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영성세미나
    “주일학교가 살아야 한국교회가 산다”
    교사들의 멘토로 불리는 고상범 목사는 주일학교사역자연구소장, 주일학교사역자의모임 대표, 월간 교사의벗 편집위원, 4/14 윈도우한국협회 교회학교협력위원장, 서울 늘빛교회 협동목사등 다음세대를 위해 다양한 사역으로 헌신해 왔다. 교사훈련의 사명을 가지고, 주일학교가 살면 교회가 산다는 마음으로 달려온 그는 자신을 주일학교 사역자라고 소개했다. 다음은 그와의 일문일답...
  • 리버티 국제영화제
    자유·인권 소재 제1회 리버티국제영화제 22일 개막
    자유와 인권을 소재로 한 제 1회 리버티국제영화제(Liberty International Movie Festival)가 오는 22일(월) 오후 2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개막식을 갖는다.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360여 편의 작품이 출품, 각 부문 별 20여 명의 최종 수장자들이 결정되었다. 개막식 행사는 기념 사진 촬영 후 김덕영 리버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의 개막 선언, 송종환 교수(리..
  • 고석찬 목사(대전중앙교회, 코스타국제이사)
    “성령과 함께 교회가 먼저 리부트해야”
    ‘뉴질랜드 코스타’(KOSTA NEW ZEALAND)가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3일간 오후 2시부터 9시 45분(뉴질랜드 현지 시간)까지 ‘REBOOT YOUR HEART’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메타버스 코스타와 동시 진행되는 뉴질랜드 코스타 강사로는 고석찬 목사(대전중앙교회, 코스타국제이사), 임형규 목사(라이트하우스서울숲교회, 빔캠프강사), 박형일 목사 (워싱턴중앙장로교회 / J..
  • 이도복 목사(충신교회 교육총괄)
    “교회와 가정이 함께 가는 교회학교 시스템 구축해야”
    ‘다음세대를 복음으로 세우자’는 교사 세미나가 16일 저녁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서대전노회 주일학교연합회와 대전극동방송 주최로 진행되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도복 목사(충신교회 교육총괄)가 ‘위드코로나 이후 다음세대를 위한 복음의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전하며 “교회학교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예전엔 교회학교 시스템만 다음세대를 책임졌다면, 이제는 교회와 가정이 함께 가는 시스템..
  • 제 2회 캐롤 콘테스트
    제2회 L_ON 크리스마스 캐롤 콘테스트 개최
    L-on신한대 채널과 번개탄TV가 성탄절 특집으로 준비하는 ‘제2회 L-on 크리스마스 캐롤 콘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지난 11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제2회 캐롤 콘테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캐롤 또는 캐롤 분위기의 곡으로 댄스, 연주, 찬양 등의 영상을 3분~5분 길이로 이메일(mintblue97@shinhan.ac.kr)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 규격은 1920*1080 Full..
  • 수전주전 포스터
    번개탄TV, 수험생 위한 말씀 찬양 집회 ‘수전주전’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번개탄TV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맞아 말씀 찬양 집회 수전주전(수능이 전부가 아니라 주님만이 전부입니다) 전국 순회 집회를 시작했다. 번개탄TV는 “지난 26년 동안 다음세대 사역을 해오며 아주 중요한 시기와 사역을 꼽으라 한다면, 수능 시험을 보는 달에 수험생들과 함께하는 예배이다. 지난해 갑자기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 작년은 수전주전 전국투어를 ZOO..
  • ‘윤선 디자인’ 정윤선 대표가 간증하고 있다.
    ‘윤선 디자인’ 정윤선 대표 “벼랑 끝에 서니까…“
    ‘윤선 디자인’ 정윤선 대표가 14일 나주글로벌교회 가을 블레싱 축제에서 ‘나는 흙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간증했다. 정윤선 대표는 “초등학교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시고, 이후 아버지는 재혼하셨다. 새어머니는 처음에 저와 동생에게 성경을 가르쳐주셨다. 아브라함, 노아, 이삭, 야곱의 이야기가 너무나 즐겁고 행복했다. 새어머니와 함께 근처의 작은 교회를 다니기 시작했고, 그렇게 하나님을 알게 되었..
  • 다니엘기도회 이수영 집사
    가수 이수영 “피투성이 된 모습 그대로 하나님 앞에 왔더니…”
    가수 이수영 집사가 14일 ‘2021 다니엘기도회’에서 ‘피투성이라도 살아 있으라’는 제목으로 간증을 전했다. 이수영 집사는 “저와 같은 고난을 겪으신 그 한 사람이 어딘가에 계시지 않을까? 그 한 사람의 회심 때문에 이 자리에 선 줄로 믿는다. 피투성이라도 살아있으라는 그 말씀 때문에 이렇게 살아있다“며 간증을 시작했다...
  • 백은실 사모
    “가정은 신앙생활 가르치고, 복음 전수할 최초·최고의 학교”
    ‘말씀 심는 엄마’ 저자 백은실 사모가 지난 13일 지구촌교회 부모스쿨에서 ‘말씀 심는 자녀교육’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백은실 사모는 “말씀 심는 자녀교육은 내가 무엇을 의지하고 신뢰하느냐에 따라서 자녀교육이 극명하게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부모의 구미와 생각에 맞는 자녀로 컸으면 하지만, 그것은 결국 내 수준으로밖에 자랄 수 없다. 하나님의 수준으로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사람으..
  • 주사모 교사세미나
    “메타버스, MZ세대에 필요할 때 있지만 예배에 적용은 신중하게”
    위드코로나, 메타버스 시대 다음세대와 주일학교를 주제로 ‘주사모 교사세미나’가 주일학교 교역사,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11일 저녁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고상범 목사(주사모 대표)는 “주일학교위기는 코로나 이전부터 있었다. ‘신앙’보다 ‘학업’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학생과 주일학교 교사 수가 감소하고 주일학교 운영이 난관에 부딪쳤다. 코로나19는 주일학교를 ..
  • 박리부가 사모(선한목자교회)
    선한목자교회 ‘1111기도의 날’… “진리 붙잡고 기도하라”
    선한목자교회가 11일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출 33:18)라는 주제로 1111기도의 날 금식성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강사로 나선 박리부가 사모는 ‘진리를 붙잡고 기도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박리부가 사모는 “무엇을 붙잡고 기도하냐에 따라서 우리의 기도가 달라진다. 진리를 붙잡고 하는 기도는 여건, 상황과 관계없이 우리를 흔들리게 하지 않는다. 기도할 때 나는 흔들리지 않..
  • 전혁 목사(예람워십 대표)
    “주님이시면 된다는 믿음으로 행동하는 인생 되어야”
    다음 세대 선교회의 ‘화요밤별’(화요 밤에 뜨는 별) 집회에서 지난 9일 전혁 목사(예람워십 대표)가 ‘평안을 너에게 주노라’(막5:25-34)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전혁 목사는 “여호수아 군대가 여리고성을 무너뜨리는 장면을 보면 하나님의 응답에는 때가 있다는 걸 생각하게 된다. 7일간 여리고성을 도는 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우리도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살아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