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할중심상담
    교육자와 상담자 위한 세미나 ‘역할중심상담의 이론과 실제’ 열린다
    교육자와 상담자를 위한 세미나 ‘역할중심상담의 이론과 실제’가 9월 7일부터 시작된다.강의는 9월 7일부터 3개월간 매주 목요일 저녁, 총 12강을 줌(Zoom)강의로 이루어진다. 제한인원은 20명이다. 엑션메소드연구소는 “역할중심상담은 10년동안 상담현장에서 그 효과가 검증되었고, 많은 상담사들이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방법론”이라며 “인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접근하는 역할중심상담이 ..
  • 좋은교사운동
    좋은교사운동, 기독 교사 위한 아카데미 개최
    좋은교사운동이 기독교사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제 1기 ‘나는 기독교사’ 아카데미는 9월 23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하며 대상자로는 5년 차 이상 좋은교사운동 후원회원 교사이다. 등록기간은 15일까지이다.강의는 현장과 온라인을 병행하며 현장 강의 장소는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한 좋은교사운동 본부이다...
  • 서성록교수
    “예술의 공공성 추구는 성경적… 신앙 가치 작품에 ‘내재화’가 핵심”
    국내의 매우 제한된 기독 예술 연구 상황에서 20년 이상 ‘기독 예술을 위한 포럼’을 연구한 단체가 있다. 아트미션(대표 천동옥 회장)은 지난 1일 제21회 ‘크리스천 아트 포럼’(Christian Art Forum)을 경동교회(담임 임영섭 목사)에서 ‘생명돌봄의 예술’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20년간 포럼과 함께하며 교육과 연구로 힘써온 서성록 명예교수(안동대, 한국미술평론가협회 회장)는 ..
  • 영화 프리철수리
    영화 ‘프리 철수 리’ 감독 “처음부터 목표는 한국 개봉”
    역사 속에 묻힐뻔한 한국 이민사의 센세이셔널한 사건을 다큐멘터리 영화로 만든 ‘프리 철수 리’의 감독과 제작진이 내한했다. 이들은 4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 재미교포 감독인 하줄리, 이성민 감독과 김수현 프로듀서는 “처음부터 목표했던 한국 개봉의 꿈을 이뤘다”고 밝혔다. 또한, 이철수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이철수 사건’의 변호사였던 재미 일본인 2세 랑코 ..
  • 위틴즈페스티벌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청소년들의 페스티벌 ‘We Teens’
    청소년들과 청년들을 위한 위틴즈(We Teens) 페스티벌이 24일 청계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댄스, 힙합, 랩 등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경연과 함께 특별 게스트로 유명한 뮤지션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경연대회에서는 1등 300만원, 2등 150만원, 3등 50만원 등 상금도 주어진다. 또한, ‘Playplace놀판’은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대안적 놀이문화를 제공..
  • KCCM
    기독예술가들 울타리 되어줄 ‘한국기독음악협회’(K-CCM) 발족
    한국의 기독예술인들과 문화사역자의 연합을 추구하는 한국기독음악협회(K-CCM)가 4일 서빙고 온누리교회(담임 이제훈 목사)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는 찬양사역자연합회(대표 송정미 회장, 이하 찬사연)을 비롯한 기독 예술가들이 3년 전부터 다양한 예술의 영역의 관계자들을 만나 ‘한국 기독 예술가들이 처한 현실과 문제의 현안들을 다루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기독 예술인들의 연합과 이를 위한 연합..
  • 교회를 위한 신하포럼
    교회를위한신학포럼, ‘십계명 중심으로한 그리스도인의 윤리세미나’ 개최
    교회를위한신학포럼이 ‘현대사회와 그리스도인의 윤리’를 주제로 제 87회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1차 현장강의 18일 오후 대구 달성교회(담임 감기탁 목사)에서 개최하며, 2차 온라인강의는 유튜브 방송으로 25일에 진행되며 재방송은 10월 1일 자정까지 시청가능하다.한국칼뱅아카데미 교육이사이자, 기독교학문연구회 간사를 역임한 황여철 목사(수원성의교회)는 ‘현대사회문화 속에서 ..
  • 새음학교
    도제교육 핵심인 기독 대안학교, 8회 학술제 개최해
    새음교회 부속 새음학교(이사장 이문장 목사)가 ‘제8회 학술제’를 2일 새음교회 목민홀에서 개최됐다. 경기도 구리시에 소재한 새음학교는 12년제 기독교 대안학교로 2005년 개교 이래 ‘세상을 살리는 하나님의 일꾼’이라는 교육 목적으로 공교육의 대안을 제시해왔다. 각자 관심 분야를 택하여 한 학기 동안 연구하고, 이를 소논문으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새음학교의 대표적인 커리큘럼인 도제배움에 대해..
  • 마음전파상
    자두×오화평, 새 앨범 준비 중… “CCM은 아냐”
    최근 피아니스트 오화평과 활발한 청년 사역을 펼치는 가수 자두가 프로젝트 그룹 ‘마음전파상’의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자두는 “저희 마음전파상은 새 앨범 준비중이다. 각자 숨 가쁘게 바쁜 시간들을 보내느라 조금 미뤄졌지만, 곡들은 이미 만들어졌고 세부 작업들과 녹음만 남았다. 기대해 주시고 기도해 주세요. 세 번째 싱글 앨범은 CCM은 아닐 예정”이라고 했다...
  • 퐁당 기독교 컨텐츠
    CGN, 15분 이내 기독 콘텐츠 공모전 개최
    CGN의 OTT인 ‘퐁당(Fondant)’이 목회자와 신학생을 대상으로 기독 영상 콘텐츠 기획안을 공모한다. 공모 접수 기간은 22일까지이다. 2021년 2월에 출시된 ‘퐁당’은 주로 15분 이내의 시리즈물로 된 다양한 형식의 신앙 성장과 양육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현재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국내외에서 허입한 영화, 다큐멘 터리, 키즈 콘텐츠 등 약 3만 개의 영상을 스트리밍하고 있..
  • 아트포럼
    신앙인으로 문화·예술 ‘어떻게 바라봐야 하나?’ 문화신학 포럼 열려
    아트미션(대표 천동옥 회장)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생명 돌봄의 예술’이라는 주제로 제21회 크리스천 아트포럼(Chrisitian Art Forum)을 2일 경동교회에서 개최했다. 아트미션은 1998년 ‘아름답고 영화로운’ 예술을 도모하기 위해 창립한 이래 기독교 문화와 예술의 지평을 넓히고자 매해 전시와 포럼을 개최하여 기독교 미술의 정체성과 향방을 모색해 왔다. 특히 신앙과 예술의 통합..
  • 로댐갤러리 아동미술대회
    코로나로 지친 지역 아이들에 미술 통해 활기 불어 넣어
    동안교회(담임 김형준 목사)가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사회의 아이들을 섬기는 사회적 선교의 큰 발걸음을 내딛었다. 동안교회 미술인선교부는 2일 아동미술대회 및 이벤트를 개최하여 300명의 넘는 아이들과 부모들을 초청하여 이들을 섬기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