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길원 목사(하이패밀리 대표)
    “새해 시작하면서 희망의 끈 놓지 않기를”
    송길원 목사(하이패밀리 대표)가 지난 2일 삼일교회 2부 주일예배에서 ‘희망은 고난보다 오래 산다’(마태복음 15:21~28)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송 목사는 “몇 시 몇 분을 가리키는 시각과 달리 듀얼 타이머는 두 개의 시간을 가리킨다. 하나는 크로노스의 시간, 하나는 카이로스의 시간이다. 크로노스는 1년 365일 흘러가는 시간이다. 카이로스는 물리적인 크로노스의 시간과 달리 우리..
  • 복음한국 2022년 1월 랜선 청년캠프 포스터
    복음한국, ‘나노사회’ 주제로 2022년 첫 랜선 캠프 개최
    청년사역단체 복음한국이 ‘나노사회에 유일한 해답은 오직 복음!’을 주제로 2022년 첫 랜선 청년캠프(수련회)를 오는 1월 4일(화) 오후 7시 30분부터 유튜브 ‘복음한국TV’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복음한국 미니스트리와 기독 유튜버 케이(kei is loved)가 찬양하고, 복음한국 최초의 캠프인 2021년 2월 랜선 청년캠프에 출연했던 영화 ‘부활-그 증거’의 주인공으로 ..
  •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성령 충만함을 사모하는데도 누리지 못하는 이유는…”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대성전에서 진행된 ‘2021 연말부흥회’ 마지막 날인 29일 오전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엡 5:18)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유 목사는 성령 충만함을 사모하는데도 누리지 못하는 이유를 성령의 충만함에 대해서 성도들이 가진 세 가지 큰 오해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첫 번째 오해는 성령 충만함과 성령 충만하지 않은 사이에 제3..
  • 김기남 목사(예심선교회 대표)
    “다음세대, 스펙 아닌 스토리 목회로 전환해야”
    (사)예심선교회가 주최하는 2022 목회컨설테이션 컨퍼런스가 ‘위드 코로나 시대 교회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주제로 지난 23일 예심교회에서 열렸다. 강사로 나선 김성은 목사(예심선교회 소장)와 김기남 목사(예심선교회 대표)는 위드코로나 시대 목회방향과 교회세우기의 새로운 대안 제시와 함께 예심 유니버스 플랫폼을 소개했다...
  •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믿음의 시제, 과거가 아니라 언제나 지금이 되어야”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대성전에서 진행 중인 ‘2021 연말부흥회’ 2일 차인 27일 오전 이재훈 목사가 ‘앞서 행하시는 하나님’(신 31:1-8)이란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훈 목사는 “세상의 지식이나 기술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면 전문가, 달인의 영역에 이르게 한다. 믿음의 영역에선 수십 년간 신앙생활을 했어도 오늘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지 않으면 어제까지의 믿음은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
  • 김현철 목사(행복나눔교회)
    “메타버스 활용해 아이들과 소통하고 연결해야”
    김현철 목사는 “그리스도인은 시대를 분별하고, 세대를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 항상 모든 역사는 우리에게 도전과 질문을 던져준다. 그리스도인은 이에 대한 해답을 찾고 보여주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메타버스를 이미 만났고, 이미 살고 있지만,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잘 깨닫지 못하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메타버스 개념은 1992년 소설 스노우 크러시를 통해 등장했다. 영화 아바타, 포켓몬고 같은 ..
  •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예수님 알면 세상 이기고, 모르면 끌려다닐 것”
    서울대기독인연합(이하 서기연) 2학기 종강예배가 지난 20일 오후 7시에 드려졌다. 이날 예배에선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가 ‘신앙의 능력’(요 16:32-33)을 주제로 설교했다. 조 목사는 “신앙의 능력을 주제로 말씀을 전하려고 기도하면서 얻은 말씀은 요한복음 16장 32-33절 말씀이었다. 예수님을 제대로 알면 능력을 달라고 기도할 게 하나도 없기 때문이다. 나에게 지금 어떤 능력이 ..
  • 장성배 교수(감신대)
    “메타버스 세계 통해 세계 선교 네트워킹 해야”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과 감리교세계선교협의회가 지난 16일 오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 패러다임 선교'를 주제로 아펜젤러세계선교센터 개관기념 선교특강을 열었다. 이날 장성배 교수(감신대)가 가 ‘만인사명자직과 메타버스선교 모델 연구', 황병배 교수(협성대신대)가 ‘포스트/위드 코로나 시대의 선교적 교회'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이날 장성배 교수(감신대)가 가 ‘만인사명자직과 메타버스선교 모..
  • 김지연 대표(한국가족보건협회)
    “성별 고를 수 있다는 교육했을 때 망가지는 건 아이들 영혼”
    복음기도동맹이 주관하는 ‘2021 다시 복음앞에’ 집회가 ‘그 영광을 회복하라’라는 주제로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첫 날인 12일은 ‘복음, 그 영광의 회복‘을 주제로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담임)가, 13일은 ‘성도의 소명 회복’을 주제로 에릭·현숙 폴리 대표(순교자의 소리)가, ‘나라와 민족의 회복’을 주제로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 임현수 ..
  • 한국교회 통일선교포럼
    “각 교단 통일선교 사역의 네트워크 필요”
    한국교회 통일선교포럼이 ‘한국교회 통일선교 네트워크를 위한 협력방안’을 주제로 1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한국교회통일선교포럼이 주최하고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북사목)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의 각 교단 통일.북한선교 사역을 교류하고 연합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 조형래 목사(전인기독학교 교장)
    “어려움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의 약속 믿어야”
    다음 세대 선교회의 ‘화요밤별’(화요 밤에 뜨는 별) 집회에서 지난 14일 조형래 목사(전인기독학교 교장)가 ‘일어나 건너가자’(수 1:1-9)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조 목사는 “본문은 출애굽한 이스라엘 민족이 40년을 한결같이 꿈꾸며 기다려온 꿈이 이루어지는 감격스러운 순간이다. 그런데 그들의 지도자 모세가 죽었다는 예기치 못한 사건이 발생했다. 모세는 40년간 이 백성을 이끌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