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제역
    정부, 北에 구제역 '백신, 소독약 지원' 제의
    정부는 구제역이 발생한 북한이 동의할 경우 소독약과 백신을 지원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논의를 위한 실무접촉을 북한에 제의했다. 정부 당국자는 24일 "북한 지역 내 구제역 확산 차단, 퇴치를 지원하기 위해 신속히 대처할 필요성이 있어 오늘 오전 북측에 지원 의사와 함께 관련 논의를 위한 실무 접촉을 제의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북한이 동의해 오면 소독약과 백신 등을 즉시 지원할 방..
  • 이산상봉
    "만날 기회 더 있었으면"… 2차 이산상봉 이틀째
    이산가족 2차 상봉단은 상봉 이틀째인 24일 준비한 선물을 나누며 가족의 깊은 정을 나눴다. 상봉자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2시간동안 금강산호텔에서 비공개 개별 상봉을 갖고 선물을 교환했다. 남측 상봉자들은 주로 내복과 점퍼, 참치 캔, 초코파이 등을 준비해 건넸고, 북측 상봉자들은 평양술, 백두산들쭉술, 자수 상 덮개 보자기 등 북한 당국에서 제공한 선물을 건..
  • 이산상봉
    한 살때 헤어진 딸 얼굴 못보고 눈물만...가족상봉
    남북 이산가족 2차 상봉단이 23일 60여년만에 가족들을 만났다. 이날 오후 3시7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산가족면회소에서 진행된 이산상봉 단체상봉에tj 북측 상봉대상자 88명과 남측 가족 357명이 60여년 만에 만나 혈육의 정을 나눴다. 북측 남궁렬(87)씨는 꿈에 그리던 딸 남궁봉자(61)씨를 만났지만 터져 나오는 슬픔에 차마 얼굴을 보지 못하고 하염없이 눈물만 흘렸다...
  • 독도
    한일관계, 일본의 잇따른 도발로 출구없는 대립
    한일관계가 일본의 이른바 '다께시마의 날'행사에 고위급 각료를 보내는 도발적인 행동을 보인데다 일본내 극우파 정치인들까지 가세하면서 출구없는 대립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정부는 23일 일본 시마네(島根)현의 다케시마의 날 행사 개최, 일본 관방장관의 고노 담화 검증 발언 등 아베 정부의 잇단 과거사 왜곡과 관련해 주한 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초치해 엄중히 항의했다. 이상덕 외교부 동..
  • 1차 이산상봉 가족, 방북 교육
    이산상봉, 1차는 오늘 마무리…2차상봉단 방북준비
    1차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들이 22일 2박3일간의 꿈같은 재회를 마무리하고 남측으로 귀환한다. 이에 발맞춰 2차 상봉단은 등록절차를 밟고 방북을 준비한다. 우리측 1차 상봉단 130여명은 이날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북한 금강산호텔에서 북측가족 170여명과 작별상봉을 한다. 욕실에서 넘어져 어지럼증을 호소하면서도 북에 남은 최정호(90)씨를 비롯한 우리측 상봉단은 작별상봉을 ..
  • 이상상봉
    금강산호텔 연회장 2-3분간 정전사고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들이 상봉 이틀째인 21일 한데 모여 점심식사를 진행하기 위한 과정에서 2~3분간 전기공급이 끊기는 사고가 일어났다. 정전은 우리측 상봉 대상자 80명과 동반가 50여명이 이날 낮 12시부터 북한 금강산호텔 내 연회장에서 북측 가족 170여명과 함께 식사를 하며 대화를 나누는 일정이 진행되기 바로 앞서 빚어졌다...
  • 정부, 우크라이나 전 지역에 여행경보 2단계 발령
    우크라이나 전 지역에 대해 여행경보 2단계(여행자제)가 신규발령됐다. 외교부는 21일 해당 공관의 건의, 치안 상태 등을 감안해 우크라이나에 대해 여행경보를 이같이 발령한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키예프 시내에서는 20일 시위대와 진압경찰의 무력충돌로 사상자가 대거 발생하는 등 유혈사태가 발생했다. ..
  • 이상상봉
    이틀째 상봉…3차례 6시간 만나 선물 나누며 '웃음꽃'
    금강산에 모인 남북 이산가족들은 21일 오전 9시 개별상봉을 시작으로 이틀째 만남을 이어갔다. 남쪽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 80명과 동반가족 56명, 북쪽 가족 170여 명은 숙소에서 진행된 개별상봉과 공동중식, 단체상봉 등 세 차례에 걸쳐 6시간 동안 상봉했다. 과거에는 행사 둘째 날 '야외상봉'이 있었지만, 금강산에 폭설이 내린 탓에 실내 단체상봉으로 대체됐다. 남북의 이산..
  • 남북 상봉 여정
    이산상봉 이틀째, 3차례 걸쳐 6시간 만남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들이 21일 2시간씩 3차례에 걸쳐 만나 모두 6시간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낸다. 통일부에 따르면 우리측 상봉 대상자 82명과 동반가족 58명, 북측가족 178명은 이날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북한 외금강호텔에서 비공개 개별상봉을 갖는다. 이들은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단체로 금강산호텔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같은 장소에서 실내상봉을 ..
  • 이산상봉
    오늘 남북 이산가족 상봉…82명 방북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20일 금강산에서 3년 4개월 만에 다시 열린다. 19차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들은 이날 오전 9시 숙소인 강원 속초 한화콘도를 떠나 강원 고성을 거쳐 오후 1시께 금강산에 도착할 예정이다. 상봉단이 휴전선을 넘는 것은 18차 상봉 마지막 날인 2010년 11월5일 이후 1203일만이다. 우리 측 1차 상봉단 82명은 이날 금강산에서 동반가족 58명과 함께 60..
  • 이산가족 상봉
    남북 이산가족 상봉...속초에 모여 방북 준비
    오늘 속초에 모일 상봉 대상자들은 83명이며, 함께 동반할 가족 60명이다. 이들은 오후 2시 강원도 속초 한화콘도에 모여 신원 확인과 건강검진 절차를 거친 뒤 행사를 주관하는 대한적십자사의 방북 교육을 받고 속초에서 하룻밤을 보낸다. 상봉단은 당일인 20일 오전 9시 류길재 통일부 장관의 배웅을 받으며 속초를 출발, 강원도 고성의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CIQ)에서 현대아산이 운영..
  • 카드3사 정보유출 16%는 이미 '탈회한 고객'정보
    KB국민·NH농협·롯데카드에서 유출된 고객 개인정보 가운데 1400만건은 이미 카드사에서 탈회(탈퇴)한 고객 정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카드사들이 탈회한 고객의 정보를 장기간 보유하면서 최소한의 보안 조치도 하지 않았다는 얘기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주당 김기준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아 18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국민카드에서 400만건, 롯데카드에서 600만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