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란노 칼리지 진화론
    두란노 칼리지 ‘진화론, 창조신앙으로 다시보기’ 강의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가 22일부터 29일까지 진화론에 대한 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상식이 된 진화론, 창조신앙으로 다시보기’라는 제목의 이번 강의는 성경적인 창조의 관점을 가르치기 원하는 교역자와 부모, 사역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는 “오늘날의 그리스도인은 어린 아이들조차 세계관적인 여러 갈등과 혼란에 직면해 있다. 그 갈등과 혼란의 출발점은 '시작', 즉 '창조..
  •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 설교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 “교회는 죄인들이 모이는 잔칫집”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는 6월 주일예배에서 ‘잔칫집 같은 교회’(요한복음 1:1-11)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상민 목사는 “예수님이 이 땅으로 오신 목적은 잃어버린 잔칫집의 기쁨을 회복시키기 위해서이다. 예수님은 우리의 잔치집을 찾아오셔서 기쁨을 선사하고 회개를 이끌어냈다”고 했다. 이어 “교회는 잔칫집과는 달리 더럽고 버림받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 교회는 예수님을 믿는 죄인들..
  • 범어교회
    범어교회 이지훈 목사 “우리의 욕망 아닌 하나님의 뜻 구할 것”
    범어교회 이지훈 목사가 6일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위하여’(여호수아 10장 12-15절)라는 제목으로 주일예배에서 말씀을 전했다. 이지훈 목사는 “여호수아는 하나님이 해와 달을 멈출 수 있는 분이시다라는 것을 믿고 선포했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 선포를 이루셨다. 여호수아는 자신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선포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임무..
  • 히즈쇼
    히즈쇼 가족 뮤지컬 시즌2 ‘드림호-Ark의 비밀’ 8·9월 공연
    히즈쇼의 가족 뮤지컬 시즌 2 ‘드림호-Ark의 비밀’이 8월 개봉한다. 부모와 어린이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히즈쇼의 가족 뮤지컬은 교회학교가 무너져가는 현 교회들 가운데 문화선교적 차원에서 만들어졌다. 첫 번째 뮤지컬 그의 나라를 찾아서와‘와 2번째 뮤지컬은 서울·대전·광주 등지에서 20만 명이 관람하고, 매 공연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즐겁게 가르치고, 재밌게 배우는”, “재..
  • 좋은교사 별별 코칭교육
    좋은교사·기아대책,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도 위한 교사 코칭교육 실시
    좋은교사(공동대표 한성준·현승호)와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2학기 기초학력 회복 프로젝트 ‘별별 학습코칭’을 진행한다. ‘별별 학습코칭’은 기초학력이 미달인 학생을 지도해야 하는 교사와 이들을 돕고자 하는 교사를 위해 준비된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교사는 2학기(8-12월)동안 주 1회이상 학생들을 지도한다. 모집대상으로는 초등(5,6), 중학생, 고등학생 중 기초학력 ..
  • 왕십리교회 은성혁 목사
    왕십리교회 은성혁 목사 “스스로의 노력과 능력으로 하늘에 닿지 못해”
    은성혁 목사가 왕십리교회 주일예배에서 ‘삶ㅇ르 변화시키는 만남’(창28:10~15)이란 주제로 6일 말씀을 전했다. 은성혁 목사는 “이번 성경 말씀은 야곱이 하나님의 약속을 받았던 일이다. 야곱은 애굽으로 내려가기 전에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으로 향했다. 그리고 한 곳에 도착하여 유숙하려고 한 돌을 베개로 사용하고 잠들었다. 그리고 꿈에서 사닥다리가 땅에서 하늘에 닿아 있고 여호와의 사자들이..
  • 새문안교회
    새문안교회 윤지욱 목사 “교회는 그리스도 중심으로 연합과 일치해야”
    새문안교회 주일예배에 윤지욱 목사가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에베소서 1:17~23)이란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윤 목사는 “이 시간은 설교의 시작부분으로, 하나님의 말씀이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에 대한 설교입니다. 에베소서는 바울이 에베소 교회에 보낸 옥중서신으로, 오늘날에도 교리적이고 신학적으로 기독교의 바른 구원과 교회관에 대한 도움을 주는 아주 유익한 서신이다”라고 했다...
  • 빅콰이어
    빅콰이어, 가을 시즌 정규 클래스 8월까지 인원 모집
    대표적 기독 음악 콰이어인 ‘빅콰이어’가 가을 시즌 정규 클래스 인원을 모집 8월까지 모집한다. 이번 정규 클래스는 9월~11월까지 주 2회 360분 보컬 교육이 진행된다. 정단원은 공연, 사역, 방송 활동을 통한 다양한 무대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이번 빅콰이어 정단원의 보컬 훈련 과정에서는 발성, 가창, 무대 연출, 레파토리 훈련을 받는다. 매주 2회 360분간 12주 24회의 모임과 훈련..
  • 김영걸 부총회장 후보
    김영걸 목사 “지난 10년간 교단 다음세대 약 40% 축소, 앞이 캄캄”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108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인 김영걸 목사(포항동부교회)와 윤택진 장로(대전제일교회)가 7일 서울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정견발표를 가졌다. 김영걸 목사는 “나는 어릴 적부터 목사가 되기 위해 서원하며 기도해왔다. 신학교를 졸업하고 목사가 됐다. 목사로 살아오며 통합 교단을 섬기는 것은 일생의 기쁨이다. 포항동부교회를 21년째 섬기고 있다. 동부교회 성도님들의 사랑..
  • 박지헌
    V.O.S 보컬 박지헌, CCM 전문채널 ‘골디스튜디오’ 출연
    그룹 V.O.S의 보컬 박지헌이 골디스튜디오(GOLDY Studio)에 출연해 그만의 애절한 찬양을 선보였다. 골디스튜디오의 ‘GOLDY’는 ‘Gospel Of Love Drives You’(사랑의 기쁜소식이 너희를 이끄신다)의 준말로, 현직 방송 스태프들과 음악감독들이 재능기부로 설립한 CCM 전문음악채널이다.박지헌은 이번 공연에서 ‘온 맘 다해’, ‘그 아무도’, ‘그 사랑이 내 안에’,..
  • 명성교회
    김동호 목사, 예장 통합 총회 장소 명성교회 선정 재차 비판
    김동호 목사(전 높은뜻선교회 대표)가 예장 통합 측 총회 장소로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가 선정된 것을 두고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이번 집회의 슬로건인 ‘치유와 화해’를 두고 “치유는 덮는 것이 아니라, 째서 수술해야 하는 것”이라며 “불법과 타협을 두고 ‘화해’라고 회칠한다”고 비판했다...
  • 에라스무스 연구소
    에라스무스 연구소, 2023 여름 강좌 ‘철학자들의 신’ 강독
    인문학과 신학연구소 에라스무스(공동대표 최경환 연구원 외)가 2023 여름 강좌인 ‘철학자들의 신’ 강독을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번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에라스무스 측은 “이번 여름을 맞이하여, 새로 출간된 에티엔 질송의 ‘철학자들의 신’을 강독하는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평소 철학사에서 다루는 ‘신’ 개념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