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의 전통 안에 나타나는 하늘나라에 대한 주된 묘사는, 인간을 위한 마지막 안식처도 아니고 또한 만족과 행복을 누리는 장소도 아닙니다. 성경 안에서 하늘나라는 땅 위에 있는 하나님의 거처로 여겨집니다. 그곳에서 하나님은 밤낮으로 천사들의 경배를 받으십니다. 정작 하늘나라를 죽은 사람들의 영혼이 사는 곳으로서 언급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즉, 성경 안에서 하늘나라에 관한 대부분의 언급은 .. 
월드휴먼브리지와 협력 병원, 의료비로 고통받는 이주민 돕는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 목사)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민의 의료비 지원을 위한 ‘착한병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에 참여한 병원은 11개로 노엘치과(도성호 원장), 단원병원(문용식 이사장), 대한민국 요양병원(조국형 이사장), 동안산병원(이준호), 분당연세비뇨의학과의원(김현주), 서울박내과(박동영)..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모일 수 있는 심플처치”
'세뛰세 Korea(대표 송창근 목사)'는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 간 '세대를 뛰어넘는 세미나(세뛰세)'를 온라인 줌으로 개최한다. 세미나 마지막날인 19일 오후 염종렬 목사(함께하는교회)가 '심플처치'(Simple Church)에 대해 강연했다. 염 목사는 "많은 사람이 '인생은 여정'이라고 한다. 신앙도 마찬가지로 계속되는 여정이다. 신앙을 여러 번의 이벤트로 생각할 수 있지만 .. 
번개장터,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아동 위해 후원금 1,300만 원 기부
아동 옹호 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후원금 1,3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아이티 지진 피해지역 117억 긴급구호
국제 구호 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달 14일 발생한 규모 7.2의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아이티의 피해 복구를 위해 인도적 지원을 결정하고 1,000만 달러, 한화로 약 117억 원 규모의 긴급구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이 중 10만 달러, 한화로 약 1억 1,700만 원을 지원한다... 
날마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게 해주는 보물창고
매 순간 기도 응답을 받아 누리고 싶다면, 흔들림 없는 강력한 믿음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골방으로 들어가 하나님을 만나야 한다. 저자 앤드류 머레이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약속은 모두 성취될 것이다. 하나님은 이미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허락해주셨다. 우리는 단지 '물론이지요, 하나님!'하고 받아 누리기만 하면 된다"라고 했다... 
<8월, 작가들의 말말말>
평소에는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사를 넘나드는 결정적 순간이 되면, 하나님의 말씀이 임한 자들은 다른 삶을 살아갑니다. 그들은 어디에 있든지 그 자리에서 빛이 납니다. 소유와 타고난 재능이 아닌, 우리에게 임한 하나님 말씀이 혼돈의 시간을 뚫고 나갈 힘을 주기 때문입니다. 매일 직접 하나님 말씀과 대면하며, 그 앞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말씀의 힘"을 영혼에 축적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월드비전, 아프가니스탄 아동 위해 국제사회 관심 촉구
국제구호 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19일, '세계 인도주의의 날'을 맞아 아프가니스탄 아동들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를 통해 아프가니스탄의 급격한 정세 변화로 인해 아동들이 가장 큰 위험에 처했으며, 이들을 지키기 위해 전 세계가 함께 행동해야 함을 국제사회에 호소하였다. 또한 아프가니스탄 내 학교 폐쇄, 극심한 식량 부족과 더불어 피난민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세이브더칠드런, “아프간에서의 아동 보호 이어갈 것”
국제구호 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최근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사태로 인해 지난 한 달간 피난을 떠난 아동 75,000여 명의 안전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가능한 이른 시일 내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아동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재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영적 무감각에 빠뜨리는 ‘바쁨’을 제거하라
살아가면서 '바쁘다'라는 말이 입에 배었는지, 멀티태스킹에 강하다고 자부하며, 스마트폰이 잠시라도 곁에 없으면 불안하거나 '이렇게 사는 게 맞는 걸까' 라고 생각한다면 존 마크 코머 목사의 신간 <슬로우 영성>이 독자들에게 필요할 것이다. 저자 존 마크 코머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쉽고 솔직한 언어로 바쁨, 주의 산만, 중독이라는 현대의 질병을 다루고 있다. 또한, '시간 기근'에 시달리는 현.. 
순종이 익숙해지면 불순종이 힘들어진다
임은미 선교사는 27년째 하루도 빠짐없이 새벽 4시에 일어나 묵상하며 그가 받은 은혜와 성령의 감동을 글과 음성으로 기록하여 8만여 명에게 전하고 있다. 그가 매일 같이 묵상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 순종했고, 그 경험을 신간 <나는 이렇게 순종했다>에 기록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처음 예수님을 믿은 순간부터 회심한 날, 신학교에 가기까지와 케냐에 파송 받은 이야기, 순종했을 .. 
초록우산어린이재단-한국수력원자력㈜, ‘열여덟 혼자서기’ 2021 장학금 수여
아동 옹호 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과 지난 17일, 한수원 본사에서 보호 종료 아동의 건강한 사회 정착을 위한 '열여덟 혼자서기'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대학생 5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대학생이 된 보호 종료 아동에게 총 1천만 원의 장학금 지원을 통해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우수 인재를 발굴 및..




















