일학교 교사, 학부모 특강을 하고 있다.
    “다음 세대 교육, 전 세대가 한 말씀으로 함께 배우고 나눠야”
    이기룡 목사(고신총회 교육원 원장)가 지난 23일 오후 흥덕향상교회(담임목사 배상식) 주일학교 교사, 학부모 특강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 다음 세대 어떻게 세울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전했다. 이기룡 목사는 “흉년이 들면 두 가지 문제가 있다. 첫 번째 곡식의 양이 급감한다. 그보다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 알곡보다 가라지, 쭉정이가 많아진다. 농부가 쭉정이를 땅에 심어서 열심히 ..
  • 임흥섭 목사(‘그래서 예수’ 저자)
    “복음엔 담대·삶엔 겸손한 모습으로 다음세대 세워야”
    다음세대를 위한 ‘40일 밤에 뜨는 별’ 집회와 ‘겨울 청대청 사경회’가 지난 22일 저녁 첫 일정을 시작했다. ‘예배의 세대여 일어나라!!!‘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집회는 성공의 우상, 바알과 쾌락의 우상, 아세라에 무릎 꿇지 않는 참된 예배자로 회복되기를 소망하며 2월 22일부터 4월 2일까지 40일간 매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 ‘다음 세대를 품는 TV’로 실시간 송출된다. 달빛마을의..
  •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행복은 예수님으로부터만 오는 것”
    더사랑의교회에서 2월 14일부터 26일까지 삼대가 함께하는 특별새벽부흥회 ‘드림어게인’이 진행 중인 가운데 8일 차인 22일 새벽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당신은 행복하십니까?’(시편 23:1~6)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유기성 목사는 “우리 삶의 행복은 열심히 산다고만 오는 게 아니다. 중요한 것을 하다가 더 중요한 것을 놓쳐버리는 안타까움이 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을 때 가장 놀라..
  • 가수이자 보컬트레이너 이미쉘이 간증하고 있다.
    이미쉘 “죽을 때까지 고백하는 한 가지, 예수보다 더 귀한 것 없어”
    거룩한빛광성교회 중등부 겨울수련회 둘째 날인 지난 19일 오후 가수이자 보컬트레이너인 이미쉘이 찬양과 함께 간증을 전했다. 이미쉘은 간증에 앞서 곡 ‘I CAN SING’을 부른 뒤 곡을 쓰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많은 차별과 손가락질을 받으며 자랐다.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난 흑인 혼혈이고, 제가 어렸을 때는 외국인 특히 피부가 검은 사람을 보면 손가..
  • 박상진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과)
    “신앙-태도-학업이 연결된 성경적 교육 해야”
    삼양제일교회(담임목사 심영섭)가 ‘다음세대가 교회의 미래다’를 주제로 지난 20일 오후 진행한 교사세미나에서 박상진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학)가 ‘여호와를 경외하는 교육’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박상진 교수는 “코로나 때문에 진짜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새롭게 깨닫는 기회가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예배의 본질이 뭔지 교회의 본질이 뭔지 교육의 본질이 뭔지를 하나님께서 분명하고 보여..
  • 김민아 대표(엠킴TV 34%)가 강연하고 있다.
    “침묵한다면 결국 자유 잃어버리게 될 것”
    ‘2022 청년한국 컨퍼런스’가 서울 노량진 CTS 아트홀에서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 중인 가운데 첫날인 17일 저녁 미국 정치 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김민아 대표(엠킴TV 34%)가 ‘당신의 자유가 빼앗기고 있다’는 주제로 첫 강연을 했다. 김민아 대표는 “원래 정치에 전혀 관심 없던 청년 중의 한 명이었다. 해외 이슈를 전달하는 채널로 시작했는데 구독자가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좀..
  • 임우현 목사(번개탄TV)
    “하나님 의지해 담을 뛰어넘고, 믿음의 소문 내기를”
    번개탄TV ‘새학기 말씀과 찬양 부흥회’가 지난 16일 저녁 강화 하늘중앙교회(담임목사 박윤호)에서 열렸다. 이날 부흥회에서는 송정미, 이강훈, 신지인 찬양사역자가 찬양하고 임우현 목사(번개탄TV)가 말씀을 전했다. 이강훈 전도사는 “코로나 때 힘든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 찬양하는 것으로 내 삶의 정체성을 찾았는데 찬양할 곳이 없어서 무기력해지고 의미 없다는 느낌을 받았다. 내가 뭐 하는..
  • 김선교 선교사(다윗의열쇠)
    “교회, 하나님 나라 가치 지켜지고 숨 쉴 수 있는 곳 돼야”
    필그림교회(담임목사 김형석) 청소년부 겨울수련회 셋째날인 지난 15일 김선교 선교사가 ‘난 네가 필요해’(창 1:27~31)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김선교 선교사는 “하나님의 마음에 대한 말씀을 나누려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다른 사람과 경쟁에서 이기는 것으로 우리의 필요성을 증명하며 살다 보니까 하나님에 대한 이미지와 인식도 그렇게 오해한다. 교회 안에서조차 실패의식, 패배 의식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