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란노 칼리지 중독상담
    두란노 칼리지, 중독상담 온라인 과정 9·10월 진행
    두란노바이블칼리지가 9월 11일부터 10월 16일까지 중독상담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의 대상은 자신의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고 가정과 교회에서 건강한 삶으로 변화를 원하는 분으로 한다.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는 ‘이번 과정’에 대해 “중독의 의미와 증상, 원인을 이해하고자신의 중독적인 성향을 탐색해봅니다. 중독과 관련된 신앙의 문제를 이해하고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고 했다...
  • 영동교회 허신욱 목사
    영동교회 허신욱 목사 “상대방에 상처 주는 말과 행동 삼가야”
    영동교회 허신욱 목사 27일 주일예배에서 ‘형제와 화목하고’(마: 21-26)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허신욱 목사는 “마태복음 5장 21~26절에서 예수님은 살인하지 말라는 율법을 설명하면서 형제와 화목하라고 가르치신다. 살인하는 자는 심판을 받아야 하며 형제에게 화나는 자는 공회의 잡히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형제와 화목하고 화해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의 말과 행동은 상대방..
  •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한국 기독 미술 최대 행사 ‘제31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전시 열려
    한국 기독교 미술의 가장 큰 행사인 ‘제31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이 인사동에 위치한 마루아트센터 특별관에서 개최한다. 이는 한국미술인선교회(회장:정두옥)가 주최하는 행사로, ‘㈜진흥문화’와 ‘GRACE 7’의 협찬으로 대상 격인 ‘골든십자가상’을 비롯한 입상작들을 9월 6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시한다. 시상식은 9월 7일 동일한 장소에서 열린다...
  • 동두천감리교회 이양로 목사 설교
    동두천교회 이양로 목사 “미디어 만연… 말씀 통해 생각과 독서 훈련 해야”
    동두천감리교회 이양로 목사가 27일 주일예배에서 ‘여호와를 묵상하라’(수1:1-9)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양로 목사는 “현재 사람들은 책을 잘 읽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동영상, 전작 게임 등 다른 미디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전자 게임을 즐기는데, 이러한 게임은 폭력적이고 외설적인 요소가 많아 사회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언어와 행..
  • 청년선교 대만 인턴선교사
    새로운 선교 무브먼트 2+2 인턴선교사 제8기, 대만 파송
    청년대학생들이 2명 혹은, 4명씩 짝을 지어 선교지에서 사역하는 ‘2+2’인턴선교사를 파송하는 청년선교가 최근 8기로 인턴선교사를 대만으로 파송했다. 사단법인 청년선교(이사장 여주봉 목사)는 군 선교와 청년 선교에 힘쓰고 있으면 최근 선교플랫폼 ‘두드림투게더’를 통해 새로운 선교 무브먼트를 진행하고 있다. 두드림투게더(Do Dream, Two-gether)는 한 곳에 청년 4명이 한 팀을 이..
  • 다일공동체 탄자니아 축구팀
    탄자니아 아이들 축구팀 운영하는 다일공동체 “‘꿈 퍼’주고 싶어”
    영 아프리칸즈, 심바 SC, 아잠, 도도마, 카제라 슈거... 탄자니아 성인 축구클럽의 이름들이다. 다일공동체는 “탄자니아 청소년, 청년들은 축구를 매우 좋아합니다. 청소년, 청년들은 열심히 축구연습을 해서 좋은 팀에 들어가 축구를 계속 하는 꿈을 꾸곤 한다”며 “더 나아가 유럽의 축구클럽(첼시, 멘시티, 나폴리, 레알 마드리드 등등)에 진출하는 것이 꿈”이라고 했다. “다르살렘 북쪽 쿤두치..
  • 하트하트 콘서트 장애인식개선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장애인식 개선 위한 콘서트
    오케스트라 전원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콘서트가 29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하트-하트재단’(대표 오지철 회장)이 주최하며, 국민들의 장애인식을 개선을 위해 만들어진 행사로 제목은 ‘하트 투 하트 콘서트(HEART to HEART CONCERT)’이다. 35명 전원 발달장애인을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지난 18년 동안 국내외에서 1,100여 회가 ..
  • 영화 프리 철수 리
    10년 간의 재판… 한국 이민사의 가장 충격적 사건, 영화 ‘프리 철수 리’
    70년대 미국에서 억울하게 종신형을 선고받은 한 한국 청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프리 철수 리’가 9월 13일 개봉한다.‘이철수 사건’은 1970년대 미국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에 거주하던 21세의 한인 이민자 ‘이철수’가 백인 목격자들의 엉터리 증언으로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사형 선고를 받은 사건을 의미한다. 당시 이철수가 인종차별적인 시선으로 인해 누명을 쓴 사실이 밝혀지면서 한인사회는..
  • IBA 서울 컨퍼런스
    “‘번 아웃’ 부추기는 ‘종교확장’에 매몰되지 말고, 영적 균형 찾아야”
    비즈니스 세계 속 선교적 삶을 격려하며 도전하는 IBA(상임대표 엄기영 목사)가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혼돈의 시대 속 변혁의 비즈니스 리더’라는 주제로 ‘IBA 서울컨퍼런스 2023’을 한사랑교회(담임 황성수 목사)에서 개최했다. IBA는 ‘International BAM(Business As Mission) Alliance’의 약자로서, 2004 로잔운동으로 인해 본격화된 글로벌 B..
  • IBA 서울 커너런스
    “세상 사람들, 말뿐이 아닌 복음 살아내는 ‘증인’ 보고 싶어 해”
    비즈니스 속 선교적 일터 사역자를 세우는 IBA의 ‘서울 컨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25일 저녁 집회에서 IT보완 소프트웨어 기업의 대표이자 IBA의 공동대표인 김진수 대표가 메시지를 전했다. 김진수 대표는 “나는 복음을 천박한 사업의 도구로 전락시켰다. 기업을 교회와 같이 억지스럽게 경영했을 때 가장 문제가 많았다”며 “우리 기업은 시작할 때, 장로님, 안수집사, 청년리더 등 신앙의 사람들..
  • IBA
    ‘혼돈의 세상 속 선교적 비즈니스 리더를 주목하라‘
    비즈니스 세계 속 선교적 삶을 격려하며 도전하는 IBA(상임대표 엄기영 목사)가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혼돈의 시대 속 변혁의 비즈니스 리더’라는 주제로 ‘IBA 서울컨퍼런스 2023’을 한사랑교회(담임 황성수 목사 )에서 개최했다...
  • 브래드 투어
    김종철 감독이 이끄는 ‘이스라엘 회복순례’, 11·12월 진행
    브래드 투어가 브래드tv의 김종철 감독이 이끄는 ‘이스라엘 회복순례’를 진행된다. ‘올리브 코스’와 ‘무화가 코스’, 2가지로 나뉘는 이번 순례는 이스라엘 전문가이자 브래드tv대표 김종철 감독이 이끌며, 순례와 함께 지역과 상황에 맞는 이스라엘의 상황과 성경 속 예언에 관한 강의 또한 함게 진행한다. 올리브 코스는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하며, 무화가 코스는12월 1일부터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